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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경영, 타이쿤

앞으로 게임 대세는 이쪽? - Little Cave Hero

소셜 게임이나, 무료 기반 게임이 퍼지면서 이전과는 다른 방식의 진행 방식이 채택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Little Cave Hero를 그런 방식을 갖춘 게임으로 소개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미 페이스북 게임으로 나와있던 게임이라 새로운 게임을 소개한다는 느낌은 아니지만)

Little Cave Hero 캐릭터가 건물을 생산하는 등의 행동을 하면 얼마의 시간이 흘러야 완료가 되며, 특정 자원을 소비하면 빠른 시간에 행동을 마무리 할 수 있다.

그런 자원들은 게임 내에서 보상으로 얻을 수도 있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얻기 어렵다. 빨리 얻는 방법은 현질.

이런 규칙은 비슷한 방식으로 확장된다. 캐릭터가 채집, 전투 등을 치르면 행동력 수치가 떨어진다. 회복은 특정 자원으로 되지만 빨리 얻으려면 현질.

플레이 시간 혹은 플레이어의 시간을 제한하여 게임 플레이에 제약을 거는 게임들이 앞으로 점점 늘어날 것처럼 보이는데 전에 이런 방식의 게임을 해보지 않았다면 Little Cave Hero를 하며 계속 될 대세의 모습을 확인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