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혹적인 분위기의 게임 - Pulsus

2010.02.01 21:24 / Category - 퍼즐

오늘 소개할 게임은 디자인과 분위기로 점수를 절반정도 따고 시작한다. 흰 바탕에 최소한의 색과 모양을 사용한 깔끔한 구성으로 시선을 끌고, 조용하고 차분한 배경음이 분위기를 더한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방법을 생각해내는 종류의 게임이기 때문에 이런 정적인 설정이 더욱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한다.

Pulsus는 한 지점에서 쏟아져 나오는 색색의 점을 다른 지점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퍼즐이다. 스테이지를 구성하는 것들은 다채로운 점들이 나오는 원, 깃발이 그려진 목표지점, 점들을 제어할 자성을 가진 원 세 가지다.

자석의 같은 극이 서로를 밀어내는 것처럼, 점들은 검은 원판에 의해 밀려난다. 깃발이 그려진 목표점은 이 점들을 끌어당겨 흡수한다. 목표가 되는 원이 충분히 점들을 흡수했다면 월계관 모양을 보게 될 것이다.

시작과 동시에 우측 상단에서 3000이라고 적힌 숫자가 줄어들고 모두 줄어 들기 전에 스테이지를 끝내야 한다. 스테이지는 단순히 월계관을 볼 때까지 원들을 채워넣는 것으로도 끝나지만, 끝나는데까지 걸린 시간이 곧 점수이기 더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선 효율적으로 빨리 점들을 제어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우선 한 방향으로 점들을 이동시키는 것부터 시작해 자성을 제어하는 적합한 방법을 찾아낼 때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그 방법에 익숙해질 때가 되면 단순히 점들을 한 쪽으로 보내는 것 뿐만 아니라, 같은 색을 골라 한 쪽으로 보내고 다른 색은 여과하는 능력도 필요해진다.

점들이 쏟아지고, 빨려들어가는 모습을 보는 것도 정신을 빼놓지만, 다른 모든 과정도 게임에 정신을 집중시키는 면이 있다. 모든 스테이지를 끝낼 때까지 몰두해서 하기 좋은 게임이다.

Posted by 초코2080
  1. 2010.02.01 22:08 신고 [Edit/Del] [Reply]
    사운드가 정말 분위기 있고 재밌네요 ㅋㅋㅋㅋㅋㅋ
  2. 플래쉬게임홀릭
    2010.02.02 00:34 [Edit/Del] [Reply]
    노래도 너무 좋네요 하지만 어렵네요.......
  3. 포도맛농약
    2010.02.02 00:54 [Edit/Del] [Reply]
    으어... ㅜㅜ 20탄 못깨겠다..
  4. 2010.02.03 01:52 [Edit/Del] [Reply]
    일단 기본 팁.

    모든 색구슬이 관성을 가집니다. 즉 일정 속도 이상 내도록 당겨놓으면 그 뒤로도 약간 더 지나갑니다.

    흑색 원은 모든 색구슬을 밀어냅니다.
    황색, 적색, 청색 원은 각각 같은 색의 구슬은 잡아당기고 다른 색의 구슬은 밀어냅니다.
    이 네 개의 원들은 색구슬을 없애거나 하지 않고 경로를 바꿔주기 때문에 방향 유도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모든 깃발은 모든 색구슬을 잡아당겨 흡수하며, 게이지가 끝까지 찰 경우 월계관으로 바뀝니다. 애초에 모든 깃발을 월계관으로 바꾸는 것이 게임의 목적입니다.
    모든 깃발은 월계관으로 바뀐 이후에도 색구슬을 흡수합니다.
    흑색 깃발은 어떤 색구슬을 흡수하든 게이지가 올라갑니다.
    황색, 적색, 청색 깃발은 각각 같은 색의 구슬을 흡수할 때만 게이지가 올라가고 다른 색의 구슬을 흡수하면 게이지가 떨어집니다.
    깃발이 색구슬을 흡수해서 게이지가 올라갔을 경우 약간의 점수(우측 상단의 3000에서부터 떨어지는 숫자)가 오릅니다.



    게임에 이용할 수 있는 팁.

    스타팅 포인트(색구슬이 처음 나오는 원)의 가까이에 척력을 내는 원이 있을 경우 애초에 그쪽으로 나가지 않는 경우도 만들 수 있습니다.
    흑색 깃발이 애매한 위치에 있어 세 가지 색구슬을 모두 넣기 힘들 경우 특정 색깔 구슬만으로도 게이지를 채울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색 이상의 깃발을 한꺼번에 처리하기 힘들 경우에 따로따로 처리하면 훨씬 쉬워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미 월계관이 된 깃발이 계속 색구슬을 먹을 때, 월계관 위에 원을 올려두면 월계관이 쓸데없이 흡수하는 구슬이 매우 적어집니다. 이미 월계관이 된 깃발 뒤에 새 깃발이 있을 때, 이것을 이용해 뒤쪽으로 구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스타팅 포인트가 구석에 있을 때, 구석 쪽 뒤쪽에 원을 놓아두면 처음부터 구슬은 그쪽으로 나가지 않습니다. 비슷한 방식으로, 스타팅 포인트 주위에 색깔별로 원을 모아두면 구슬이 색깔별로 선별되어 나가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기타등등
  5. 2010.02.03 01:53 [Edit/Del] [Reply]
    아무튼 상당히 좋은 분위기의 게임이네요. 재미있게 플레이했습니다. 한 번 플레이하고 총점 5만점 정도.
    한 번 더 해볼 생각은 없지만요 ^^;
  6. 추릿
    2010.02.04 00:00 [Edit/Del] [Reply]
    40453점... 올클 ;;; 생각보단 쉽네요 ㅋ
  7. Jugis
    2010.02.04 22:01 [Edit/Del] [Reply]
    멋진 게임인데요! ㅎ_ㅎ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