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퍼즐] 이거 게임? - Is This A Game?

도발적인 제목에 낚이는 심정으로 일단 게임을 클릭한다. Play Game 버튼을 따라 누르고 이것저것 시도해보면 무언가 펑펑 터지기는 하는데 계속 파란 화면이잖아. 뭘 어떻게 해야 하는 거야? 이 불친절하고 무뚝뚝한 친구는 아무 반응이 없다. 그저 파란 화면만 보여준다.

Is This A Game?코끼리 시리즈 중 하나인 Achievement Unlocked와 같은 방식의 게임이다. 제한된 하나의 화면 안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시도를 해 100가지 숨겨진 목표를 찾아내는 것이 목적인 것이다. 어치브먼트 언락드의 경우에는 움직이는 코끼리라도 있었지만 이건 더 심하다. 그저 허허벌판이다. 변화없는 빈 공간에서 무얼 단서로 답을 찾아내란 말일까.

처음 20~30개 정도는 시험삼아 키보드와 마우스를 눌러보면 해결 된다. 100개 중 40~50개 정도는 가만히 기다려보면 해결된다. 다양한 방법을 찾아서 이리저리 헤매다보면 20~30개 정도는 더 풀 수 있다. 하지만 나머지는 어떻게 찾아야 할까.

솔직히 말하자면 모르겠다! 게임을 소개하는 것도 소개하는 거지만 답을 같이 찾아야겠다는 심정이기도 하다. 조금 찾으면 움직이는 막대기라도 나올줄 알았건만 그 화면 그대로 변화가 없다. 해결 방법을 찾아 답답함의 세계로 같이 가실 분 계시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