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선이 불시착했다. – 이 문장을 보는 플래쉬 게임 팬들이라면 익숙한 풍경을 떠올릴 수 있을 거다. 외계의 괴생명체가 적대적인 분위기로 주인공을 맞아주고, 집에 두고온 꿀단지가 그리운 주인공은 살기위해 무던히도 애를 쓴다.

거기에 아마 움직임은 WASD 키로 하고 마우스 커서는 사격 시점을 가리킬 것이다. 적이 쓰러지면 자원이 생길 거고, 혼자서 떨어진 걸로 아는데 무기 상인이 나타나서 되도록 비싼 가격에 물건들을 팔려고 할 거다.

Planet Noevo의 상황도 비슷하다. 운 없게도 외계의 행성이 추락한 주인공은 자신을 향해 몰려오는 적들을 상대해야 한다. 익숙한 장르 방식을 적용해서 어떤 게임인지 바로 알아볼 수 있지만, 다양한 추가 요소가 결합되어 손과 머리를 바쁘게 한다.

Planet Noevo

적들은 시간이 지나면 점점 강력해진다. 플레이어가 해야 할 일은 자원을 얻어 자신과 기지를 강화하며 적을 대비하면서 오래 생존하는 것이다.

자원은 여타 게임과 달리 사실성을 부여했다. 적을 죽인다고 해서 자원이 생기지는 않는다. 캐릭터 주변에는 네모 표시가 보이는데 총을 쏘거나 걷는 등의 다른 동작을 하지 않고 있으면 해당 범위에서 자원(Material)을 캐게 된다.

플레이어를 힘들게 하는 쪽으로도 사실성이 더해졌다. 시간이 지나면 Hunger와 Energy가 떨어지고 둘 중 하나가 0%까지 떨어지면 HP가 빠르게 줄어든다. 중간중간 인벤창에서 음식을 먹어주거나, 베이스 12시 방향에 있는 입구로 들어가서 에너지를 채워줘야 한다. 이런 과정은 일부러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진행된다. 밤이 되면 적들이 무더기로 출현해 베이스로 숨을 수밖에 없고, 낮에는 자원을 얻으러 밖을 돌아다녀야 하기에 순환이 저절로 이뤄진다.

Q키를 눌러 Inventory 창으로 들어가면 착용중인 장비, 얻은 자원, 레벨업 하면서 얻은 포인트를 배분할 수 있는 Stats가 보인다. 스탯은 Armor(방어력), Vitality(HP), Speed(이동속도), Dexterity(사격 정확도), Gunsmith(공격력), Digging(자원을 빨리 캐는 정도)로 구분된다.

베이스로 들어가면 Base Upgrades 메뉴와 Craft Items 메뉴가 활성화된다. 단축키 E를 눌러 들어갈 수 있는 Base Upgrade 메뉴는 말 그대로 베이스를 강화하는 메뉴이다. Defence는 베이스의 HP, Trap은 베이스를 공격하는 적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는 구조물, Repair는 건물의 수리 속도, Turret은 베이스의 공격력, Sleeping은 베이스에 들어가 있는 동안 회복 되는 에너지의 양, Healing은 베이스에 들어가있는 동안 회복되는 HP의 양과 관련된 업그레이드다.

Craft Items 메뉴에서는 자원을 캐릭터를 강화하는데 쓰게 된다. HP 회복, 음식과 관련된 아이템과 무기, 방어구를 여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두 메뉴 모두 마우스를 이름 쪽에 올려놓으면 설명이 나오고, 구입버튼 쪽에 올려놓으면 충분한 자원은 녹색으로 모자란 자원은 붉은색으로 표시되어 알아보기 쉽다.

스토리 모드로 게임을 시작했다면 열흘을 버텨야 한다. 시간이 지나 무사히 탈출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열흘째 되는 날에 보스가 등장한다.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보스전은 만만치 않기 때문에 첫날부터 준비를 한다고 생각해야 한다. 무사히 구조될 수 있도록 최적의 생존 전략을 찾아보시길 바란다.

