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션, 어드벤처

[어드벤처] 닭을 쫓는 모험 - Dale & Peakot

평화로운 농장에서 닭을 기르고 있던 데일. 그러던 어느날 코요테들이 닭장을 습격해 소중한 닭을 훔쳐간다. 닭장 안에는 한 개의 신비한 깃털만 남아있을뿐. 데일이 그 깃털을 잡았을 때 가장 친한 닭 피캇의 몸을 조종할 수 있다는 걸 깨닫는다. 이제 그 힘을 이용해 닭을 찾으러 갈 시간!


눈길을 끄는 어드벤처 게임 Dale & Peakot은 이렇게 시작된다. 주 캐릭터 데일과 보조 캐릭 피캇을 이용해 적을 물리치고, 신비한 깃털을 찾으며 스테이지 구석구석에 숨어있는 아이템을 얻는 모험을 떠나는 것이다.

아쉽게도 데일 & 피캇은 완성품은 아니다. 제작자는 이 게임의 첫번째 에피소드라고 밝히고 있지만, 수정할 부분이 눈에 보이고 게임이 상당히 짧기 때문에 데모 버전 정도로 부르는 게 적당하지 않나 싶다.

보기와는 다르게 은근히 난이도가 어려운 편이다. 튜토리얼 스테이지까지 총 다섯개의 스테이지뿐이지만 갈 수 없는 지형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진행 중에 얻은 아이템을 착용하고 다시 이전 스테이지를 반복해야 한다. 이걸 찾아내는 것이 쉽지 않다. 또 컨트롤에 약간 손봐야 할 부분이 있어 보인다. 점프가 약간 껄끄러운데 이 점 때문에 어려워지는 면도 있다. 어려우면 또 붙잡고 하게 되기 마련이니까!

게임 진행 방법
A, W, D로 이동하고 스페이스바로 사격한다. 마우스 클릭으로는 피캇을 조종한다. (방향키를 쓸 수 없는데 다음 버전에서 수정될 것도 같다.) 피캇은 클릭으로 이동하고 나중에 아이템을 얻으면 클릭으로 사용한다. 더블 클릭으로는 적을 기절시키거나 레버를 움직인다.

상자에서 얻은 깃털은 특수 아이템을 얻는 빨간 상자를 여는데 쓰인다. 상자에 적힌만큼 모아야 한다.

마지막 스테이지에 코드를 입력하는 동상이 있는데 코드는 개발자의 블로그를 방문해 Code generator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받을 수 있다. - 그렇게까지 하고 싶지 않은 사람을 위해 코드(793449)를 적어두긴 하겠는데 코드 생성기라는 이름을 보면 사람마다 다른 것 같다. 그래서 코드를 넣으면 어떻게 되는가까지 알려드리자면, 어떤 스테이지에서 몇 개의 상자를 열었나 볼 수 있는 돋보기가 나온다. 1스테이지 부터 각각 2, 8, 9, 7, 2개의 상자가 있다.

[공략]


보스전은 앞에 놓인 상자를 치우고 피캇으로 한 번 공격, 쇠로 된 상자가 나오면 얼굴이 보일 때까지 피하다 한 방 쏴주는 패턴으로 공략한다. 폭탄이 많이 나오면 게임이 느려질 수 있는데 P를 눌러 설정에서 화질을 바꾸면 된다.

나무 상자는 한두개만 제거해도 틈으로 피캇을 보낼 수 있어 금방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쇠로 된 상자는 계속 피하다 마지막 두 개가 남았을 때만 공격할 수 있는데 위에서 내려오는 폭탄을 피하기가 쉽지 않다. 3000점을 사용하면 그 자리에서 부활하는 것이 가능하니 마음 편하게 3000점 이상 확보하고 보스전에 돌입하는 것이 좋다.

보스를 공격하기 위해서는 좌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계속 더블 클릭해서 발판을 띄워놓아야 한다. 일단 손은 그쪽에, 시선은 상자에 두고 세번째 상자를 발로 찰 때 점프해서 총을 쏘면 문제 없이 클리어할 수 있다.

숨겨진 상자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