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a Chronicle

Mana Chronicle

퍼즐과 전략 게임 등이 결합된 모습의 게임은 Battle of Lemolad, Stones masters 등으로 몇 번 소개한 적이 있다. 마나 크로니클도 모양 맞추기 퍼즐과 전략 게임이 결합된 게임이다.

게임 규칙도 다르지 않다. 모양별로 서로 다른 유닛을 소환할 수 있는 마나가 쌓이고 키보드 단축키나 클릭으로 유닛을 소환해 상대방 소환술사를 공력하게 된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새로운 유닛이나 보조 기술을 습득하고 원하는 유닛의 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된다.

몇 가지 자잘한 버그가 있어 점수는 높게 줄 수 없지만 가볍게 즐기기는 나쁘지 않은 편.

■ 게임하기

Play


Thingdom

Thingdom

귀여운 생명체를 자기 마음대로 원하는 모습으로 뚝딱 만들어낼 수 있다면 그만큼 즐거운 일도 없을 것 같다. 씽덤에서 하게 되는 일이 정확히 그것이다.

게임을 시작하고 원하는 1세대 Thing을 선택하면 하단에 음식 주기, 날리기 등 메뉴가 나오는데 가장 중요한 건 오른쪽의 Mate Now 버튼이다.

The Challenges가 주는 목표대로 색깔, 모양, 무늬 등을 맞춰 다음 세대를 생산하면서 게임은 계속 된다. 짝짓기는 마우스를 사용해 공중에 오래 띄우기, 균형잡기 등의 미니 게임을 달성해 상대의 호감을 사야 가능하다.

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코드를 받아 게임을 세이브할 수 있는 방식이었는데 오류가 많아 세이브 방식이 바뀌었다. 이제 진행 상황을 날릴 걱정없이 자신만의 씽을 키워보실 수 있게 되었다.

■ 게임하기

Play


MARDEK RPG: Chapter 3

MARDEK RPG: Chapter 3

플래쉬 RPG 게임 중 계속 시리즈 만들며 명성을 이어가는 게임들이 꽤 있다. 마덱도 그런 시리즈 중 하나. 벌써 3편이 나왔다.

고전 RPG 방식이라 인터페이스는 여러 모로 익숙한 편. 주로 키보드를 사용하며 방향키로 움직이고 Z와 X키를 사용해 선택, 취소 등을 입력한다.

세이브는 자동으로 되지 않아 중간에 게임을 그만 두면 진행 상황이 저장되지 않는다. 중간에 세이브 포인트를 발견했다면 꼬박꼬박 세이브를 해주는 건 필수.

1편2편을 아직 해보지 않았다면 링크 걸린 부분을 클릭해 전작부터 즐겨보시길.


Kodoku!

Kodoku!

두뇌를 단련시키는데 즐거움을 느끼는 퍼즐팬들을 위한 게임 Kodoku. 퍼즐로 이뤄진 탑을 올라간다는 점은 오늘 소개한 Treasure Tower와 비슷한 점이 있다.

한 층 한 층 두 가지 색이 혼합된 타일이 주어지고 다음 층으로 올라가려면 타일을 파란색으로 통일시켜야 한다.

조작은 마우스로 하며 타일 하나를 클릭하면 주변의 타일이 동시에 뒤집어진다는 간단한 규칙을 가지고 있지만 타일 숫자가 많아질수록 영 말을 듣지 않는다.

세 가지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단지 뒤집기만으로는 부족하다 싶은 분들은 타임 러쉬 모드를 선택해 제한된 시간 안에 퍼즐을 해결하는 도전을 할 수도 있다.

