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션, 어드벤처

Indiegames 선정 실험적인 게임 Top 20 중 두 개 – Queens, You Only Live Once

Indiegames 선정 2009 최고의 게임 이야기를 했었는데 그 며칠 후 리스트가 새로 발표된 부분이 있었다; 조금 기다렸다 적었으면 깔끔하게 다 들어가는 건데 싶기도 하지만 또 재밌는 게임이 눈에 띄면 소개 하고 싶어지니까.

분야는 2009년 최고의 실험적인 프리웨어 게임(Top Freeware Experimental Games 2009). 다운로드 받는 게임 분야를 포함하니까 전부 플래쉬게임은 아니다. 그 중에 예전에 소개한 적이 있는 게임은 Don't Shit Your PantsEvery day the same dream이 있고 언급한 적이 있는 게임 중에는 This is the Only Level이 포함되었다.

Queens는 쿠소게임이라고 지칭되는 (쿠소게임이라고 하면 좀 더 넓은 의미이지만) 플래쉬게임 범주에 포함될 게임이다. 깰 때까지 처음부터 반복해야 되고, 일부러 어렵게 만들려고 뭐 그런 것들.

양 게임 중에는 그런 게 별로 없어서 순위권인가 싶기도 하지만 귀엽게 생겼고, 깨려고 마음 먹은 사람들은 깰 수 있을 정도니까 즐기기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 게임하기

진짜는 이거. You Only Live Once다.

일단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주의 사항부터 듣고 클릭하셔야 한다. 제목이 말하는 것 처럼 ‘당신의 목숨은 하나’이다. 죽으면 다시 게임할 수 없다. 한 번 더 클릭하기 전에 덧붙이자면 컴퓨터를 껐다 켜도 될 일이 아니다. 한 번 죽으면 자유의 모미 아니다. 여태까지 그래 와꼬 아패로도 개속.

하지만 죽기 전까지는 이게 왜 순위권에 든 게임인지 이해도 안 될 거다. 흔한 슈퍼 마리오 스타일의 게임에 불과할 테니까.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시작할 때 나오는 인트로를 스킵하지 않는 게 좋다. 흐흥

일단 모든 걸 알게 되었다면 + Good Ending(?)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