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 Strict Farmer. 게임 타이틀 화면만 봤다면 제목을 잘못 읽었다고 생각할지 모른다.

하지만 이 게임은 대결 구도로 펼쳐지는 시뮬레이션 게임이 맞다.

Super Strict Farmer는 Ludum Dare 출품을 위해 제작되었지만 상당한 완성도를 보여주고, 좀 더 많은 시간을 들여 만들었더라면 꽤나 유명 게임이 되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게임은 마우스로 클릭하며 턴을 소비하는 전략 게임으로 자원을 채취하거나, 식량을 구하거나, 가진 자원을 건물로 만드는 등 각 포인트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선택함으로써 진행된다.

주어진 기회는 12번. 어떻게 하면 상대편보다 마을을 더 흥하게 만들 수 있는지 겨루게 된다.

Super Strict Farmer

게임 방법을 익히기 까지 패배는 어쩔 수 없지만 각 포인트가 무슨 일을 하는지 알게 되면 금새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다.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이전 댓글 더보기
  2. 2012.05.19 14:06 [Edit/Del] [Reply]
    우어.. 재미있어 보이는 게임이긴 한데 HELP도 없고... 해서 처음 접하기가 어렵네요 ㅋㅋ
    EASY 몇판 하고 깨달은것들 끄적여 봅니다.

    기본적으로 매 턴 사람을 리스폰? 시키기 위해선 식량이 사람당 1씩 필요합니다 안 그러면 굶어죽어서 안나와요 ㅠ
    그리고 식량이 없는 경우에는 곡물을 대체해서 이용하는거 같구요.

    12턴 후에는 자신이 가진 victory point+자원들을 환산하여 최종 점수를 매기게 되죠
    빅토리포인트는 황금컵이 그려진 건물을 짓거나 특정 건물을 이용하여 얻을 수 있어요
    (교회, 도살장, 레스토랑 등등)
    그리고 남아있는 사과 4개, 곡물 3개, 양 2마리, 소 1마리 당 빅토리 포인트 1점씩이 가산되구요

    하.. 건물별 성능 정리하려다가 매번 게임을 할때마다 다른 건물 카드가 나온다는 사실에 경악했습니다....
    완성도 대박.

  3. 2012.05.19 14:16 [Edit/Del] [Reply]
    내용 몇 가지 추가!
    건물은 자기가 지으면 자신과 상대편이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의 건물을 자기가 이용할 경우에는 농부가 한번 더 움직일 수 있게 되네요 :)
    뺏어가는게 싫다면 자신의 건물부터 후딱 이용하고 다른 것들을 줏어오는 식으로 해야겟어요~
  4. 123
    2012.05.19 14:19 [Edit/Del] [Reply]
    식량이 가장 중요함
    턴마다 농부 1가 식량 1 소비함
    식량이 모자라면 활동을 못함

    그리고 깃발을 (1P/파랑 2P/빨강) 올려서 다음턴에 내가 먼저 턴을 가져오는 것이 중요함

  5. 곰돌이
    2012.05.19 14:31 [Edit/Del] [Reply]
    이거 뭐 어케하는건지..
  6. asdf
    2012.05.19 15:12 [Edit/Del] [Reply]
    농부들 먹일 food가 부족할 경우 grain으로 대체하고 grain마저 부족하면 victory point로 대체하고 그마저도 없으면 그 턴에는 활동을 못하네요
  7. 개미
    2012.05.19 15:26 [Edit/Del] [Reply]
    한 턴에 나와 상대방 둘다 자원을 얻지 않으면 그 다음턴에 +1씩 불어나네요
    잘 이용하면 클릭을 아낄수도
  8. ㅇㅇ
    2012.05.19 16:04 [Edit/Del] [Reply]
    6:6 비겼는데 내가 진걸로 나오네.

    내가먼저 턴이라서 그런가?
  9. ㅇㅅㅇ
    2012.05.19 16:15 [Edit/Del] [Reply]
    이런게임은 누가 가져다가 스마트폰용으로도 좀 개발해줫음 좋겟당
  10. 건물
    2012.05.19 19:04 [Edit/Del] [Reply]
    건물을 어떻게 짓는지 모르겟어 ㅜㅜ

    어떻게 짓는지좀 알려주실분
  11. 2012.05.19 22:42 [Edit/Del] [Reply]
    난이도는 애초에 선택폭이 제한되어 있다 보니 쉬움과 어려움에서 크게 달라지는 점이 없는 거 같아요
    혼자서 2인 플레이를 선택해서 양 측 점수의 합을 최대한 얻을 수 있도록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네요^^
    저는 파랑이 18-16 빨강이 요렇게 해봤어요
  12. 2012.05.20 04:52 [Edit/Del] [Reply]
    어케하는겨
  13. ㅇㅅㅇ
    2012.05.20 13:35 [Edit/Del] [Reply]
    총정리

    12턴이 끝나고 빅토리 포인트(컵 아이콘) 정산해서 승부를 냅니다.
    (12턴후 남은 사과 4개, 밀 3단, 양 2마리, 소 1마리 당 빅토리 포인트 1점씩이 가산)

