본문 바로가기

슈팅

[슈팅] 헬리콥터 어택! - Helicops

도시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다. 악당 헬리콥터와 비행기들이 잔뜩 날아왔다.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건 역시 나밖에 할 수 없는 일. 어쩌겠나 출동해야지.

Helicops는 헬리콥터를 조종해 헬기, 방공포, 전투기 등등 도시를 위협하는 모든 적과 공중전을 펼치는 게임이다.

헬리캅스에서 가장 특징적인 것이라고 하면 2D 그래픽을 가지고 3D 느낌을 낸다는 것이다. 플래쉬 게임 그것도 2차원 그림 가지고 3D 멀미를 느낀 건 네가 처음이야! 좌우 방향키로 회전을 하며 적을 추격하거나 공격을 피하는 느낌이 일품이다. 360도로 계속 돌고 있으면 소풍 때 버스 뒷자리에 탔던 적 이후로는 생각나지 않는 키미테가 붙이고 싶어질 거다.

WASD와 방향키를 이용한 조작도 흥미를 끈다. WASD는 화면 내에서 이동하는데 쓰이고, 방향키는 회전과 공격을 하는데 쓰이는데 보통 이동에 쓰이는 두 키를 동시에 사용해 공격하는 점이 재밌다.

게임은 최종 보스를 만날 때까지 업그레이드와 폭발 사이를 왔다 갔다 하게 되다. 우선 헬기의 HP가 있고, 스페이스바를 눌러 시간을 정지시키는 EMP 이외에는 모두 무기와 관련된 것이다. 기본 무기를 제외하고는 총알의 제약이 있는데 양을 늘려주는 업그레이드와 공격력을 업그레이드하는 부분으로 나눠져있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