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특집

[크리스마스 게임]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플래쉬 게임계

2009년도 벌써 12월이고 사람들도 차츰 한해를 정리하기 시작한다. 1년을 마무리하는 이 시기에 누구라도 주목하는 하루가 크리스마스가 아닐까. 그 날을 즐기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대로, 더욱 외롭게 느껴질 사람은 그런 사람대로 달력의 빨간날을 눈여겨보게 된다.

크리스마스 기간은 플래쉬 게임계에도 특별한 날이다. 할로윈데이와 더불어 (할로윈 데이 게임들은 여기에 소개했다.) 이 시기를 기념하고 즐기는 게임들이 쏟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아직 2주 정도 남았지만 벌써 크리스마스 관련 게임들이 꽤 보인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특집은 크리스마스 게임들.

Fragger

일단 이전에 나왔던 게임의 배경을 눈이 쌓인 풍경으로 바꾸거나, 스테이지를 추가하는 모습이 눈에 띈다.

폭탄을 이용해 범죄조직을 소탕하는 게임 Fragger의 배경과 캐릭터를 겨울 분위기가 나도록 바꾼 모습이다.

제한된 폭탄으로 힘과 거리를 조절해 범죄자를 하나씩 제거한다. 스테이지가 진행되면 해결하기 위해 퍼즐을 풀어내야 한다.

스테이지 자체는 변한 것이 없으니까 예전에 해봤던 사람이라면 익숙한 모습일테고, 아직 해보지 못한 사람이라면 이번 기회에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





Cargo Bridge Christmas Pack

예전에 있던 게임에 새로운 스테이지를 추가한 게임으로는 Cargo Bridge가 있다.

본격 공학 게임 카고 브리지는 새로 12 스테이지를 추가해 Cargo Bridge Christmas Pack을 내놓았다.

제한된 금액을에 맞게, 하지만 다리가 하중을 견딜 수 있게 설계하는 것이 목적이고 과학적인 사고를 요구하는 게임이다.

게임을 시작하면 25 레벨이라고 나오는데 전에 이 시리즈를 해보지 않았다면 어려울 수 있다. 위의 링크를 타고 1~24 스테이지를 해결한 다음 도전해보자.



Amateur Surgeon: Christmas Edition

이번엔 본격 의학 게임 - 을 빙자한 호러 게임 - Amateur Surgeon의 크리스마스 버전이다.

잘못된 길을 들어 북극을 비행하고 있던 주인공은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산타클로스 일행과 충돌하게 된다.

크리스마스의 위기를 막기 위해 이들을 살려내려는 주인공. 수술도구는 주변에서 급조해서...

Amateur Surgeon: Christmas Edition는 피와 상처 같은 험한 꼴을 많이 보게 되는 게임인만큼 잔인한 쪽에 흥미가 없는 분이라면 주의하시길 바란다.

Help 버튼을 누르면 어떤 도구를 언제 써야하는지 알 수 있지만 알아보기 쉽지 않다. 이 게임 역시 전작을 한 번 해보시는 것이 좋다. 어떤 장면이 패러디 되었는지도 알아볼 수 있다.






The Nutcracker

올해 나온 것은 아니지만 크리스마스에 맞춰 나왔던 게임 중에 기억에 남는 게임인 호두까기인형(The Nutcracker)다.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인형을 주제로 했고, 배경음악 역시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인형 중 유명한 곡을 쓰고 있다.

원작과 다른점이라면 호두까기인형이 왕자님이 아니라 러시아산 용병이 되었다는 점. 그의 앞길을 막는 자라면 누구든 살아남지 못 할 것이다.

음악이 좋아서 배경 음악을 감상하기 위해 몇 번씩 다시 하곤 했다.

그밖에도 미니 클립에선 크리스마스 게임을 따로 모은 페이지가 있다. 여기서 지금까지 나온 관련 게임들을 즐겨볼 수 있다.



▣ 더 많은 크리스마스 게임들에 관한 이야기를 여기서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