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리, 탈출

자네 오늘은 왜 늦었나? - Johnny, Why Are You Late?

흔히 지각하는 경우는 맞춰둔 시계가 울리는 걸 못 듣고 늦게 일어나서, 아니면 시계를 맞춰두지 않아서, 그것도 아니면 시간이 흘러가는 걸 뻔히 보고도 다른 일에 열줄하다가 정도로 요약할 수 있다. 차가 막혀서, 짐이 많은 노인분을 돕다가 등 다른 이유로 늦는 일은 그런 일만 독립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적고 위의 요소와 결합되어야 발생하기 마련이다.

Johnny, Why Are You Late?의 주인공 Johnny는 그 얼마 되지 않는 이유 때문에 지각할 판이다. 아침을 깨우는 자명종 소리에 맞춰 제 시간에 일어났건만 회사로 향하는 그를 붙잡는 일들이 너무나 많다.

Johnny, Why Are You Late? 01

출근. Point and Click 게임에 기가 막히게 어울리는 주제가 아닐 수 없다. 왜 이제서야 게임이 되었을까. Johnny, Why Are You Late?에서 Johnny는 무수한 난관을 헤치고 집을 벗어나야 한다.

게임 방법은 굳이 설명할 필요도 없다. 손에 잡히는 건 마우스로 끌어다 하단 인벤터리 창에 넣어버리고, 조합가능한 물건은 마우스로 집은 채로 다른 물건과 섞어보거나 화면을 클릭해서 쓴다.

Johnny, Why Are You Late? 02

많은 Point and Click 게임이 비교적 짧게 끝나는 편이고, 게임의 주인공 또한 그러길 바라겠지만 회사에 가기까지 해결해야 할 일은 너무나도 많다.

여러분에게 실제 상황 같은 긴박감을 주기 위해서인지 우측 하단에는 시계가 그야말로 리얼 타임으로 흘러간다. 가족 중에 회사에 높으신 분이 있다거나, 회사가 무슨 짓을 해서라도 붙잡아두려고 하는 인재가 아니라면 흘러가는 시계를 보고서 느긋하게 플레이하게 되지는 않을 것 같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