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버블 탱크 3 - Bubble Tanks 3

수 많은 게임을 소개했지만 아직도 인기 플래시 게임 시리즈 중에 소개하지 못한 게임이 꽤 된다. 그 중에 하나를 오늘 채우게 되었다. 예전에 Bubble Tanks TD 1.5를 통해 버블 탱크 시리즈의 디펜스 게임을 하나 다뤘었지만 이번 기회에 슈팅 게임인 본편 시리즈를 소개한다.

Bubble Tanks 3는 익히 아시다시피 공기 방울로 공기 방울 적을 공격하고 공기 방울 적이 터지고 남은 공기 방울을 모아 성장하는 컨셉의 슈팅 게임이다. 시리즈가 여러 게임에서 이어지면서 발전하다보니 3편이라고는 하지만 시스템은 1편에 비하면 상당히 달라진 편이다.

Bubble Tanks 3

제작진도 게임 설명에 그 동안 생각했던 바를 이번 Bubble Tanks 3를 통해 완성시켰다고 하는데, 과연 전작에 비해 발전된 모습이 눈에 띈다. 직접 탱크의 디자인을 할 수 있기도 하지만, 미리 디자인 된 모양을 클릭 한 번으로 선택할 수 있고, 다양한 적들과 빠른 속도로 대결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느린 속도가 중요한 문제점이었던 걸 생각하면 속도감이 빨라진 것은 상당히 반가운 일이다.

깊은 바다 속으로 들어가며 묘한 생물을 만나는 것 같은 Bubble Tanks 3 시리즈만의 분위기는 여전하다. 달라진 점과 시리즈의 개성은 직접 플레이 하면서 느껴보시길.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