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앞에 편지가 놓여있다. 내용이 황당하다. 당신이 죽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거기다 더한 것은 이제 목숨이 다할 때까지 남은 시간은 60초 뿐이라는 점이다. 시간이 얼마 없다. 서둘러야 한다.

Sixty Seconds To Live는 탈출 게임이지만, 탈출이 목적이 아니다.
왜 내가 여기서 이렇게 죽어가는지 남은 60초 동안 이유를 밝혀내는 것이 진정한 목적이다. 이유를 알아내는 동안 여러분은 수 없이 죽음을 반복하며 윤회를 거듭하게 될 것이다.


정보는 사방에 있다. 영어듣기평가 시간으로 돌아가 클릭과 드래그를 통해 힌트를 하나씩 얻을 수 있다.
죽음에 이르게 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결정적 힌트도 얻게 된다.

식스티 세컨드 투 리브는 목숨이 달린 급박한 상황을 상당히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성우의 목소리 연기가 뛰어나 단순한 대사에서도 감정이 느껴진다. 심장 박동 소리로 긴장감을 유발하는 것도 훌륭하다. 게임 아이디어는 우리에게 익숙한 것이지만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수단이 게임의 재미를 살린다.

반복해서 죽다보면 어느새 의문이 풀리기 때문에 공략은 되도록 마지막까지 펼쳐보지 않기를 권한다.
주인공에게 자비를 배푸는 길은 최대한 빨리 문제를 푸는 것이다.
고통을 덜어주는 건 여러분의 탈출 실력에 달렸다.

[공략]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2010.01.15 22:45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2010.01.16 01:45 신고 [Edit/Del]
      글을 마음에 들어하신다니 감사합니다. 전체를 다 가져 가시기 보단, 일부 인용하시거나 링크를 해주시는 방법으로 하셨으면 좋겠어요.
  2. djtjdhkdu
    2010.06.05 16:49 [Edit/Del] [Reply]
    어찌되었던 슬픈 결말이네요.

    자세한 내막은 모르고 다소 억울하게 죽는듯.. <
  3. 지나가던 플래시게임 좋아하는 사람
    2010.07.18 18:53 [Edit/Del] [Reply]
    왓쓰 2등!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