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ectonator 이후로 Toge Productions의 이름은 게임은 시작하기도 전에 만족감을 가져오는 곳으로 변한 것 같다. Necronator를 플레이해보니 역시 기대는 실망을 안겨주지 않고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네크로네이터 역시 제작사의 전통에 따라 살아있는 시체들이 등장하는 게임이고, 직접적으로는 Infectonator! World Dominator의 연장선 상에 있다. 하지만 이번에는 사람들이 감염되는 것을 기다리지 않는다. 해골 병사, 오크, 좀비 들을 직접 수족처럼 부리며 세상에 공포를 퍼뜨리는 전략 게임이 되어 돌아왔다.

Necronator

인펙토네이터를 해봤다면 게임 방법에 대해 더 알아야 할 것은 별로 없다. 경험이 없는 분이라고 해도 튜토리얼을 따라 클릭 몇 번만 하면 쉽게 알 수 있다.

게임 화면 상단에는 인구수(Upkeep), 돈(Soul bar), 잡은 사람의 수(Kill text), 마나(Mana bar)가 표시된다. 유닛은 인구 제한수까지 뽑을 수 있고, 마을 사람을 잡으면 새 유닛을 얻고 업그레이드하는데 쓸 수 있는 돈을 얻게 된다. 마나는 유닛을 소환하거나 마법을 사용하는데 쓰인다.

하단에는 소환할 유닛의 목록(Units), 사용할 수 있는 마법(Spells), 조작 버튼, 경과 시간, 미니맵이 보인다. 유닛 소환은 클릭으로 하는데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소모되는 인구수, 마나, 쿨타임을 확인할 수 있다. 스펠창도 마찬가지. 화면 이동은 WASD나 방향키로 하고 미니맵을 클릭해서도 이동할 수 있다.

조작 방법은 마우스와 단축키를 사용해서 한다. 유닛의 선택은 드래그로 할 수 있지만 모든 유닛을 Z키를 눌러 선택할 수 있다. X키를 누르고 공격대상을 클릭하면 유닛들이 공격을 하고, C를 누르면 정지한다. 특정 건물을 집중적으로 파괴하고 싶다면 클릭만으로 무브 명령을 내리는 것이 좋다. 건물과 유닛의 HP는 Ctrl 키를 눌러 확인할 수 있다.

Necronator 02

지도 화면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구성되어있다. World 버튼을 누르면 세계 지도를 볼 수 있고 한 지역을 선택하면 마을별로 공격을 할 수 있다. News는 시시껄렁한 정보들이 나오는 것도 여전하다. Stats에서는 획득한 점수를 확인하고, Lab에서는 업그레이드, Sound에서는 음향 설정, Menu에선 옵션, 세이브와 로드 창을 볼 수 있다.

마을을 클릭하면 인구 목표, 시간 목표, 영웅이 있는 마을의 경우는 영웅 현황이 표시된다. 해당 인원을 모두 처리하면 다음 마을로 갈 수 있고, 시간 안에 목표를 달성하면 추가 자원을 얻을 수 있다. 새로 등장한 영웅 유닛을 잡는데 성공하면 Lab에서 감염시킨 영웅을 구입할 수 있다.

[Lab]
역시 자세히 알아봐야 할 부분이라면 업그레이드를 담당하고 있는 Lab인데 이 메뉴에도 특별히 복잡한 내용은 없다. 유닛이나 마법을 선택하면 상단에는 가격이 표시된다. 카드의 오른쪽 상단에는 소모되는 마나량이 표시되며, 카드의 왼쪽 하단에는 해당 유닛과 기술의 레벨을 올릴 수 있는 Lv Up 버튼이 붙어있다. Flip 버튼을 누르면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Unit

  • Skeleton Warrior: 가격이 싸고 건강한; 기본 유닛.
  • Skeleton Archer: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는 궁수. 마나도 적게 먹고 몸빵해주는 유닛이 있으면 지원용 유닛으로 괜찮다.
  • Orc Grunts: 좀 더 강력한 근접 공격 유닛.
  • Zombie: 마나는 다소 많이 소모하는 편이지만 인간을 감염시켜 다시 좀비로 만든다.
  • Dogga 이하, Miranda Silverbow, Bileam Lightbringer, Lezaro Crovax, Alice Jeezebel 같은 유닛들은 마을에서 영웅 유닛을 잡으면 구입할 수 있다. 인펙토네이터에서의 영웅 유닛 정도의 활약을 보여준다.

Spells

  • Meteor: 하늘에서 운석이 떨어지는 공격을 한다. 건물을 상대로는 두 배의 데미지를 준다.
  • Blizzard: 사람들을 얼리고 약간의 데미지를 준다. 건물에는 효과 없음.
  • Resurrect: 시체를 유닛으로 바꾼다.
  • Summon Diablo: 디아블로 소환.
  • Virus Spread: 일정 확률로 사람들을 감염시켜 좀비로 만든다.

