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특집

주말의 게임 링크 - Gingerbread Circus 2, Super Pixelknight, Adapt or Die, Radical Fishing

Gingerbread Circus 2

Gingerbread Circus 2

서커스에서 가장 위험한 묘기 중 하나가 칼던지기일텐데, 그런 묘기를 펼치기에 남들보다 좀 더 위험한 존재들이 있다. 핸젤과 그레텔에서도 중요한 먹거리 중 하나로 나오고 크리스마스 장식으로도 사랑받는 진저브레드가 그들이다.

전작에서 위험한 묘기를 펼치던 생강빵들이 다시 Gingerbread Circus 2를 통해 같은 묘기를 시도한다.

정확하게 목표만 맞추면서 시간과 개수 제한에 쫓기는 게 이 게임의 매력이다. 마우스질을 빠르고 예리하게 하며 최고의 득점을 노리는 재미가 쏠쏠하다. 다양한 개그 아이디어를 감상하는 것도 빼놓으면 아쉬운 부분.

■ 게임하기

Super Pixelknight

Super Pixelknight

Pixelknight 시리즈도 벌써 세번째 게임이 나왔다. 세번째 게임은 “Super”라는 단어를 붙이기까지 했는데 과연 시리즈가 계속 되면서 게임의 규모가 커지고 있는게 느껴진다.

다만 픽셀이라는 이름도 유지되는만큼 게임의 외관은 픽셀 그래픽으로 구성되어있다. 그럼에도 그래픽에는 발전이 있었는데 전작과 비교해보시면 바로 알게 되실 거다.

방향키로 컨트롤하고 X로 공격하는 건 전작들과 비슷하다. 이번에는 마법 공격이 추가되었는데 무기별로 특색이 달라진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마법 공격을 하며 HP 우측의 마나가 소모된다.

■ 게임하기

Adapt or Die

Adapt or Die

요즘 흥미를 끄는 게임 요소 중 하나가 원버튼이나 단순함이다. 이동하면서 사용하는 기기가 폭넓게 쓰이고 있어서인지 많은 게임에서 되도록 단순한 조작방식으로 되도록 복잡한 게임 아이디어를 실현하려는 모습을 보게된다.

Adapt or Die도 전략 게임을 원버튼 방식으로 즐기게 만든 게임이다. 유닛을 클릭 드래그로 이동시키고, 지역을 넓히면 더블 클릭을 해서 새로 유닛을 뽑고, 유닛이 많아지면 적을 공격해 승리를 따낸다.

플레이어가 하는 일은 별로 없고, 대부분의 행동이 자동으로 진행되지만 전략 게임의 재미는 충분히 느낄 수 있다.

■ 게임하기

Radical Fishing

Radical Fishing

낚시하면 기다림, 조용하고 침착함, 세월을 낚음, 손맛 뭐 그런 것들이 떠오른다. 하지만 이 과격한 낚시 게임에서는 손맛 정도(그것도 다른 뜻으로) 느낄 수 있을 뿐이다.

이 게임의 장르는 무엇이 될까. 스포츠 정도로 분류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Radical Fishing은 슈팅 게임이다.

일단 마우스를 클릭해 낚시대가 최대한 밑으로 내려갈 수 있게 한다. 그리고 뭔가를 낚았다면 끌어올리는 동안 또 최대한 많은 물고기를 낚으면 된다. 그리고 나면 왜 슈팅 게임인지 저절로 알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