    깃발이 파랑이면, 내가 선턴을 잡고, 빨강이면 적이 선턴을 잡습니다.(매우 중요)
    농부 1명당 식량 1이 필요한데,(사과1개 소모), 식량이 없으면 1명당 밀1단씩 소모되고,밀이 없으면,1명당 1컵을 가져 갑니다.
    컵도 없으면,농부는 죽습니다(1턴후 부활)

    공공장소(먼저 찜하는 측이 가져가거나,건물,농장 지음)는
    광산(돌을 얻음 턴당 1개씩 쌓임),숲(나무를 얻음 턴당 2개씩 쌓임),학교(식량2개 얻음 안쌓임),
    낚시터(식량 쌓인데로 얻음 턴당 식량 2개씩 쌓임),곡식창고(턴당 밀1단씩 쌓임)
    가축 시장(소나 양이 쌓임..턴당 소1마리or양2마리.. 만약,농장 건설 안하거나 가축이 꽉차서 공간 없을시 식량 2개줌)
    물레방아(밀1단 소모해서 컵1개줌)

    쓰러진 나무 아이콘은 농장을 건설하고,
    (빈농장을 건설하고, 가축 시장 점령해서 동물을 가져 옵니다.1칸에 서로 다른 종류의 가축을 둘수 없음)
    (시간이 지나면, 가축이 불어 납니다..1칸에 가축1종류 4마리만 가능,밀농장이 되면 가축 못가져옴)
    (빈농장이 있고, 밀이 있을 경우,
    쓰러진 나무 아이콘을 점령시 빈농장을 새로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라,밀1단 소모해서,밀농장으로 만들어 줍니다.
    턴당 밀1단씩 줌,2번 정도 주고,다시 빈농장으로 돌아감.)

    워크샾 아이콘은 재료가(나무,돌,밀) 있을 경우,재료를 소모해서 아래에 나온 건물을 지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어진 건물중에 교회,빵집,식육점,음식점,건축점등은 적도 쓸수 있습니다. 그래서 선턴 잡는게 중요)


    필승 공식은 선턴을 잡는 것. 농부를 늘리는 것
    식량 확보에 있습니다만,
    (베이커리 만들면, 밀 1단 소모해서,식량5개씩 주기 때문에 식량 걱정은 사라짐.단 먼저 빵집 점령해야.)

    승리 포인트 많이 주는 건물이 나오면,
    우선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신이 만든 건물을 자신이 먼저 이용할 경우 한번 더 이동 가능해짐)

    그리고,만약,소목장과 양목장이 있고,
    자신이 양과 밀이 있을 경우,
    다리가 활성화 되는데.. 양1,밀1단 소모하고,
    컵(승리 포인트)4개를 가져 옵니다..

    그런데, 난이도 차이가 별로 없군요..


  14. 몽테
    2012.05.21 20:47 [Edit/Del] [Reply]
    보드게임 아그리콜라하고 비슷하네요 ㅎㅎ
    아그리콜라 류의 게임이 플래시로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덕분에 재미있게 즐기다 갑니다~
  15. 말랑이
    2012.05.23 15:39 [Edit/Del] [Reply]
    와 잼이네요 ㅋㅋ
    양한마리랑 소한마리랑 곡식 하나 하면은 다리를 클릭할수 있는데 ...

    빅토리 포인트를 4개나 주네욤 ... ㅋㅋ

    디피컬트로 햇는데도 20점 넘었어요 ㅋㅋ 자랑이에욤 ^^
  16. 11
    2012.05.25 00:23 [Edit/Del] [Reply]
    중요한게 있는데,
    소2마리나 양2마리 있을때,
    짚단 클릭하면,
    소나 양이 1마리씩 늘어 납니다.

    즉, 2마리 있을때 됩니다.
    4마리 여도, 1마리 늘어납니다.
    1마리 상태일땐,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17. 2012.06.09 15:48 신고 [Edit/Del] [Reply]
    푸드 관리가 젤 중요하네
    집 먼저 짓는거랑
  18. 2012.06.09 15:48 신고 [Edit/Del] [Reply]
    그리고 다음턴에 먹을게 많아질경우 깃발 선점하는것도 중요함
  19. 20
    2012.08.02 23:12 [Edit/Del] [Reply]
    제가 컵이 더 많은데도 진 이유는 뭘까요... 소 꾸준히 모아서 정산타임때 역전했는데;
  20. 사파이어
    2014.01.05 16:57 [Edit/Del] [Reply]
    건물 만드는 방법은 뭔가요 계속 클릭해도 안되던데...
    • 사파이어
      2014.01.05 17:07 [Edit/Del]
      ㅋㅋㅋㅋㅋㅋ알아냈어요
      동물과 산중간에 있는건물 눌러서 설치하내요ㅋㅋ
  21. asdf
    2014.08.11 13:46 [Edit/Del] [Reply]
    fireplace가 생각보다 괜찮네요.
    가축하나로 겨우 식량두개??
    근데 턴을 안먹어서 식량관리에 편리함
    양 두마리 만들어놓고 밀 먹으면 양 한마리 더생기는데
    이걸로 공짜턴 식량2개 만들고 나머지 한턴에 알아서 할거하면됨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