■ 게임하기

Play

Posted by 초코2080
  1. Kaiba
    2010.07.10 17:42 [Edit/Del] [Reply]
    MardekRPG3의링크가없습니다;ㅎㅎ
  2. 재밌네요
    2010.07.10 19:16 [Edit/Del] [Reply]
    코도쿠... 결국 어느방향으로 몰아가는지가 관건이군요.
    뒷쪽으로 가면 스테이지 수에 상관없이 잘몰면 5초정도에도 끝나고
    잘못 몰아서 엉키면 3분씩 걸리기도 하고...ㅋ
  3. Jugis
    2010.07.11 01:28 [Edit/Del] [Reply]
    마나 크로니클은.... 초반에 나오는 fox가 무지하게 좋네요 -_-;; 이거 fox만 다수 모이면 적이 그저 술술 녹아!! 경험치 되는대로 fox, 후 unit capacity, mana regeneration 순으로 올리고 이후에 페어리, 드래곤과 함께 썼습니다. 노말 난이도에서 보스까지 심히 술술 풀리네요..;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쉬운 듯 합니다 플레이타임은 대략 50분
  4. 0system
    2010.07.12 18:36 [Edit/Del] [Reply]
    마덱3 역시 제작팀 특유의 뭔가 어설퍼보이는 그림체의 미학을 유지하고 있네요.그래도 독창적인 시스템과 방식 덕분에 따로 공략이 필요한 게임입니다.


    '아무리 허접한 장비라 해도 그 능력을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으면 가치가 있고,아무리 좋은 장비라 해도 그 능력을 자기 것으로 만들지 못한다면 그것은 쓰레기다.'->장비마다 내장된 기술이 있으며,그것을 마스터하면 완벽하게 자기 것이 됩니다.레벨 업보다 더 중요한 게 바로 기술을 자기것으로 만드는 것이죠.
    그래서 장비를 돌려쓰는 한이 있더라도 많은 기술을 숙련해서 자기것으로 만들어야만 합니다.
    • 2010.07.12 23:21 신고 [Edit/Del]
      게임 하기 전에 알아야 할 중요한 포인트군요.
    • Jugis
      2010.07.13 00:02 [Edit/Del]
      음... 마덱 rpg 이제 챕터 2 하고있는데, 장비에 딸린 스킬이란게 재밌네요. 스킬을 마스터 못했다고 스킬이 더 좋아지는 건 아닌데, 마스터하고나면 그 장비를 빼고 나서도 스킬이 계속 남아있죠. 그래서 나중엔 여러 스킬들을 주렁주렁 달고 다닐 수 있다는 거!!

      마나 크로니클은 저같은 경우엔 별로 오류 없던데.. 운이 좋았나 보군요 ;
  5. lyn
    2010.07.12 18:47 [Edit/Del] [Reply]
    오 마덱3!
    마덱2를 중딩때신나게했던 기억이 있는데 ㅋㅋ
  6. d
    2010.07.12 19:01 [Edit/Del] [Reply]
    마나 크로니클... 하나 깰때마다 멈춰서 새로고침을 해 줘야 하는군요...orz
  7. Jugis
    2010.07.13 19:20 [Edit/Del] [Reply]
    음... 마덱 rpg 챕터간 이어지는게 얼마나 이어지는지 아시는 분 있나요? 챕터 2 중인데 노가다를 해야 되는지(스킬 마스터...) 아닌지 알기가 힘드네요 -ㅅ-
    • 0system
      2010.07.13 21:42 [Edit/Del]
      마덱 시리즈는 각 챕터간에 전승되는게 전혀 없는걸로 압니다.애초에 마덱3는 챕터2의 3년 뒤 이야기이니까요.(그분이 오셔서 결국 벼락출세했습니다.)
    • Jugis
      2010.07.15 18:26 [Edit/Del]
      오늘 챕터 3 시작했습니다.

      다 이어지네요..;; 동료들은 일단 헤어지니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는데, 마덱 레벨과 스킬, 아이템은 그대로 있습니다 챕터 2 끝나기전에 템을 마덱이나 창고로 옮겨주심 될듯
    • 0system
      2010.07.15 18:33 [Edit/Del]
      헐 마덱만 2편에서 얻은 아이템과 기술이 3편에 모조리 전승된다고요?어쩌면 1편에서 얻은것도 2편으로 전승될지도 모르겠네요.(하지만 이미 3편부터 시작했으니 어쩔 수 없죠.)
      일단 절친은 흐유.......네타라서 더이상 언급은 안하렵니다.(확실히 3편엔 절대 나오지 않습니다.)

