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 경영, 타이쿤

텍사스 홀덤으로 부자 되세요~ 포커 게임 - Governor of Poker 2

포커로 집을 한 채씩 사들이며 결국 마을을 소유하고 또 다시 다른 지역을 차지하기 위한 여행을 즐기던 포커게임 Governor of Poker은 입소문이 꽤 퍼진 게임이라 이름을 들어본 분들이 꽤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전작에서 텍사스 홀덤으로 부자가 되면서 마냥 좋을 것만 같았던 주인공의 이야기가 다시 이어진다는 소식이다.

Governor of Poker 2

Governor of Poker 2는 새로운 주지사가 포커를 금지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주인공은 포커 금지령으로 최강자의 지위를 잃고 말았고 사람들은 다시 게임을 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포커가 운에 의존하는 게임이 아닌 실력으로 승부하는 게임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그는 다시 텍사스 홀덤의 세계로 뛰어든다.

포커게임에는 여러 가지 방식이 있지만 앞서 말했던 Governor of Poker 2의 방식은 텍사스 홀덤이다. 튜토리얼을 통해 게임을 익힐 수도 있지만 간단하게 규칙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텍사스 홀덤의 가장 큰 특징은 참가자가 카드를 볼 수 있도록 테이블에 다섯 장까지 카드를 공개한다는 것이다. 게임을 시작하면 참가자들은 각각 두 장씩 자신의 카드를 받고 게임에 참여할지 말지를 정한 후 테이블에 카드를 깔게 된다. 다섯 장의 카드가 모두 깔리면 자신의 손에 들고 있는 카드를 조합해 승부를 결정한다.

카드를 돌리는 과정에서 첫번째 플레이어(BB)는 최소한의 배팅을 꼭 해야 하며, 두번째 플레이어(SB)는 최소 배팅의 절반을 꼭 해야 한다. 각각 두 장씩 개인 카드를 받으면 참여 여부를 결정한다. 이때 포기는 Fold, 동일한 배팅 금액을 거는 것은 Call, 배팅 액수 올리기는 Raise를 눌러 선택한다.

모두의 배팅이 같아지면 게임이 시작되고 테이블에 세 장에 카드가 깔린다. 여기서 다시 게임을 계속할지 포기할지를 정하는 과정이 이어진다. 이때 Check는 금액을 올리지 않고 지켜보기, Bet은 금액을 지정해 배팅하기이다. 한 장의 카드가 나올 때마다 이 과정이 반복되고 마지막에 승자가 결정된다.

Governor of Poker 2 02

몇 가지 변화가 생긴 것을 제외하면 거버너 오브 포커의 진행 방법은 전작과 같다. Saloon에서 벌어지는 토너먼트에 참가해 승부를 겨루고 마을의 집을 모두 사들인 후 다시 다른 마을로 떠나는 과정이 반복된다.

Governor of Poker 2 03

집은 마을 화면에서 건물을 클릭하면 구입할 수 있다. 현금을 들고 있을 때와 달리 집을 구입하면 하루 단위로 약간의 소득을 만들어준다. 역시 재테크는 부동산이구나...

새로운 요소로 꾸미기 아이템을 구입하는 가게, 돈을 빌려주는 은행 같은 것들이 추가되었다. 포커게임 내에서는 캐릭터를 클릭해 다른 캐릭터를 속이는 일도 가능해졌다.

플래쉬 버전은 게임의 일부만 즐길 수 있는 데모 버전이고 풀 버전은 사이트를 방문해 구입해야 한다. 길이가 길지는 않은 데모 버전이지만 토너먼트를 진행하며 수 싸움을 벌이는 텍사스 홀덤의 매력을 느낄 시간은 충분하다. 가볍게 포커게임을 즐기면서 지역 유지로 이름을 날려보는 것도 게임 아니면 언제 해보겠나.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