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에 소개하는 게임들 중 가장 개성 강한 게임은 이 게임이 될 것 같다.

슈팅 게임이나 액션 게임에서 캐릭터의 시점은 1인칭 혹은 3인칭으로 양분된다. 2인칭을 사용해 쓰인 시나 소설이 거의 없는 것처럼 2인칭 슈팅 게임은 그 모습을 찾아볼 수 없었다.

2인칭 슈팅 게임 Second Person Shooter Zato를 소개하기 전에 2인칭 게임의 모습이 어떨지 한 번 상상을 해보시길 바란다.

2인칭 시점에서 캐릭터를 움직인다는 게 얼핏 말은 안 되는 것 같지만, 아무튼 조작법은 방향키로 회전을, Z키로 빔을 X키로 미사일을 쏜다.

Second Person Shooter Zato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지만, 적들이 많아지면 화면이 상당히 복잡해진다. FPS 건 TPS 건 ‘SPS’ 건 이런 종류의 슈팅 게임은 복잡한 게 특징인 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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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초코2080
  1. 우와 쩌는게임
    2011.03.03 18:15 [Edit/Del] [Reply]
    여러가지 의미에서 대단한 게임
  2. kws03378
    2011.03.03 19:31 [Edit/Del] [Reply]
    2인칭으로 만들어 냈다는 게 참 대단한 시도군요
    소설이나 뭐나 2인칭으로 표현하면 막히는 부분이 많을텐데......
  3. 밤맛
    2011.03.03 21:50 [Edit/Del] [Reply]
    헐 쩝니다 요즘은 플래쉬게임도 3D가 대세
  4. 키스메
    2011.03.03 22:09 [Edit/Del] [Reply]
    사담이지만 시, 소설 같은 것에서 2인칭 시점이란 없죠... 정확히 따지자면 1인칭 관찰자 시점, 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을 2인칭 시다, 2인칭 소설이다 부른 것인데…… 주인공이 ‘너’인 거지 시점은 ‘너’를 보는 이기 때문에 시점은 변함없어요..

    그것과 상관없이 이건 참신하고 재밌네요!
  5. ㅇ123
    2011.03.04 02:14 [Edit/Del] [Reply]
    2인칭이라 뭔가 했는데 독특하네요
  6. 뷀ㅈㅂ
    2011.03.04 04:17 [Edit/Del] [Reply]
    탄을 충전할수 있었다면 재밌는게임이 되었을텐데.
    총알을 다써서 연사할수 없을때 공포감이 느껴지네요 ㅇㅅ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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