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션, 어드벤처

액션 순무!!! - ACTION TURNIP!!!

그 동안 우리들은 수많은 게임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왔다. 사람, 동물, 상상 속의 생물 등등. 그리고 오늘은 식물계를 대표하는 - 특히 섭취가 가능한 부문을 대표하는 - 캐릭터를 만나볼 시간이다. 여러분 순무 캐릭터를 반갑게 맞아주시길 바란다. 음~ 순무.
(사실 이 순무는 제작자의 다른 게임에 이미 등장한 바 있는 캐릭터이긴 하다)

ACTION TURNIP!!!은 끝없이 달리는 주인공 순무를 조작하며 적들을 격추시키고, 가능한 오래 오래 살아남는 액션 + 슈팅 게임이다.

ACTION TURNIP!!!

액션 터닙!!!은 You Only Live Once, Passage in 10 seconds로 소개한 바 있는 Raitendo가 만든 게임으며 그의 게임에서 일관되게 유지하는 개그 코드가 잘 느껴지는 게임이다. 혹시 이전 게임을 플레이해보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한 번 해보시라고 권해보고 싶다.

게임은 Run N Gun 모드와 Turnabalt 모드 두 가지로 할 수 있는데 앞에 건 사격이 가능하고 뒤에 건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단지 점프만 가능하다.

몇 가지 특징적인 부분이 눈에 띈다. 특징들의 공통성을 한 단어로 표현하면 ‘다양성’이라고 할 수 있겠다. 우선 조작 방법이 무척 다양하다. 방향키와 WASD를 사용해서 움직일 수 있고 점프는 별도로 Z키와 스페이스바를 써서도 할 수 있다. 이런 움직임이 선택적으로 주어지면 사격은 보통 마우스로 하게 되지만 IJKL, 우측 숫자키로 쏘는 것도 가능하다. 쏘는 게 가능하면 다른 공격 방법이 필요하진 않지만 적을 밟아서 잡는 재미도 선사한다.

또 조금 진행해보면 알 수 있지만 화면이 굉장히 다양하게 변화한다. 콤보를 달성하면 스테이지가 콤보를 달성했다는 걸 몸으로 보여주고, 아이템을 입수하면 그에 따라 화면이 화려하게 변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빠른 속도감에 볼 거리도 다양한 게임이지만 모든 요소를 충분히 감상하려면 실력이 뛰어나거나, 반복을 많이 할 수 있는 근성이 있거나 둘 중 하나는 갖춰야 한다. 흔히 이런 종류의 게임이 그렇듯 본인이 만족할 때까지 추락하지 않고 버티기가 쉽지는 않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