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매혹적인 분위기의 게임 - Pulsus

오늘 소개할 게임은 디자인과 분위기로 점수를 절반정도 따고 시작한다. 흰 바탕에 최소한의 색과 모양을 사용한 깔끔한 구성으로 시선을 끌고, 조용하고 차분한 배경음이 분위기를 더한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방법을 생각해내는 종류의 게임이기 때문에 이런 정적인 설정이 더욱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한다.

Pulsus는 한 지점에서 쏟아져 나오는 색색의 점을 다른 지점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퍼즐이다. 스테이지를 구성하는 것들은 다채로운 점들이 나오는 원, 깃발이 그려진 목표지점, 점들을 제어할 자성을 가진 원 세 가지다.

자석의 같은 극이 서로를 밀어내는 것처럼, 점들은 검은 원판에 의해 밀려난다. 깃발이 그려진 목표점은 이 점들을 끌어당겨 흡수한다. 목표가 되는 원이 충분히 점들을 흡수했다면 월계관 모양을 보게 될 것이다.

시작과 동시에 우측 상단에서 3000이라고 적힌 숫자가 줄어들고 모두 줄어 들기 전에 스테이지를 끝내야 한다. 스테이지는 단순히 월계관을 볼 때까지 원들을 채워넣는 것으로도 끝나지만, 끝나는데까지 걸린 시간이 곧 점수이기 더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선 효율적으로 빨리 점들을 제어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우선 한 방향으로 점들을 이동시키는 것부터 시작해 자성을 제어하는 적합한 방법을 찾아낼 때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그 방법에 익숙해질 때가 되면 단순히 점들을 한 쪽으로 보내는 것 뿐만 아니라, 같은 색을 골라 한 쪽으로 보내고 다른 색은 여과하는 능력도 필요해진다.

점들이 쏟아지고, 빨려들어가는 모습을 보는 것도 정신을 빼놓지만, 다른 모든 과정도 게임에 정신을 집중시키는 면이 있다. 모든 스테이지를 끝낼 때까지 몰두해서 하기 좋은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