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G

돌연변이 괴물들을 피해 섬을 탈출하라 - Toxers

메트로폴리스 섬에서 아이스크림 공장이 터지면서 기이한 일이 생겼다. 주변의 생물들이 돌연변이를 일으켜 거대한 괴물이 되어버렸다. 무슨 엄브렐러사도 아니고 아이스크림에 뭘 섞어서 팔고 있었기에 그런 일이 벌어졌단 말인가. 아무튼 섬에 남겨진 주인공은 혼자 힘으로 탈출해야 한다.

ToxersSki Maniacs 등의 게임을 만든바 있는 RobotJAM 팀이 만든 턴방식의 RPG 게임이다. 레벨업하거나 능력이 좋아지거나 하는 식은 아니고, 앞이 보이지 않는 지역을 탐험하는 어드벤처 요소가 결합된 개성있는 방식이다.

Toxers 01

Toxers의 기본 화면은 섬이 몇 개의 구역으로 나뉜 지도가 보이는 화면이다. 활성화된 곳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을 탐색하고, Shop, Roster 메뉴로 들어가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동료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Toxers 02

위의 그림은 주된 활동인 탐색을 하는 모습이다. 지도 화면과 비슷하게 생겼고 앞이 보이지 않는 지역을 클릭하며 돌아다니면 적과 조우, 자원 획득, 동료 발견 등을 하게 된다. 우측에서 Search 대신 Shout를 선택하면 사람을 찾으며 소리를 지르는데 캐릭터 주변에 누군가가 있다면 그쪽 방향에서 신호가 온다. 하루가 끝나는 시간까지 턴마다 한 시간씩을 사용한다. HP가 간당간당한 상황이라면 End Day를 눌러 상황을 벗어날 수도 있다.

Toxers 03

적과 조우해 대결 화면으로 넘어가면 하단에서 공격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마우스를 올려두면 최대~최소 공격치와 명중도가 표시된다. 아래쪽 공격은 데미지는 높지만 공격이 실패할 확률이 높다. 하단에서 Items 탭을 선택하면 보유한 아이템을 쓸 수 있고, Flee 탭을 선택하면 중간에 도망칠 수 있다.

Toxers 04

기본적으로는 지도 - 탐색 - 대결 구도를 거치면서 게임이 이어진다. 이 과정에서 돈과 동료를 얻게 되는데 앞서 말했듯 Shop, Roster 메뉴에서 선택, 구입이 가능하다. 동료는 직접적인 지원을 하는 대신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역할을 한다. 발견한 사람 중 둘을 골라 원하는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게임을 끝내기 위해서 모든 지역을 탐색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미션수만 적당히 채워 섬을 탈출하는 방법이 있지만 탐색은 그 자체로 재미가 있으니 100% 클리어에 도전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