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a's 먹거리아 시리즈로 유명한 Flipline Studios에서 시리즈의 특징을 이어가면서도 전과는 분위기가 다른 게임 하나를 내놨다.

Jacksmith에서 하는 일은 Papa's 먹거리아에서 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주문을 받고 원하는 걸 직접 만들어 주고 손님 점수를 받은 후에 벌어지는 일을 지켜보는 것이다.

하지만 내용과 분위기는 무척 다르다.

만들어 주는 것이 무기이고, 그 무기를 어떻게 만들었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전투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Jacksmith

이전 시리즈의 노하우와 장점을 잘 살리면서도 분위기를 반전시킨 Jacksmith가 어떤 게임인지 기대되지 않으신지? Play 버튼을 누르면 바로 알 수 있다.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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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에엑따
    2012.10.02 17:01 [Edit/Del] [Reply]
    나는 대장장이다!
    • 에엑따
      2012.10.02 18:07 [Edit/Del]
      원석 녹이고 나서 밧줄을 바로 당기면 모양이 쓰레기가되버림 :(
      천천히 당기면서 조금씩 부어야 되네요.
    • 해바라기
      2012.10.13 17:21 [Edit/Del]
      저두 처음할때.. ㅋㅋㅋㅋㅋㅋ
  3. 물어볼게요
    2012.10.02 18:37 [Edit/Del] [Reply]
    Forging은 어떻게 올리죠?
  4. 에멜
    2012.10.02 19:55 [Edit/Del] [Reply]
    진짜 시간가는줄 모르고 한시간 반동안 하다 댓글쓰러 잠시 멈춥니다.
    그동안 얻은 지식을 써내려갈태니 보실분만 보세요.
    [spoiler]첫번째 단계는 공통적으로 같습니다. 녹이고 붓는 단계로 포징(Forging)이라 하는데, 초록색 구간에서 붓기 시작했는지, 얼마나 빨리 부었는지가 관건입니다.
    넘치지 않게 천천히 부어야 합니다.
    세번째 단계도 공통적으로 같습니다. 얼마나 바른위치에 가깝게 놓았느냐가 관건입니다.
    두번째단계는 무기마다 다릅니다.
    검은 날 부분을 망치로 두들겨 쵀대한 반짝이게 만들면 됍니다.
    활은 각도를 조정해 줄을 얼마나 많이 늘일수록, 줄이 수평이 됄수록 좋습니다.
    도끼는 부품을 바른위치에 놓을수록 좋습니다.
    방패는 페인트를 쵀대한 칠하면 됍니다. 위의 게이지는 시간입니다. 섬세하게 칠한다고 느릿느릿하면 안돼십니다.
    [/spoiler]
    • 에멜
      2012.10.02 19:57 [Edit/Del]
      그리고 좋은광물일수록 녹는시간이 길더군요. 하지만 시간이라고 해봣자 보통 남아서 소량의 보너스 먹는데 쓰니 별로 상관은 없을것 같네요.
    • 이의있소!
      2012.10.03 09:26 [Edit/Del]
      방패 게이지는 시간이 아니라 양이에요!
      가만히 있으면 안달아요
  5. 곰눞
    2012.10.02 19:57 [Edit/Del] [Reply]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 쉬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 개미
    2012.10.02 21:47 [Edit/Del] [Reply]
    속성에 대해서/나와있는 그 반대의 속성에 약하다는건가요?그 속성에 약하다는건가요?
  7. 2012.10.02 22:22 [Edit/Del] [Reply]
    방패 페인트 게이지
    시간 아니에요
    페인트 양이에요 ㅋㅋㅋ
  8. 2012.10.02 22:24 [Edit/Del] [Reply]
    그리고 아이템 먹을때 클릭 안하고 커서 갖다놓기만 해도 먹어져요~
  9. 어헣
    2012.10.02 22:46 [Edit/Del] [Reply]
    무기 재질과 파츠를 매뉴얼에 제공되는 세트를 맞추면 에픽무기가 되어 공격력을 비롯한 보너스를 받게됩니다.
    또 속성은 대립관계가 아닌 대칭 관계더군요. 예를 들어 불속성 적에게는 불속성 무기가 추뎀이 들어갑니다.

    빛모양 : 공격력
    하트 : 생명력
    네잎클로버 : 행운(아이템드롭률)
    해골 : 특성없음
    그외 불,물,얼음,돌,달,잎은 전부 같은 속성 적에게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10. sati
    2012.10.02 23:14 [Edit/Del] [Reply]
    에픽무기의 보너스는 생각보다 꽤 큽니다.
    좋은 광물과 재료를 잔뜩 사용해서 최대한 강한 조합을 만드는 것 보다는
    여유롭게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정도까지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킵해두는것이 당연히 좋습니다.