Passive

  • Mana Increase: 마나의 최대치를 증가시킨다.
  • Mana Regeneration: 마나의 재생 속도를 증가시킨다.
  • Upkeep Increase: 최대 인구수를 높여 더 많은 유닛을 뽑을 수 있게 한다.
  • Portal Defense: 유닛이 소환되는 포탈의 HP를 높인다.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이전 댓글 더보기
  2. 0system
    2010.05.13 00:33 [Edit/Del] [Reply]
    여러가지 탈이 있긴 하지만 게임컨셉 하나는 제대로 잡은거같습니다.많은 플래시겜이 나오긴 하지만 특색도 없고 재미없는 겜이 많아지다보니 이렇게 특색있는 겜이 더 돋보이게 마련이죠.(더불어 표절이나 하는 Belugerin은 그냥 증오합니다.걔네들은 한번 만들면 버그가 나오건 말건 땡입니다.)

    인펙토네이터 시리즈도 그렇고 여러가지 버그를 수정한다고 지속적인 업뎃을 해왔으니 분명 해결책은 내놓을거라 생각됩니다.(제작자페이지를 보니 네크로네이터는 지금 실험중이라고 하네요.어쩐지 아머게임즈 말고 다른덴 안보이더라구요.)
    • 2010.05.13 21:20 신고 [Edit/Del]
      네 전에도 수정하고 그런 적이 있으니까 심하게 버벅거리는 문제는 손을 봐줬으면 좋겠네요.
    • 0system
      2010.05.14 13:39 [Edit/Del]
      버벅거리는건 모르겠지만 확실히 게임불능 버그는 고쳐낸거같습니다.이젠 밴쉬로 마구 소환질해도 렉이 걸리지 않습니다.
  3. 지나던
    2010.05.13 11:42 [Edit/Del] [Reply]
    재미있기는 한데 각마을 목표중 일정수 이상의 주민을 죽이는게 불가능한 마을도 종종 보이네요.
    120명을 죽이라는데 건물은 하나도 파괴하지 않고 마을 주민만 죽이는데도 100명이 죽으니까 더이상 나오지 않던데...
    아니면 일정 시간(예를들면 4분동안 이라던지)동안만 마을주민이 나오는걸까요?
    목표 수치를 모두 채우고 싶은데 일정수 이상 죽이는게 안되서 조금 짜증도 나려고 하네요..;;
    • 0system
      2010.05.13 15:25 [Edit/Del]
      아무래도 일정시간이 지나면 인간이 안나와버리나봅니다.전에 리젠을 유도해서 학살미션 실패한 곳을 오크비율을 높이는 파워러시로 성공시켰거든요.

      뭐랄까......시간제한 딱 아깝게 실패할 때 학살미션 성공하는 경우가 많은거같네요.
  4. 포효하는파리
    2010.05.13 14:56 [Edit/Del] [Reply]
    잘키운 궁병 10마리 인간 영웅유닛 안부럽군요....
    영웅유닛에게 화살러쉬로 대응하니
    금방 떡실신 하는군요.
    풀업글 하니 사정거리도 장난아니긔...
  5. Jugis
    2010.05.13 22:53 [Edit/Del] [Reply]
    이거 hp 본다고 컨트롤 누르다가 w 누르지 마세요 ㅠㅠㅠ
    • 2010.05.13 23:03 신고 [Edit/Del]
      그런 짓은 하지 말아야 했는데~ 난 그 사실을 몰랐어~
      낚시글에 단련이 되면 Ctrl + W가 익숙해지긴 하지만, 게임 중에 누를 여지가 충분하긴 하네요. 그래도 오토 세이브가 되긴 하니까 심각한 피해를 받지는 않겠어요.
  6. xreaperx
    2010.05.13 23:30 [Edit/Del] [Reply]
    오크랑 좀비좀 올리다가 영웅들 좀 찍어주고~ 거의 마법위주로 깼네요. 너무 후반이지만 디아블로만 소환하면 마법 쿨타임이 빨라져서 다음탄부터는 유닛소환없이도 막판까지 클리어가능. 엔딩이 좀 웃기네요ㅋㅋ
    • 0system
      2010.05.14 14:52 [Edit/Del]
      저도 엔딩을 봤는데 웃겼어요.하다보니 나중엔 영웅5인방만 뽑아도 진행이 가능해지더군요.(2명이 공짜병력을 생산해주니......)

