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서부의 총잡이 - GunBlood - Western Shootout

술을 마시다 심사가 뒤틀려서 그랬는지, 최고의 자리에 올라서보겠다는 허튼 생각에 빠져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두 사람이 등을 돌리고 서있다. 시대의 유행에 뒤떨어지지 않게 카우보이 모자와 부츠를 갖춰 착용하고 먼지가 날리는 길 위에서 노을 빛을 받으면서 그렇게 서있다. 이 결투의 승자와 패자가 누가 될 것인지 증인이 되어줄 이들은 조용히 그 둘을 지켜보고 있고. 잠시 후 동시에 총을 뽑아든 이들은 짧은 순간에 서로를 겨눈다.

이후에 진짜로 벌어질 것 같은 풍경은 영화에서 별로 나오지 않는다. 하나는 서로 못 맞추고 난리를 치는 장면인데 비슷한 걸 하나 본 적이 있긴 하다. (스포일러라 이야기 하긴 곤란하지만) 두번째는 GunBlood - Western Shootou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unBlood - Western Shootout 01

GunBlood - Western Shootout는 서부의 총잡이들이 1:1로 누가 최고인지 가리는 바로 그 방식을 플래시 게임으로 구현했다.

결투에 임한다는 마음으로 마우스를 잡고 아래쪽 회전식 탄창에 포인터를 가지고 간다. 3, 2, 1 약속된 숫자를 모두 세면 상대를 겨누고 발사.

GunBlood - Western Shootout 02

상대보다 느리면 게임이 끝나는 거야 두말 할 나위없고 상대보다 빨라도 안 다치고 일을 끝내기가 쉽지 않다. 라운드가 진행되면서 가슴에 스크래치는 늘어나고 상대는 더 강력해진다.

GunBlood - Western Shootout 03

건블러드 웨스턴 슛아웃은 1~2초면 끝나버리는 결투로만 딱 구성되어있어 매우 간결한 게임이지만 재미는 빠지지 않는다. 상대를 쓰러뜨리거나 내가 쓰러지거나 결투가 이어지면서 긴장감도 더해간다.

GunBlood - Western Shootout 04

상대가 쓰러져도 방심할 수 없는 긴장감이 계속 이어지는데 중간에 보너스 단계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긴 하다. (그렇지만 첫 보너스 라운드는 방심할 수 없다. 맞추라고 던지는 병인지 맞추겠다고 던지는 병인지;)

캐릭터는 심하게 망가지겠지만 자신은 다칠 걱정없이 최고의 총잡이에 도전할 수 있다. 준비가 된 분들은 마우스에 손을 올리고 빠르고 정확하게 클릭클릭.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