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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어드벤처

Nitrome이 만들면 다르다 - changeType()

Nitrome이 만들면 다르다. Nitrome이 만들면...

changeType() 같은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게임을 소개하면서 늘 하는 식상한 감탄을 하고 있자니 미안한 마음이 들 정도이다.

남들이 우려먹을대로 우려먹은 블록, 가시, 동전, 점프라는 플랫포머의 기본 재료로 또 다른 게임을 만들어 내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역시 다르다는 감탄이 나올 수 밖에 없기는 하지만.

changeType() 메인 아이디어는 Z키로 선택한 두 가지 아이템의 성질을 바꾼다는 것이다.

가시와 깰 수 있는 블록을 선택해두면 블록이 가시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 한 가지 예이다.

이 아이디어가 멋지게 작동하는 건 깃발이 세워진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을 플레이어가 수도 없이 생각해볼 수 있다는 거다.

changeType()

정답처럼 보이는 간단한 방법부터 최고 점수를 목표로 하는 방법, 위기를 아무 것도 아닌 시시함으로 바꿔버리는 것. 모두 여러분들이 생각만 해낸다면 실현할 수 있는 것들이다.

한 가지 레벨을 깨는데 여러 방법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복하는 게임을 반복하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 Z키로 선택, X키로 취소하며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시길.

■ 게임하기
  • 거북 2014.02.26 12:50

    벽돌을 보석으로 바꾸면 고득점이 가능하네요

  • 이런영어 2014.02.26 16:54

    선리플 후게임, 한번 해보겠습니다.

  • ㅁㄴㅇㄹ 2014.02.26 19:45

    오오 닛으롬 오오

  • eeeeee 2014.02.26 22:08

    휴 역시 니트롬은 크롬으로 해야해. 익스플로러는 작동이 안되네

    • eeeeee 2014.02.26 22:20

      정말 생각도 못한곳에서 넘어갈수있네요. 참 머리좋은거 같아요.

  • 자쿠 2014.02.27 00:12

    익스플로러와는 다르다 익스플로러와는... ~~위키와도 다르다 위키와도~~

  • 안해시발 2014.02.27 13:28

    안해안해안해

    가시 벽돌로 바꾸고 내려가는탄
    조호온나 어렵다

    가시를 벽돌로 바꾸는것 까지는쉬움

    그다음 오른쪽올라가는게 힘듬.. ㅇㅋ?
    공략법좀 알려주세요

    • 답이 없다 2014.02.27 21:33

      26판은 답이 없습니다
      일단 가장 아래까지 내려가는건 할줄 아실태고
      일단 깨지는 벽돌과 가시를 교환해 첫 적을 죽입니다
      그 다음 가장 왼쪽 가시에 걸친 다음 점프해서 가시와 안 부셔지는 벽을 교환합니다.
      그 후 적절한 컨트롤로 두번째 적을 잡은 다음 적절한 컨트롤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적절하다--

  • 꿀잼 ㅋㅋ 2014.02.27 13:32

    재밌어요

  • 다 깻는데 2014.02.28 14:50

    뭔가 깨긴깨는데 석연찮은 느낌도 들고... 아이디어는 두말할것도 없이 훌륭하지만 "100%살리지는 못했다"라고 생각합니다.

  • dd 2014.03.13 17:17

    니트롬은 다 좋은데 깨고 나면 꼭 허무함이 밀려옴... 보상감이라도 좀 느끼게 엔딩에 신경 써줬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