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리, 탈출

분해 시리즈. 이번엔 하드 디스크 - Dismantlement: HDD

지금까지 이 시리즈의 소개를 시작할 때는 ‘빰빰빰 빰빰빰빰 빰’으로 시작했는데 오늘은 아주 동영상으로 제대로 배경음악을 깔고 시작할까 한다.


집 안에 있는 모든 물건을 분해해버리기 전에는 끝나지 않을 것 같은 분해 게임 Dismantlement. 이번에는 하드 디스크를 뜯기로 결정했다.

Dismantlement: HDD

Dismantlement: HDD는 Chocogames에서는 마우스, 시계와 선풍기에 이어 네번째로 소개하는 분해 게임이고, 시리즈를 통틀어서는 여섯번째 게임이다. 이전까지는 완성품 전체를 해체했지만 이번에는 일종의 부품 단위로 내려와 컴퓨터 안에 들어가는 하드 디스크를 뜯게 되었다.

일단 나사를 푸는 것으로 시작해야 할 것 같지만 겉면에는 암호가 보인다. 역시 평범한 물건일리가 없다. 겉면의 암호 퍼즐을 풀면 반가운 나사가 보이고 본격적으로 해체가 시작된다.

역시 시리즈의 강점인 수준있는 문제들은 이번 하드 디스크 편에도 이어진다. 힌트는 완벽하게 주어져있지만 도통 감이 오지 않는 문제들.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무작정 클릭하기 보다는 어디에 힌트가 있고 그것이 무얼 의미하는지 알아보는 게 도움이 된다.

그런데 하드 디스크는 보증 기간도 길고 교환도 잘 되는 제품인데 저렇게 다 뜯어버려서야 되겠나. 무엇보다 incoming, 새 폴더, 숨김 파일 뭐 그런 것들은 다 어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