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가 연애에 미치는 영향 - Distance
2010. 12. 25. 21:09 / Category - 액션, 어드벤처게임을 진행하는 시간 대부분을 화면 넘기기로 보내고, 중간에 일부 시간을 질문을 선택하며 보내게 되는 게임 Distance을 하면서 생각하게 된 점은 두 가지이다.
하나는 기술적으로 매우 단순한 방식을 선택해도 감정을 전달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 수 있다는 점, 다른 하나는 전에 봤던 애니메이션이 떠올랐다는 것이다.
디스턴스를 진행하면서 하게 될 일은 비슷한 장면을 클릭으로 넘기며 가끔 나오는 짧은 문장을 읽는 것이다.
그리고 디스턴스가 그리는 감정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짧은 애니메이션 ‘별의 목소리’나 이후에 나온 ‘초속 5센티미터’가 주제로 삼은 것과 비슷하다.
연애 기간 동안 물리적으로 먼 거리를 떨어져있었던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좀 더 진한 여운을 느끼실 수 있을 것.
■ 게임하기
아, 경험이 없군요.
어쨌든 결국 헤어지는 건가요???
[/spoiler]
아..... 근데 Official 뭐 어쩌고저쩌고해서 저는 벌써 헤어지고 한참뒤에 친구된담에 하는 전화인줄알고 상상의나래를.....ㄷㄷ ㅈㅅ함다;;;;;ㅋㅋ 아 창피
[/spoiler]
저만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중간에 'flirt' 와 'ignore'
에서
'flirt'(희롱하다 즉, 바람피다)를 선택하면
뒤에 무슨 말을 선택하든 결국 헤어지고
'ignore'(무시하다)를 선택하면
뒤에 무슨말을 선택하든 여자가 돌아온다고 하던데요..
저는 5번 다르게 선택해 봤는데 결과가 그랬어요..
[/spoiler]
한개는 해피엔딩인 것 같은데.. 여자와 남자가 서로 바람을 피지않고, 여자가 다시 남자에게로 돌아가는 것과
여자와 남자가 서로 바람을 피고 결국은 서로 시간이 필요한 것 같다며 헤어지기로 하는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