■ 게임하기

Play

신고
Posted by 초코2080
  1. 포도맛농약
    2010.04.30 22:24 신고 [Edit/Del] [Reply]
    어.. 실행이 안되네요 ㅜㅜ
  2. 0system
    2010.05.01 00:03 신고 [Edit/Del] [Reply]
    안그래도 좋은 겜 같아서 소개할까 했었는데 곰곰히 생각해보니 초코님께서 이미 이 겜에 대한 정보를 입수했겠다 생각이 들어서 안했습니다.딱 봐도 수준급이니 누가 봐도 '이건 해야돼!'란 생각이 들겠죠.
    다른 외계인게임과 다르게 진짜 살아남기 요소를 넣어서 상당히 특색있었습니다.낮되면 나가서 땅파고, 밤되면 들어가서 짱박히고, 물자를 모아서 방어준비를 하거나 물품을 만드는 등 외계행성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가상으로나마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워크3 유즈맵중 하나인 '겨울나기'를 하는 기분이었습니다.

    추신-이 겜을 만든 제작자가 '전쟁시대'를 만든 장본인이더군요.
  3. 포도맛농약
    2010.05.01 01:10 신고 [Edit/Del] [Reply]
    ...만들 수 있는 물건 중에 자살약도 있네요? 대체 그걸로 뭘 하라는 거지...
  4. 새홀리기
    2010.05.01 17:13 신고 [Edit/Del] [Reply]
    아... 이거 하다가 노트북 부서버릴뻔 했네요 . --;; 나름 랭킹 노려보고 있었는데 ... 풀템까지 다 맞췄는데 .... 실수로 a+s누르는 바람에 뒤로가기 .................................... 아 ㅠㅠ 다시 하려니 짜증나서 못하겠어요 ㅠㅠ

    첫 무기 교체는 로켓런처로 하고 적당히 기지 업그레이드 해주면서 돈 남으면 방어구들 사주고 후반가서 오토로켓런처로 바꿔주고 베이스에 들어갔다 나왔다 하면서 몰려드는 적들 잡아주고 이렇게 하면 무난하게 되네요 ..
    • 2010.05.01 19:02 신고 [Edit/Del]
      단축키 문제는 티스토리 쪽에 문의해뒀어요. 해결 방법을 알려줬으면 좋겠네요. 일단은 화면 밖을 찍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어요.
    • 2010.05.03 22:49 신고 [Edit/Del]
      음... 단축키 못 바꾼다네요; 문의를 해서 나중에 관리자 모드에서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걸 고려하긴 한다네요. 자바스크립트를 좀 공부하면 해결할 수 있을 것 같기도한데 당장은 불편하지만 화면 밖을 클릭했으면 다시 플래쉬 화면을 클릭하는 걸 잊지 않는 수밖에 없겠어요.
  5. 검정광대
    2010.05.01 19:28 신고 [Edit/Del] [Reply]
    항가 다껬당
    걍 극공으로 스탯맞춘 다음에 총은 ACR32하고 자원은 몽땅 방어구에 투입한 다음에 구급키트 많이 챙기니까 보스공격도 맞아주면서 깰만하네여
  6. O_O
    2010.05.01 20:40 신고 [Edit/Del] [Reply]
    가만히 있을때는 렉이 없는데 움직이니깐 렉이 걸리네요; 컴퓨터가 똥컴이라 ㅜㅜ... 재밌긴 한데 방법이 없을라나요..?
  7. 새홀리기
    2010.05.02 01:34 신고 [Edit/Del] [Reply]
    6등이네요.. 근데 1억점 넘는 분들은 어떻게 하신건지 감도 안잡혀요 ㄷㄷㄷ
  8. Ian
    2010.05.04 23:52 신고 [Edit/Del] [Reply]
    가장 기본적인 회복약인 헬스필의 효율이 최고네요......알약 10개면 하루 공복은 해결! 이라니 미래과학의 기적인가......
  9. gameisgood
    2010.05.05 23:18 신고 [Edit/Del] [Reply]
    자살약 먹는다고 죽는것도 아니네요
    그냥 hp 1로 됨;
  10. gameisgood
    2010.05.06 23:27 신고 [Edit/Del] [Reply]
    베이스에서 멀수록 땅 파먹는 속도가 점점 느려지는데
    얻는 자원량은 베이스 바로 옆이나 화면 끝이나 똑같은것 같네요
    그리고 몬스터 잡을때는 베이스 안에 들어가서 포탑으로 잡는것보다
    직접 총 쏴서 잡는게 조금 더 경험치를 많이 주는것 같아요
    • 2010.05.07 20:45 신고 [Edit/Del]
      보통 원을 그리면서 파먹는 게 효율적이니까 멀리 나갈 일은 없지만, 먼거리에서 많이 나오면 위험을 감수하고 갈텐데 말이죠.
      에너지가 깎이는 것 때문에 들어가긴 들어가야 하니 적당히 상황봐서 왔다 갔다하면 레벨업이 빨리 되겠네요.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