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워 디펜스

유명작의 귀환. 블룬 타워 디펜스 5 - Bloons Tower Defense 5

가장 유명한 타워 디펜스 시리즈 중 하나. 무수한 후속작을 만들어낸 바로 그 게임. 풍선 타워 디펜스. 벌룬 타워 디펜스라고도도 불리는 블룬 타워 디펜스. 웨이브의 후반부에는 컴퓨터를 마비시키면서 성능 측정 프로그램으로 변해버리는 바로 그 게임의 최신작이 돌아왔다. - Bloons Tower Defense 5

이미 Chocogames에서도 Bloons Tower Defense 4, Bloons Tower Defense 4 Expansion, Bloons 2 같은 관련 시리즈들을 소개한 바가 있어서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한다.

Bloons Tower Defense 5에는 이미 시리즈를 통해 익숙해진 유닛들이 등장하며 전작들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단 초급자 맵을 시작하면 잠겨있던 유닛이 풀리거나, 업그레이드가 새로 생기면서 게임 진행 방법에 대한 설명이 자연스럽게 되니 게임을 잘 모르는 분들도 일단 게임을 시작하면 더 걱정할 필요가 없다.

각 유닛을 클릭하면 업그레이드는 물론 공격 방식 설정을 통해 전략적인 선택을 할 수도 있다. 팁이나 공략법 같은 정보는 댓글을 통해 더 많이 나눠 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