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션, 어드벤처

마우스는 망가질지라도 클릭질은 이어진다 - Tree Fender

손목을 위협하는 디펜스 게임 Gate Defense를 소개한 바 있지만 게임을 하면서 주의해야 하는 것에 손목만 포함되는 건 아니다. 눌리는 일이 숙명이지만 몇몇 게임을 하다보면 키보드와 마우스의 수명이 무척 걱정되는 때가 있다.

Tree Fender 같은 게임을 할 때가 그렇다. 미친듯이 마우스를 연타해야 하는 이런 게임을 하다보면 과도한 클릭질로 망가져야 했던 수 많은 마우스들 생각과 지금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를 샀던 게 얼마 되지 않았다는 사실이 떠오른다.

Tree Fender 01

Tree Fender는 성스러운 나무를 보호한다는 명목으로 마우스 제조사들의 수익을 증대시키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는 게임이다. 다행히 키보드는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사방에서 몰려드는 골렘들을 방어하려면 손가락이 남아나질 않는다.

Tree Fender 02

트리 펜더에서 공격 및 이동 방법은 클릭. 원하는 위치로 이동에 노리는 목표를 타격하려면 무수하게 클릭을 반복해야 한다.

Tree Fender 03

바쁜 손가락을 도와줄 친구들이 없는 건 아니다. 골렘들을 쓰러뜨리고 얻은 마나는 Q, W, E 버튼으로 각각 미사일을 쏘는 방어구, 주변부를 얼리는 크리스탈, 성스러운 나무 대신 골렘을 끌어들이는 작은 나무를 설치하는데 쓰인다.

Tree Fender 04

트리 펜더의 한 레벨이 끝나면 이동 속도, 여럿을 공격하게 해주는 Slash Power, 마나를 사용하는 세 친구들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여기에는 골렘을 쓰러뜨려 얻은 경험치가 쓰인다. 경험치는 한꺼번에 많은 적을 쓰러뜨리거나 얼음 상태일 때 공격하거나, 가짜 나무를 때릴 때 공격하는 경우 더 많이 얻을 수 있다.

마우스는 소중하고 앞으로도 해야 할 게임은 많지만 게임에서 손이 떨어지지 않는다. 이렇게 또 마우스가 하나 망가지는 거지...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