      제가 솔라를 동료로 얻기까지만 해서 모르겠는데 전작 캐릭터가 다시 합류할거같진 않아보입니다.(도노반,샤를라는 신입이라네요.)
    • lyn
      2010.07.15 23:35 [Edit/Del]
      흑형용병은 돈주고 구입할수 있어요 ㅋㅋ
  8. lyn
    2010.07.13 21:42 [Edit/Del] [Reply]
    마덱3 물속으로들어가는약 재료 5가지 각각 어디에서 구하는지 알수 있을까요? ㅠㅠ
    • 2011.01.18 18:06 [Edit/Del]
      Finding the Elemental Crystals
      After completing the Shaman's Brew sidequest and getting the Oxyale from the Goznor Shaman, Mardek and company re-enter the lake and proceed underwater to the Water Temple to get the Water Crystal of Belfan.
      샤만의차끓이기퀘스트를 깨고 샤만한테서 Oxyale을 얻으면 마덱과 동료가 다시 호수에 들어가서 물의 사원에 Belfan의 물 크리스탈을 얻기위해 들어간다
      라고 http://fighunter.wikia.com/wiki/Lake_Qur에서 퍼왔습니다
  9. 0system
    2010.07.13 23:26 [Edit/Del] [Reply]
    마덱3의 아군 마법사들 하다보면 전체마법을 못배운단걸 알게 될겁니다.왜냐면 필요없으니까요.

    웬만한 마법들은 방향키를 한번 더 누르는 것으로 전체기로 쓸 수 있습니다.(적 쪽에서 ←을 더 치면 전체 적,아군 쪽에서 →을 더 치면 아군 전체에 마법을 쓸 수 있습니다.이동상황에서 치료마법을 쓸 때도 마찬가지입니다.)이건 이 겜을 만든 제작자가 예전에 만들었던 미완성작 FigHunter에 선보였던 좋은 시스템입니다.2편에 도입된거같진 않고 3편 만들 때 아까워서 접목시킨게 아닐까 싶네요.
    • Jugis
      2010.07.14 10:38 [Edit/Del]
      위에 댓글 감사합니다~ 챕터 2 난이도도 안어려워 보이는데 굳이 스킬 얻으려고 목숨 걸 필요는 없겠네요 ㅋ

      챕터2에서도 방향키 눌러서 전체마법 쓰는거 됩니다~ 물리공격 류(earth slash, shield breaker 등) 이나 버프(M shield같은..)을 제외한 마법들은 되더군요
    • 0system
      2010.07.14 21:03 [Edit/Del]
      2편에도 있었던걸 보면 마덱RPG겜 자체가 미완성폐기작 FigHunter의 방식을 강화한게 아닐까 싶네요.그러면 1편에도 가능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전체대상전환하면 마나가 2배로 소모되는 동시에 데미지가 떨어지는 것까지 이어갔네요.
  10. 2010.07.14 16:42 신고 [Edit/Del] [Reply]
    thingdom 세이브 방식이 플래시 자체 세이브로 변경됬습니다.
    수정해주세요.
  11. 2010.07.14 21:27 신고 [Edit/Del] [Reply]
    thingdom올클 해버렸다.
    이제 뭘할까낭
  12. 0system
    2010.08.21 23:42 [Edit/Del] [Reply]
    다시 마덱RPG를 1부터 3까지 순차로 깼습니다.1편은 어린 시절이라 2편엔 퀘로 얻은 목걸이만 전승되고 2편에서 빡시게 얻은 아이템과 열심히 익힌 기술들, 레벨은 3편에 전승됩니다.(한마디로 한명 버려놓으면 다음판에 볍신될 소지가 있다는거.전 성기사 벤힘을 버려서 5부터 하겠고 원래 입던 갑옷은 실수로 듀간한테 넣어놔서 망한듯......)

