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trome은 오랫동안 자신만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 사이트이다. 독특한 디자인과 게임성. 이어서 할 수는 있지만 연속으로 스테이지를 공략하지 못 하면 기록은 사라지는 독한 점수 체계. 대략 15~30개 정도의 스테이지 구성. 성격 버릴 것 같은 난이도 등등 다른 플래쉬 게임 사이트가 여러 제작자의 게임을 모아놓는 집합소 같은 곳이라면 Nitrome은 오직 자신들의 게임만을 만들어 내놓는 장인 같은 모습을 보여준다.

그런 스타일은 게임 장르를 구분하지 않는다. 이번에 나온 Graveyard shift는 Nitrome에 처음 등장한 1인칭 슈팅 게임이지만 역시 Nitrome 다운 게임이다.



묘지 야간 경비라면 묘지 훼손하려는 오컬트 매니아나 무덤을 파먹으려는 짐승 같은 걸 쏴야할 것 같지만 상대는 몬스터들. 그들은 왜 자신의 집에서 다시 죽어야만 하는 것일까.

Graveyard shift는 방패를 사용해 적의 공격을 막거나 지나가는 사람들 보호하거나 하는 점에서 타임 크라이시스나 버츄어 캅을 연상시키는 면이 있는 게임이다.


밤 늦게 돌아다니지 마 요것아!




횡스크롤, 사격, 방어, 다양한 적들, 때로는 록맨 시리즈를 할때와 비슷하게 느껴지는 신경질 나는 상황; 등등이 모여있는 그레이브야드 쉬프트를 즐겨보자.

조작법
마우스로 발사, 스페이스바로 방패 사용

팁 & 정보
총기는 기관총 계열로 탄약은 무한대이지만 과열되는 시스템이다. 여유있어서 과열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방패는 방어를 하다 보면 조각 조각 떨어진다. 보충 아이템 먹어서 보존해줘야 한다.
방패를 들고 있을 때는 총이 안 쏴지지만, 쏘고 있는 중에 방패를 사용할 수는 있으니까 마우스를 누르고 있다가 끊어서 막는 다는 느낌으로 컨트롤하면 편하다.
방패의 마지막 한 조각은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어차피 ㅈ만했던 거... 다 닳아도 근성으로 막는 것은 가능.

아이템
검: 푸른색 박스. 드래그로 사용한다. 광클해서 사용하면 게임이 버벅거릴 수 있다.
폭탄: 노란 박스. 범위공격으로 공격력이 강하다.
헬스 포션: 체력을 꽉 채워준다.
포이즌 포션: 헬스 포션이랑 모양이 같지만 색이 보라색. 먹으면 독 공격을 당한 것과 같은 효과.

기타 등등
요즘 Nitrome 게임 중 어떤 것들이 버벅거리는 현상이 있는데 이 게임도 어떤 부분에선 그렇다. retry를 계속 하다보면 이상하게 느려지는 때가 있다. 새로 고침 하거나 메인 메뉴로 빠져나갔다가 들어오는 게 좋다.
구토...나 거미 등 날아올 공격을 당할 때 pause를 누르면 날아오던 건 계속 날아와 맞는다.
독 공격을 당한 상태로 쓰러질 경우 retry가 안 되는 것 같다.

공략

더보기

Posted by 초코2080
  1. 으아
    2012.01.28 16:25 신고 [Edit/Del] [Reply]
    마우스가 호구라 막 이리튀고 저리튀어서 못해먹겄다 ㅠㅠ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