    속성이 까다롭게 나오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스테이지별로 약한 속성 위주로 만들어 주시고
    에픽무기는 아군 전체가 보너스를 받기 때문에 (아닌 무기도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확인한 무기들은 모두 아군 전체에게 보너스더군요) 스테이지 하나에 한개의 에픽무기정도면 충분합니다.


    무기를 빠르게 제작하면 보너스가 주어지므로 빠르고 정확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
    광물을 녹일때 빠르게 녹여서 붓는것이 아니라
    펌프질을 하지 말고 광물만 넣어놓고 다른 작업을 하다가
    초록색 게이지가 되면 광물을 붓는 식으로 여러개의 광물을 동시에 녹이면서 작업하면 많은 보너스를 획득 가능합니다.


    도끼나 활이나 메이스는 판정이 널널한 편이라 매우 정확하게 만들지 않아도 쉽게 100%가 가능합니다.

    경험상 손잡이와 손잡이부분을 만들때는 정확한 위치에 놓는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놓는 동시에 마우스가 흔들리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놓는 위치가 1,2픽셀정도씩 벗어나더라도 마우스가 흔들리지 않고 정확히 놓으면 퍼펙트가 나오는데
    놓는 동시에 1픽셀이라도 흔들리면 퍼펙트가 절대 안나옵니다.
  11. 곰돌이
    2012.10.03 15:13 [Edit/Del] [Reply]
    아..쿠키삭제해서 다날아갔네..
    • 예미
      2012.10.07 04:39 [Edit/Del]
      백업 기능 사용 하지 그러셨어요. 이 게임 나오자마자 추가된 건데, 게임 플레이 버튼 누르고 바로 파일 선택란이 뜰 때 잘 보면 레벨 위에 Save a Backup 버튼이 있어요. 그걸 누르면 자신이 원하는 곳에 지금까지 했던 파일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 쿠키가 삭제 됐다 하더라도 빈 슬롯의 Load a Backup 을 이용해 다시 불러올 수 있어요.
  12. 샹들리용
    2012.10.03 20:53 [Edit/Del] [Reply]
    와ㅋㅋㅋ이게드디어나왔네요!!
    저번주부터 열나게 하면서 소개언제되나..했는데ㅋㅋㅋ
    다음엔 Stake & Jake 도 소개해주세요!! 그것도진짜재미써요..ㅎㅎ
  13. 이런영어
    2012.10.05 20:12 [Edit/Del] [Reply]
    오우 이거 무기 만드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그리고 애들은 자기 색갈에 응하는 속성에 약한거같아요. (도감에 붉은 벌 설명에 'weak to Fire' 이라고도 적혀있고...)
  14. 곰돌이
    2012.10.07 19:27 [Edit/Del] [Reply]
    음..다시 시작해야되나 하다보니 계속 지네
  15. 2012.10.07 22:44 [Edit/Del] [Reply]
    플레이시간 6시간 49분... 더많이한것같은데 상점같은곳은 시간으로 안치나봄.. 총50day 힘들다
  16. 2012.10.08 18:18 [Edit/Del] [Reply]
    세이브 어케 하나요??
    ??
  17. Qutar
    2012.10.09 19:21 [Edit/Del] [Reply]
    폴, 그립, 캡 만들때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퍼펙트 판정이 나오는 픽셀로 이동이 안 되네요..awesome 판정이 나오는 곳 사이 1픽셀을 건너뛰어서 이동이 되는데...버그인가
  18. 두들리.....
    2012.10.09 19:23 [Edit/Del] [Reply]
    두들리가 마법사네요
    음... 뭔가 이상하다
  19. 해바라기
    2012.10.11 17:27 [Edit/Del] [Reply]
    창 만들때 손잡이 꽂는거 너므어려움... ㅠㅜ 삐뚤빼뚤
  20. Qutar
    2012.10.13 23:43 [Edit/Del] [Reply]
    더들리를 물리치고 한 바퀴를 돌아서 처음 출발한 땅으로 왔더니 더 센 적들이 득시글거리고 있는 꿈도 희망도 없는 엔딩...
  21. 엉엉
    2012.11.25 20:13 [Edit/Del] [Reply]
    해머링 어떻게 해야하나요ㅠㅠ날을 때리는건 알겠는데 굿이나 그레이트가 진짜 가끔 뜨고 점수가 형편없네요ㅠㅠ
    • 루미스
      2013.05.22 16:14 [Edit/Del]
      날을 때리면 하얗게 되죠!
      하얗게 되는 부분 사이에 회색이 없어야합니다
      그렇다고 다닥다닥 이어서하면 판정이 안 좋게뜨구용
      적당한 간격을 두고 날 부분에 빈틈이없도록 때리세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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