    3편에서 마덱,샤를라,도노반으로 시작합니다.(샤를라,도노반은 2편에 나오긴 하지만 동료가 아니었으니 렙이 저질 ㅠㅠ)동료는 슬레닉,솔라,엘윈(호수에 마덱혼자),글로리아(엘윈과 함께),박사(글로리아와 함께),자크,벤힘 이렇게 들어오지만 전투엔 4명만 참가가능하니 이거야원.......

    [spoiler]2편 동료 중 듀간과 에멜라는 3편엔 나오지 않습니다.스토리상 듀간은 행방불명(그렇게 쉽게 죽을리 없습니다)되었고 에멜라는 잘 죽인 스틸레 일과 듀간 행방불명 사건땜인지 기사선임을 포기하고 어디론가 떠나버립니다.
    반대로 2편에 15살 어린애였던 엘윈,글로리아는 커서 전투에 참가할 수 있게 되었죠.(2편에 마덱은 18세였고 3편엔 21세입니다.)[/spoiler]
  13. 0system
    2010.09.13 17:49 [Edit/Del] [Reply]
    철인 레기온(Legion) 영입루트-참고로 엘뤼엔,글로리아,박사가 없으면 영원히 못봄.

    1.박사를 데리고(꼭 파티에 넣어야합니다.) 에어로폴리스 도서관 사서에게 말을 건다.
    (여기서부턴 박사없어도 무방함)
    2.사울의 집에 가서 행패부리고 책을 뺏는다.
    3.생명의 숲(Lifewood) 상자를 뒤져 실버코드를 찾아낸다.(글로리아가 있어야 맵열림)
    4.물의 신전내 동굴(오른쪽 아래에 있는 문)에 가서 수정장미를 획득한다.(중간보스격 왕보석을 처치해야 함)
    5.불의 신전앞 화산지대로 가서 갇힌 영혼을 찾아 말을 건 뒤 다시 나가 왼쪽 문으로 나간다.
    6.왼쪽 끝(?)에 있는 허밋(Hermit)의 동굴에 들어가서 관련대화를 나눈다.
    7.다시 갇힌 영혼이 있는 곳에 가서 전투를 벌여 불타는 해골을 얻는다.
    8.바로 나가지 말고 늙은 허밋과 대화를 나누면 드림스톤(Dreamstone)을 얻을 수 있다.(쌩까고 바로 레기온 만들면 물건너감)
    (다시 박사가 필요합니다.파티에 넣으세요.)
    9.박사의 집으로 들어간다.일련의 과정 끝에 레기온 완성.

    참고로 레기온의 공격스킬은 특정 적에게 특정 기술을 맞아서 배우는 방식이라 열라 골때립니다.
  14. um..
    2010.09.16 03:07 [Edit/Del] [Reply]
    마덱에서 스킬 마스터하는 리액션(?)그런게있는데 리액션마스터하면 그거 해제하고 따른 리액션숙련도 들가도 효과 남나요?
    • 0system
      2010.09.16 09:29 [Edit/Del]
      장비에 장착된 해당스킬을 마스터하면 그 장비를 벗어도 계속 쓸 수 있습니다.단 스킬장착을 해제하면 효과가 없습니다.그러나 마스터했던 스킬이 다시 필요하면 다시 장착할 수 있으니 마스터하는게 여러모로 좋죠.
    • um..
      2010.09.16 14:25 [Edit/Del]
      오오.. 감사합니다
  15. 0system
    2010.09.16 09:49 [Edit/Del] [Reply]
    마덱3 캐릭터 추천(?) 2

    5.솔라(유파;아스트랄계)
    장점;시리즈 최고의 마법공격력과 마나통,마법과 치료 및 유용한 기술들을 다양하게 보유,턴이 진짜 빨리옴,부활스킬 소유
    단점;시foot 걸레맷집,마나소모가 심하게 높음,방어구 1종류뿐이 못입음.
    결론;욕나오게 형편없는 맷집만 빼면 상당히 고성능캐릭입니다.주력으로 쓰고 싶다면 권장은 합니다.엘뤼엔과 쿵짝이 잘맞습니다.

