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워 디펜스

젬크래프트 체이싱 쉐도우즈 - GemCraft Chasing Shadows

최근 디펜스 게임 소개할 일이 없었는데 디펜스 게임이 안 나와서라기 보다는 나와도 다른 게임과 큰 차이가 없고, 전개도 비슷하다보니 시작하자 마자 식상한 느낌이 들어서였다.

하지만 젬크래프트라면 이야기가 다르다.

GemCraft Chasing Shadows는 왜 이 시리즈가 디펜스 게임의 절대 강자가 되었는지를 새삼 느끼게 해주는 게임이다.

젬이라는 하나의 도구를 가지고 전략적인 선택의 차이를 둬 공략의 재미를 두는 것, 업그레이드도 신중히 선택해 공략의 도구도 삼게 만드는 점, 유저가 끊임없이 단축키를 건드리게 해 몰입도를 올리는 것까지 시리즈를 이어가는 핵심 요소들의 재미들은 다른 게임과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젬크래프트 체이싱 쉐도우즈가 나오기까지 걸린 제작 기간에 맞게 볼륨도 상당히 큰 편. 앞으로 나아가며 깨야 하는 레벨도 많지만, 한 레벨을 공략해도 달성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하면 자발적으로 다시 반복하게 된다.

GemCraft Chasing Shadows

플래시 게임을 한다 싶은 분들 중에 젬 크래프트 경험이 없는 분들은 거의 없겠지만, 이전 시리즈를 해보지 않았거나, 조작법을 모두 까먹었어도 상관없다. 게임은 친절하게 여러분들이 무얼 해야 하는지 설명해준다. 하나씩 익힐 때마다 단축키가 뭔지만 확인해준다면 금새 게임에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