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레이싱

레이싱 + 나만의 차를 세팅하는 재미 - Rod Hots Hot Rod Racing

항상 새로운 게임을 만들어 나가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같은 장르에서 비슷한 느낌의 게임을 계속 만드는 경우가 있다. TurboNuke의 경우가 후자에 속한다. CycloManiacs 같은 종류의 횡스크롤 레이싱 게임을 몇 번 반복해서 만들었는데 이번에 다시 비슷한 느낌의 게임을 만들었다.

Rod Hots Hot Rod Racing은 자동차를 고르는 화면부터 게임이 어떻게 펼쳐질지 예상되는 익숙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조작도 상하 방향키로 속도를 조절하고 좌우 방향로 차체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방식 그대로고, X나 스페이스바로 니트로를 사용하는 가속 방식도 비슷하다.

그렇지만 게임이 추구하는 방향은 차이가 있다. Workshop에 들어가면 몇 가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데 업그레이드 결과에 따라 같은 차라고 하더라도 특성이 달라진다. 때문에 한 가지 업그레이드를 모든 종류의 차에 적용할 수 있고, 세팅을 저장해두었다 불러오는 기능이 있다.

Rod Hots Hot Rod Racing

파트를 구입하는 쪽 말고 바퀴의 크기를 바꾸거나 높낮이를 조절하는 게 게임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1등을 달성하지 못한다면 게임을 반복해서 돈을 버는 대신 차의 세팅을 변경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