    6.엘뤼엔(유파;세이렌 노래)
    장점;효과적이고 다양한 보조기술,나쁘지 않은 몸빵,턴이 빨리옴,
    단점;형편없는 물리공격력,공격기술 전무,경치를 얻어먹는것 외엔 방도가 없음.
    결론;노래마법이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주력으로 쓰면 정말 편하고 효과적입니다.솔라와 쿵짝이 잘맞는다고 합니다.
    한마디;마덱같이 눈치없고 쑥맥인 남자에게는 속마음을 숨기는 에멜라보다는 적극적으로 대쉬하는 엘뤼엔이 훨씬 더 잘어울립니다.

    7.글로리아(유파;자연의 힘)
    장점;전속성,마법과 치료 및 유용한 기술을 다양하게 보유,법사치고는 맷집이 좀 있음,턴이 좀 빠름
    단점;법사치고는 낮은 마공과 마나통,떨어지는 물리공격력.
    결론;방어적 측면에서 주력으로 쓰게 되는 캐릭입니다.근데 후반가면 좀 안습해지긴 하더군요.........

    8.박사(유파;발명)
    장점;글쎄?
    단점;전투면에선 도저히 못써먹을걸?
    결론;전 이 캐릭을 그냥 제껴서 모르겠습니다.외국에서는 레기온과 쿵짝이 잘맞는다고 하지만 전 둘다 비주류라........
  16. 0system
    2010.09.16 10:06 [Edit/Del] [Reply]
    마덱3 캐릭터 추천(?) 3

    9.자츠(유파;용병술)
    장점;좋은 공격기술과 공격력,마나쓸 일이 드뭄,턴이 진짜 빨리옴,버서커 스킬 보유.
    단점;전사치고는 형편없는 맷집,마법기술 전무,슬레닉이 압도적으로 강함.
    결론;슬레닉을 죽입시다!슬레닉은 나의 원수!자츠는 좋았습니다.(한마디로 슬레닉땜에 자츠를 쓸 이유가 없어졌단거.)
    한마디;그래도 2편에선 잘 썼습니다.2편에서 자츠를 고른건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10.벤흠(유파;신격?)
    장점;언데드계열 상대로 매우 강력한 힘을 발휘함.
    단점;뭔가 어중간함,형편없는 마공과 마나통,그런 주제에 마나소모는 대박,힘+정신 패시브가 있어도 마덱이 훨세...등등 씨foot!
    결론;제가 판단하기론 최악의 개쓰레기 캐릭입니다.벤흠과 비교하면 도노반은 매우 우수한 캐릭입니다.
    한마디;벤흠한테 언데드처리를 맡기느니 그냥 도노반쓸랍니다.참고로 언데드들 대부분 화염속성에 쥐약입니다.

    11.레기온(유파;기계술?)
    장점;슬레닉 다음가는 맷집,나름 쓸만한 물공,제일 많은 액티브기술 습득가능,액티브는 배우기만 하면 마스터.
    단점;형편없는 마방과 마나통,그런주제에 마나소모는 쩜,액티브기술은 특정기술을 맞아야 획득,일부 기술은 획득법이 골때림.
    결론;안그래도 제일 늦게 동료로 들어와서 키우려 하면 퀘스트진행이 매우 느려지며,그쯤되면 샤를라나 슬레닉은 최강급된지 오래일듯?


    추신-최강무기 습득으로 따지면 샤를라,도노반,슬레닉이 좀 쉬운편입니다.벤흠것은 잃어버린 사원에서 제일 먼저 습득하지만 그거 끼고도 답없으므로 제외.
  17. 0system
    2010.09.16 10:11 [Edit/Del] [Reply]
    마덱3 캐릭터 추천(?)

    1.마덱(유파;마법검)
    장점;치료와 다양한 방어기술,좋은 방어력과 맷집,3편에 추가된 속성공격
    단점;어질이 낮아 늦게들어오는 턴,적은 마나통
    결론;어차피 주인공이라 파티에서 못빼고 여러가지로 만족할 만한 성능을 보장합니다.

