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워 디펜스

당신의 도전을 기다리는 디펜스 게임 - Claytus Hood Tower Defense

한동안 디펜스 게임의 출현이 잠잠한 편이었다. 소식이 들리지 않으면 꼭 여러 게임이 몰려나오는 경향이 있더니 이번에도 한꺼번에 많은 게임들이 쏟아지고 있다.

디펜스 게임의 애타게 기다려온 팬들이라면 Claytus Hood Tower Defense의 등장이 반가운 뉴스가 될 것 같다. 특히 도전을 즐기는 분들에겐 더욱 더.

우선 클레이터스 후드 타워 디펜스가 만족감을 주는 부분은 높은 난이도이다. 첫번째 스테이지를 쉬움 난이도로 선택하고 시작해도 게임은 적응할 시간도 주지 않으면서 몰아친다.

Claytus Hood Tower Defense

난이도가 높게 느껴지는 건 몇 가지 제약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무기의 배치는 딱 집어 여기에 두어라하는 곳이 아니면 할 수 없고, 그나마도 다들 사정 거리가 긴 편이 아니다. 돈이 충분하면 좋은 무기를 배치하면 되겠지만 무기 종류도 잠궈놓은 채로 시작하고 업그레이드마저도 막아두었다.

제한 사항으로 난이도를 높이는 방법은 훌륭한 난이도 조절 방법은 아니지만 유닛 구성과 배치를 잘 알아낼 때까지 실패를 맛보게 하는 과정이 성가시게 느껴지지는 않는다.

적을 통과시키지 않고 웨이브를 성공시키면 점수를 더 받도록 만들어둔 것도 도전을 멈추지 않는 분들을 사로잡을 요소로 보인다. 한 명이라도 흘려보냈을 때 표시되는 콤보가 깨졌다는 문구에 신경이 쓰이는 건 아무래도 강박증 때문인 것 같지는 않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