      [spoiler]인펙토네이터 좀비감염자가 그넘이었을줄이야......[/spoiler]
  7. xrresd
    2010.06.03 14:04 [Edit/Del] [Reply]
    엔딩 뭐얔ㅋㅋㅋ 으어어어어어어~하고 끝 --
  8. 핑쯔
    2010.06.04 13:14 [Edit/Del] [Reply]
    디아블로 마스터하니까 혼자 다쓸고 다니는구만 ㅋㅋ

    번개터지면 주변애들 떼거지로 다죽고 대박이군요
  9. Y2JL2H
    2010.06.11 15:52 [Edit/Del] [Reply]
    메테오는 아무리 생각해도 만렙 찍으면 손해입니다. 게임 자체가 어짜피 모든 업그레이드를 다 마칠 돈이 나오기 때문에 머 전략 이런게 크게 필요하진 않지만 메테오는 4발 떨궈지는 순간 업그레이드 그만하시는게 낫습니다.

    10레벨 되면 5발이 떨어지긴 하지만 범위가 너무 넓어져서 원하는데다가 적시에 떨굴수가 없습니다 -_-;

    여튼 개인적으로는 전작인 인펙토네이터:월드 도미네이터만은 못한거 같아요. 나름 RTS 적인 요소를 더한건 좋았는데 조작감이 너무 안 좋고, 오토 컨트롤 AI도 심하게 안 좋은 수준이라... 볼륨도 좀 작은감이 있구요... 튜토리얼을 해보고 기대한만큼의 게임은 아니었네요
  10. 조합
    2010.07.23 16:47 [Edit/Del] [Reply]
    마지막 스테이지는 깨면 저장이 안되나요??ㅠ; 다시시작하면 막판깨기전으로만 계속 시작되던데.....
    막판은 저장안되나요?
  11. 라일락
    2010.09.24 13:48 [Edit/Del] [Reply]
    다운로드 안되나요? 프리웨어 던데
  12. 인간
    2010.09.26 11:45 [Edit/Del] [Reply]
    다깼어요
  13. 와하하핫
    2010.10.02 11:29 [Edit/Del] [Reply]
    어매나;;; 이놈이 그놈(?)이었네;;; ㄷㄷㄷ
  14. 조흔게임이다
    2010.10.05 23:44 [Edit/Del] [Reply]
    오... 막판 까지 다 끝내고... 할 짓 없어서 좀비 풀업 시킨 후 인펙토로 지나가던 적 유닛 한마리 감염 시키고 AUTO.ON 상태로 그냥 냅뒀더니... 재밌네요 ㅋ 영웅 여러마리 나오고 상대편중 공격 가능한 유닛이 너무 많으면 좀 무리긴 한데... 한마리에서 알아서 척척 50마리로 불리고 영웅 떠도 그냥 물량으로 슥삭하니까 금방 끝나네요... 으허
  15. 눈깔이
    2010.10.23 16:23 [Edit/Del] [Reply]
    엔딩을 잘 보면 문제를 일으킨 흑마법사(플레이어, 맞나?)가 인펙토네이터 월드 도미네이터에서는 과학자같은데 맞나요?
    (도시가 나오고 나서 주변이 어두워 질 때 그 흑마법사는 사라지고 왠 녹색의 액체가 담긴 비커(네크로네이터의 인펙토나 병원의 엑스레이 같이 방사선 등 유독물질을 상징하는 문양이 그려진) 같은 것을 든 과학자가 나오던데...)
  16. 눈깔이
    2010.10.23 16:25 [Edit/Del] [Reply]
    그런데 플레이어의 네크로맨시 보다 밴쉬의 네크로맨시의 영역의 넓이 및 별문양의 크기가 크네요...
  17. 인간
    2010.12.13 16:02 [Edit/Del] [Reply]
    소환하고죽었는데그게다음판에나왔네요ㅋㅋ
  18. 스코치
    2010.12.26 02:07 [Edit/Del] [Reply]
    저는 막판전까지는 좀비러쉬하고 막판에는 온니 오크만 뽑았습니다.초만에는 [버틸수가 없다!!!!]를 연발해야 했지만 메태오 엄청 갈기면서 시체늘리니 영웅 네크로맨서하고 여자마법사가 해골병사.궁병을 쉴세 없이 뽑더군요.

    가들이 몸빵하는 동안 오크랑 영웅들이 처리하고요.ㅋㅋ
  19. ㅋㅋㅋ숨어잇네
    2011.01.05 19:34 [Edit/Del] [Reply]
    님들아 ㅋㅋㅋㅋ인간집에숨어잇네요
  20. 크리티카
    2011.05.08 00:09 [Edit/Del] [Reply]
    질레모어까지 영웅 두마리(버서커, 다크 아쳐)와 좀비, 스켈레톤 아쳐로 뚫었습니다
    업글이 잘된 좀비와 스켈레톤 아쳐 러쉬가 엄청나게 강력해서 쓸만한듯..
  21. 크라켄
    2011.08.19 17:29 [Edit/Del] [Reply]
    마지막 아래 그거꺠고 오른쪽에 크라켄은 못가는 건가요? 아님 몬가를 충족 시켜야 열리는 건가요? 크라켄 하신분 있나요?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