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슈팅] 미사일 공습 - Missile Rush

캡틴 포에버가 한 없이 이동하며 적을 찾아다니고 파괴하는 것이 목표였다면, Missile Rush는 끝없이 날아오는 미사일을 방어하고 건물을 지키는 것이 목적인 슈팅 디펜스 게임이다.

게임 화면에 있는 건물이 모두 파괴되면 게임이 끝나기 때문에 건물을 지키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지만, 미사일 러쉬는 슈팅 게임에 더 가깝다. 타워는 주어진 세 개에서 더 늘리거나 업그레이할 수 없고, 무너진 건물도 복원되지 않는다. 고득점 하려면 제한된 총알을 되도록 덜 써야 해 정확성도 요구된다.

물론 가능할 때 이야기다. 다양한 적이 나오며 천천히 어려워지는 Arcade 모드, 특화된 한 종류의 적만 나오는 Asteroids와 Smartbombs 모드 모두 결국 적들은 정신 없이 쏟아진다. 30분은 플레이하게 할 것처럼 가능한 오래 버티라는 문구를 적어뒀지만 단 몇 분도 버티지 못 하게 하려는 심사가 보인다.

미사일 러쉬의 매력적인 특징이라면 미사일이 직접 타격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정신 없이 날아오는 물체를 바로 타격할 수 있다면 꽤 버틸 수 있겠지만, 방어 타워가 발사한 미사일은 지정한 지점에서 폭발하고 그 폭발 범위 내에서 적을 공격해야 한다. 타이밍을 맞추지 못 하거나, 미리 대비 하지 못 하면 의미가 없다는 이야기다.

신나게 공격당하고 나면 미사일 러쉬가 왜 ‘러쉬’인지 고개를 끄덕거리게 될 것이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