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퍼즐] 창의력을 자극하는 퍼즐 - Logica

사람이 가장 즐거움을 느끼는 순간 중 하나가 무언가를 창작해내는 때라고 한다. 예술 분야에 종사하지 않아도 창의력을 발휘하는 때는 많다. 그런 순간 중 하나가 퍼즐 게임을 해결할 때다. 예를 들어 묘하게 숨어있는 낱말을 가로 세로 조합을 통해 알아내는 순간이 뇌를 자극하기 때문에 퍼즐이 즐거움을 주는 것이다.

Logica는 그런 점에서 여러 분들을 다채로운 방법으로 자극시킬 게임이다.

기본은 규칙은 PicmaPicross Quest 같은 네모로직과 색상혼합퍼즐 Copy Cat 같은 게임을 연상시킨다. 각 칸은 클릭할 때마다 숫자가 올라가면서 색이 변한다. 같은 색은 길을 따라가며 같은 색 모서리까지 연결된다. 다른 색의 길과 겹친다면 둘을 혼합한 색을 표시해야 한다.

여기까진 정말 기본이고 로지카는 미궁게임 같은 방식으로 퍼즐을 해결하길 요구한다. 문제가 무엇인지 찾아내는 것 자체가 문제이기도 하고, 숫자나 색을 떠나 단순히 생김새만을 생각해야 하기도 한다. 그야말로 창의력을 요구하는 순간이다.

[해법] 어떤 방식으로 접근해야 할지 감도 안 잡힐 때가 있기 때문에 해법을 알려주는 페이지도 있다. 게임에 대한 감이 안 잡힌다면 첫 몇 게임 정도는 참고하는 것도 괜찮아 보인다. 해결 방법 페이지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