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악한 전쟁광 펭귄들이 침략하기 시작했다. 펭귄의 공격으로 부터 인류를 구하라.

펭귄들이 사악해 봤자... When Penguins Attack -TD는 게임을 소개하는 저런 말과는 달리 아기자기 하고 귀여운 타워 디펜스 게임이다. 디펜스 게임은 어느 정도 난이도가 높은 것이 보통이다. 각 타워의 공격력을 하나하나 계산해볼 필요도 있고 자원을 생각해서 최적화된 배치를 할 것을 요구한다. 게임을 끝내려면 그런 노력이 필요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When Penguins Attack은 쉽게 진행할 수 있는 디펜스 게임이다.

자원도 넉넉하고, 산 타워의 업그레이드만 하지 않았다면 같은 가격에 팔 수 있어 환급도 편하다. 전략도 길막기 하나 정도면 충분하다.

이렇게 뱅글뱅글 돌게만 만들어주면.



기본 타워의 공격력도 높고, 비쌀 수록 강해지는 것이 눈에 보인다. 돈 되는대로 가장 비싼 타워를 세우고 업그레이드하다 보면 어느새 끝.

승리, 각 레벨의 마지막에 등장하는 보스 격파, 한 명도 빼놓지 않고 적을 전멸시키는 경우 각각 메달을 받을 수 있다. 이 메달을 얻는 것- 특히 마지막 것 -을 목표로 게임을 진행해보자.

타워를 설치하는 단축키가 없다는 것이 다소 불편한 점이다. 모든 진행은 마우스로 한다.

타워 디펜스 게임의 끝을 못 봐 늘 아쉬웠던 분들이라면 펭귄들을 잡는 것에 도전해보자.

(좀 더 재밌어진 2편에 관한 이야기는 여기에서)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게이머
    2010.02.12 23:10 [Edit/Del] [Reply]
    좀 치사한 수법이지만;; 쉽게 클리어하는 방법이 있군요
    업그레이드 하지 않은 타워는 짓고 팔고 가격이 같은것을 이용해서
    오른쪽으로 오면 오른쪽 막고 왼쪽으로 돌아가면 오른쪽 뚫고 다시 왼쪽막고
    반복하면 지상은 다 막을수 있군요..
    • 2010.02.13 00:29 신고 [Edit/Del]
      제노택틱이나 데스크탑 타워디펜스 이후로 돌려막기는 기술이죠 ㅎㅎ 하기 귀찮고, 하다가 뚫리면 암담하다는 점이 문제겠습니다;;
  2. emax
    2011.05.27 21:19 [Edit/Del] [Reply]
    2위 안착 ㅋㅋ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