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듬, 음악

[리듬] 어른용 리듬게임 - Pole Dance Hero

(그 이름에서도 느껴지지만) 다소 과격하거나 선정적인 요소를 첨가해 게임을 만드는 Adult Swim Games에서 그 이름에 걸맞는 게임이 등장했다.

Pole Dance Hero. 제목에서 '어!? 그거?'라고 생각이 들었다면 당신은 불건전한 어른~ 유훗. 봉춤이 소재인 리듬게임이다. 봉 잡고 하는 그거 맞다.

처음 게임을 접하고 든 생각은 다른 걸 떠나서 '이런 것 가지고도 게임을 만드는군;'이었다. 엄격한 내부 심사기준;;에 따라 아무 게임이나 올리려고 하지 않으니까 단지 소재만 가지고 골라본 건 아니다.

우선 음악이 대체로 좋다. 음악을 들으면서 리듬을 타는 것만으로도 일단 재밌다. 리듬 게임은 보통 어려운 난이도를 반복으로 극복하게 만들지만, 폴 댄스 히어로는 쉽지만 흥미를 잃지 않게 다소 도전적인 수준으로 게임을 유지하는 점도 장점이다.

방향키로 하는 조작 외에 Lust Meter라는 것을 알려드려야겠는데, 게이지가 꽉 차면 스페이스바를 눌러 발동시키고 점수를 더 얻게 된다. Lust란 단어는 각자 사전 찾아보시길. 또 이렇게 한 단어 배우네;

그럼 춤 추는 소녀가 돈 많이 벌어서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 효도할 수 있게 해드리자. 게임의 목표는 다른 게 아닐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