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리, 탈출

[탈출] 당신의 목숨은 60초 남았습니다. - Sixty Seconds To Live

당신 앞에 편지가 놓여있다. 내용이 황당하다. 당신이 죽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거기다 더한 것은 이제 목숨이 다할 때까지 남은 시간은 60초 뿐이라는 점이다. 시간이 얼마 없다. 서둘러야 한다.

Sixty Seconds To Live는 탈출 게임이지만, 탈출이 목적이 아니다.
왜 내가 여기서 이렇게 죽어가는지 남은 60초 동안 이유를 밝혀내는 것이 진정한 목적이다. 이유를 알아내는 동안 여러분은 수 없이 죽음을 반복하며 윤회를 거듭하게 될 것이다.


정보는 사방에 있다. 영어듣기평가 시간으로 돌아가 클릭과 드래그를 통해 힌트를 하나씩 얻을 수 있다.
죽음에 이르게 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결정적 힌트도 얻게 된다.

식스티 세컨드 투 리브는 목숨이 달린 급박한 상황을 상당히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성우의 목소리 연기가 뛰어나 단순한 대사에서도 감정이 느껴진다. 심장 박동 소리로 긴장감을 유발하는 것도 훌륭하다. 게임 아이디어는 우리에게 익숙한 것이지만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수단이 게임의 재미를 살린다.

반복해서 죽다보면 어느새 의문이 풀리기 때문에 공략은 되도록 마지막까지 펼쳐보지 않기를 권한다.
주인공에게 자비를 배푸는 길은 최대한 빨리 문제를 푸는 것이다.
고통을 덜어주는 건 여러분의 탈출 실력에 달렸다.

[공략]





복도


해결

- 공략에서 언급하지 않은 부분을 클릭하면 더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_M#]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