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듬, 음악

기타 히어로? No. 부부젤라 히어로! - Vuvu Hero

이런 거 왜 안 나오나 했다! Vuvuzela Shootout 같이 부부젤라를 소재로 한 게임은 많았다. 그러나 그 모든 부부젤라 게임을 평정할 단 하나의 게임이 나왔다.

Vuvu Hero
Vuvu Hero!!!!

Vuvu Hero 02
기타 히어로와의 연관성은 따로 이야기 하지 않아도 충분히 짐작할 수 있지 않을까. 게임 조작, 디자인, 게임 요소 등은 대부분 기타 히어로에서 따왔고, 이름도 기타 히어로를 염두에 두고 만들었으니.

부부 히어로는 거기에서 멈추고마는 범작은 아니다. 원버튼 리듬 게임이라는 파격적이지만 단순한 구성을 훌륭한 개그 센스로 채워넣었다. 일단 원버튼으로 길게 아니면 짧게 입력하는 것 말고 다른 선택지가 없는 것부터 황당하고, 조작법을 확인하기 위해 Training을 누르면 귀여운 벌이 스페이스바나 누르라고 설명해주는 것도 심상치 않다. 기타 히어로의 Rock 수치를 Annoying 수치로 바꾸어 둔 것도 눈여볼 부분.

Vuvu Hero 03

또 부부젤라가 벌들이 윙윙거리는 소리를 연상시키기 때문에 게임은 벌과 관련된 요소로 충만하다. 일단 벌집 모양으로 화면을 꾸며놨고, 결과 화면에서 벌로 점수를 표시한다. 콤보를 표시하는 도구는 벌통이고 10 콤보 이상이 되면 ‘This is the Buzzness.’ ‘Hit the buzzer.’ 같은 소리와 함께 벌들이 쏟아져나오기 시작한다. 이쯤되면 현철과 벌떼들이 부부젤라를 들고 공연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

원래 부부젤라 생겨먹은 게 그래서 게임 중에 부부젤라 소리가 리듬감이 있지는 않지만 노래들은 대체로 듣기 좋다. 주제곡이라고 할 수 있는 ‘Vuvu Hero’는 훌륭하고 실제로 따라 불었다가는 탈진할 것 같은 ‘Tetris on the toilet’도 리듬 게임용 음악으로는 적격이다.

테스트 할 때 이상은 없었는데 플레이 버튼을 누른 이후로 말을 듣지 않는 버그가 있다는 이야기가 보인다. 제작자가 직접 플래쉬 플레이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괜찮다고 했으니 문제가 있는 분들은 http://get.adobe.com/kr/flashplayer/ 여기를 방문해 플래쉬 플레이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면 이상 없이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나저나 비슷한 도전이 실제 세계에서 이뤄지기도 했는데...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