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퍼즐] Braid를 생각나게 하는 퍼즐 게임 - The Company of Myself


함께 했던 소중한 누군가가 없어진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그 느낌을 공감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The Company of Myself를 꼭 해보시길 바란다.
최소한. 시간을 낭비했다는 생각은 들지 않을 것이다.



게임의 장르는 분신을 만들어 자신의 행동을 반복하게 해 문제를 해결하는 퍼즐이다. 캐릭터의 죽음이 별 의미가 없는 것이나, 자신의 행동을 따라하게 해서 퍼즐을 해결하는 것은 관련 분야에서 큰 성공을 기록한 브레이드(Braid)와 유사하다. 그것만 브레이드를 닮은 것은 아니다. 자신의 행동이 소중한 여자친구에게 무슨 영향을 주었는가에 대한 이야기도 유사한 점이 있다.

New Game 버튼을 클릭하면 긴 독백이 화면에 흘러나오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오랜 시간 혼자 지내온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지 않겠냐며 주인공이 플레이어에게 말을 건다. 지금은 세상을 저버렸지만 예전에 사랑했던 여자가 있다며 캐서린의 이야기를 언급한다. 플레이어는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점점 그와 그녀에 대해 알아가게 된다.

게임 아이디어는 관련 장르의 대표적인 게임과 비슷하지만 그 아이디어를 활용하는 점이 좋다. 최초의 독백에서 자신의 이야기에 관심을 가져줄 사람이 없을 것이기 때문에 그것을 우화로 이야기하겠다고 한다. 그 우화가 바로 플레이어가 진행할 게임이다.

세상과 고립되어 혼자라는 것,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것을 게임으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게임을 하면서 주의깊게 볼 점이 있다면 바로 그런 부분이다. 잘 만든 영화가 대사로 주제를 전달하지 않고 장면으로 담아내는 것처럼 컴퍼니 오브 마이셀프도 그런 점을 게임 안에 담아낸다. 둘이 함께 였을 때가 얼마나 소중했는가하는 느낌을 감동적으로 전달해줄 것이다.

게임에는 많은 대사가 나온다. 그런 대사들이 게임의 내용을 전달하는데 중요한 요소여서, 좋지 않은 실력이지만 번역해서 공략에 첨부했다. 빠르게 지나가는 대사를 전부 보기 힘들다면 참고하시길 바란다. 게임이 어려운 편은 아니기 때문에 특정 스테이지를 제외하면 공략이 필요하진 않을 것 같지만, 어떤 내용이었는지 확인하는 한편 어떻게 깨야 하는가도 적어두었다. 

[공략 & 줄거리]





















_M#]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