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Little ArmyEpic War의 제작자가 만든 미니 Epic War 정도 되는 게임이다.

겉모습은 귀엽고(?) 알록달록한 캐릭터들이 등장하고, 시스템 상에 약간의 변화가 있고, 제목도 다르지만, 유닛을 소환하면 우측으로 자동 공격에 나서고 밀려오는 적들을 상대하며 보스급 캐릭터를 쓰러뜨리는 구성은 같다.

에픽 워에서 겉모습과 특성이 다양한 유닛들을 활용하는 재미가 있었다면 My Little Army에서는 클래스와 무기를 달리 해가며 유닛을 조합해 싸우는 재미가 있다.

전투를 마치면 자원을 얻게 되고 자원을 활용해 업그레이드 하는 구성도 같다.

유닛과 관련된 설정은 Formation에서 아이템 및 유닛 구입은 Shop에서 하고 Mission을 눌러 원하는 임무를 선택하고 게임을 시작한다.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이거
    2011.04.20 17:51 [Edit/Del] [Reply]
    지난번에 막 클릭하면서 싸우던 그 게임 삘 나네요
  2. ㅇㅇ
    2011.04.20 20:29 [Edit/Del] [Reply]
    석기시대? 그 문명 테크 올라가면서 힘겨루기하던게임같아요 ㅋ
  3. 끄어아
    2011.04.20 21:41 [Edit/Del] [Reply]
    원거리 유닛의 효율은 잘 모르겠네요. 근접만 잔뜩 뽑고 힐이랑 방어력증가 써주면서 다깸
  4. 아오 빡쳐
    2011.04.21 05:11 [Edit/Del] [Reply]
    이거 메인퀘스트만 깰거면 원거리가 효용이 없는데... 아이템얻으려면 원거리로만 하게 됩니다... 원거리가 스톱같은 효과가

    좋은게 있는데다가 후반색희들이 존나 쌔서 근접이 답이 안나옴..
  5. 나르
    2011.04.21 16:17 [Edit/Del] [Reply]
    다른 업적은 다 채웠는데 clear all hero 를 모르겠네요 -_-
    템이랑 캐릭터랑 제대로 모으려면 초중반에 쓸데없더라도 사두셔야 합니다.
    나중가면 비싼거만 팔아서 예전에 팔던건 못채움..
  6. 22gg
    2011.04.21 20:19 [Edit/Del] [Reply]
    clear all hero : easy / normal / hard 세가지를 다 깨면 되요
    후반 몹 쉽게 잡는 팁으로는 'snow giant' 를 깬 후에 나오는 얼음창을 이용하면 정말 편합니다!
  7. 나르
    2011.04.21 22:19 [Edit/Del] [Reply]
    22gg님//아 같은 세이브파일에 뉴게임이 가능하군요 ;; 새로만들어서 깼네요 ㅠㅠ
  8. s
    2011.04.23 04:29 [Edit/Del] [Reply]
    easy가 젤어렵네요. 정지기능이있는 활이나 프리징 기능이 있는 창 쓰면 좀 수월하고
    normal에서는 리저렉션으로 계속 살려내서 쉴드랑 헤이스트만 걸어서 돌리면되고
    hard에서는 캐릭터 키울 필요없이 마나통만 채우고 저주랑 회오리만 쓰면 파이널 미션도 금방이네요.
  9. ㅁㅁㅁ
    2011.04.23 21:00 [Edit/Del] [Reply]
    모든 클래스/캐릭터/무기를 모으려고 애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클래스는 검사/전사/격투가/기병/마법사/궁수/탱커(총을 무기로 사용함)/투척자 로 8개 계열이 끝이며 캐릭터는 수집 한계가 48명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2명이 비더군요. 즉 46명이 수집할 수 있는 한계로 생각됩니다. 무기도 마찬가지로 클래스 당 16개가 수집 한계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12개밖에 나오지 않으므로 굳이 다 모으려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로 cavalry(기병) 클래스의 무기는 12개가 아닌 11개가 나옵니다. 첫째 줄에서 두 번째 창은 수집할 수가 없습니다. 미션에서도 shop에서도 안 나옵니다. 첫째 줄에서 세 번째 창부터 등장합니다. 첫째 줄에서 첫 번째 창은 기본무기라 기본적으로 지급됩니다.
  10. ㅁㅁㅁ
    2011.04.24 15:58 [Edit/Del] [Reply]
    참고로 snow ginat 미션에 등장하는 보스 몹은 stop(정지) 및 freezing(결빙) 옵션이 통하지 않습니다. 공격시 타격 데미지는 들어가지만 부가 옵션 효과는 먹히지 않는다는 것이죠. 즉 타격 데미지 자체가 작은 탓에 공격 속도와 옵션 효과로 적을 쓰러뜨리는 게 특징인 원거리 계열 클래스로는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타격 데미지가 큰 근접 클래스 계열에 drain([체력]흡수) 옵션이 있는 무기를 장착시켰을 경우엔 옵션 효과가 작용하여 그나마 상대가 가능합니다.
  11. ㅁㅁㅁ
    2011.04.24 15:58 [Edit/Del] [Reply]
    weapon을 활용하실 때에는 바로 위에 리플을 다신 님의 말처럼 stop(정지)이나 freezing(결빙) 옵션이 달린 무기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특히 poison(독) 옵션이 있는 무기를 사용하면 후반부에 등장하는 체력이 많은 몹도 금방 처리가 가능합니다. poison 옵션이 있는 무기는 class 중 thrower(투척자)계열이 사용하는 무기에 많습니다. thrower 계열의 무기는 목표로 삼은 몹만이 아닌 후방의 몹까지 다중 타격이 가능한 경우가 많으므로 더욱 큰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적의 크기를 줄여버리는 mini 옵션이 달린 무기(명칭이 Lollipop candy)도 등장하는데 이는 마법사 클래스가 사용합니다. 문제는 모든 난이도/캐릭터의 미션을 해결한 뒤에 업적에 대한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이죠. mini 옵션은 난이도 hard에서 spell(마법)으로도 등장하므로 활용처 자체를 상실한 무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조합은 snow giant 미션을 해결한 뒤 얻을 수 있는 freezing 옵션이 달린 창을 장착시킨 cavalry(기병)클래스에다 poizon 옵션이 달린 무기를 장착시킨 thrower 클래스의 조합입니다. 난이도가 easy이든 normal이든 hard이든 쉽게 모든 미션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spell(마법)은 hard로 갈수록 강력한 마법이 나오므로 오히려 미션 해결이 쉬워집니다.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