    2.도노반(유파;화염술)
    장점;마법과 공격의 조화,상급화염마법 습득가능,법사치곤 맷집이 쓸만함,턴이 좀 빨리 오는편,나름 알짜배기 기술.
    단점;단일속성,진짜 어중간한 마공과 물공,부족한 기술수.
    결론;외국에선 최악의 캐릭으로 결론내리지만 전 그래도 벤흠,레기온보단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3.샤를라(유파;바람술)
    장점;마법과 치료 및 유용한 기술들을 다양하게 보유,높은 마공과 마나통,턴이 진짜 빨리 옴.
    단점;단일속성,피통이 좀 떨어짐,떨어지는 물공,기술이 대체적으로 마나소모가 높음.
    결론;주력으로 쓰기에 걸맞는 고성능 캐릭입니다.슬레닉과 주력갈등이 좀 있을겁니다.

    4.슬레닉(유파;용가리류(?))
    장점;시리즈 최강의 물리공격력,압도적인 몸빵,마법공격 보유,가장 많은 대종족추가데미지기술 습득가능,제대로 알짜배기 기술.
    단점;형편없는 마공/마방과 마나통,심하게 늦는 턴,적은 기술수,대지속성인데 수속성에 약한 아이러니.
    결론;최강의 공격 하나만으로 모든게 용서되므로 전 이미 주력으로 키우고 있습니다.샤를라와 갈등좀 했습니다.
    한마디;세계구원자단이 2편보다 훨씬 상대하기 빡셔진건 슬레닉 때문도 있을겁니다.피통이 1000정도였으면 슬레닉이 충분히 원킬내고도 남았겠죠.
  18. 0system
    2010.09.17 19:37 [Edit/Del] [Reply]
    마덱시리즈 숙련도쌓기 강추팁(?)

    확실히 직접 쓰는 공격/치료/방어/강화기술은 쓰는 대로 숙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빠르게 마스터할 수 있지만 물리/마법방어기술은 맞아야하기 때문에 적이 때리지 않는 한 숙련도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이럴 땐 허접한 적 하나 남겨두고 방어기술 배워야 하는 캐릭터를 죽지 않을 정도만 패줍시다.물리방어기술을 배울 땐 평타로,마법방어기술을 배울 땐 역상성하급마법을 써줍시다.(마덱시리즈는 팀킬(?)이 가능합니다.)아!슬레닉갖고 팼다간 동료 죽고 대지계열 아군에게 샤를라 썬더볼트 날리면 역시 뻗습니다.

    일반패시브류는 어떻게 하냐고요?그건 전투 한번 깰때마다 숙련도가 올라가므로 그냥 열나게 싸우세요.



    추신-레기온 하드 블로우 습득법;골렘을 상대로 레기온의 체력을 빨간색 뜰때까지 팬 다음 레기온이 골렘한테 줘터져서 뻗으면 살리지 말고 그냥 전투를 깨버리라고 포럼에서 누가 써놨더군요.
    • 으아~
      2010.10.24 19:54 [Edit/Del]
      팀킬로 해봤는데요 숙련도가 올라가지 않던데 다시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패치되었을까요?
    • 0system
      2010.11.01 22:08 [Edit/Del]
      이거 제 실수네요.아군이 팀킬을 하면 아군의 공격액티브가 발동되어버립니다.그래서 효과가 없어요.
      다시 실험해보니 이건 제가 착각한거였습니다.그냥 맞는거 말곤 방어액티브를 배우는 방법은 없습니다.
  19. 으아~
    2010.10.24 15:23 [Edit/Del] [Reply]
    이제야 알게된 아이템 옮기는 법! 아이템을 마우스 클릭하고 그 상태에서 방향키로 캐릭터에 x키로 클릭하면서 움직이면 아이템을 다른 캐릭터에 옮겨넣을 수 있더군요!
    전 이것을 이제서야 알아서 ㅎㅎ 마덱한테만 아이템 가득이라 엄청 고민했었는데 ㅎ

    그리고 항상 고생하시는 초코님 주말게임에서도 좋은건 장르별로 구분해서 카데고리에 넣어주세요. 어제 처음 찾았어요 이런게임이 있다는것도 ㅎ 항상 카데고리만 눈팅해서리 ㅎ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