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뭔가 아스트랄하다. - 이것이 Ching Chong Beautiful을 시작했을 때 느낌이었다. 형이 악당에게 끌려갔다는데 풀어주는 조건이 TV쇼 우승 상품인 말이라고 하질 않나. 중국 억양 같은데 일본 사람이라고 하질 않나. (칭총만해도 중국어 같잖아;) 게임 플레이는 답답하질 않나. 거기다 게임 제목은 왜 이래. 하아~ 양인들의 동양에 대한 오해가 느껴지는구나. (뭔가 아스트랄하고 양키센스가 느껴지는 게임은 이것이것도 있다.)


칭 총 뷰티풀은 운동이라고는 생전 해본 것 같지 않은 주인공이 출발 드림팀 비슷한 장애물 달리기 프로그램에 나가게 되는 이야기다. 게임 캐릭터가 나보다 운동을 못 할 것 같은 걸 본 건 네가 처음이야! 내가 재벌집 딸이라면 반했겠다;

기본은 방향키로 움직이고, 쉬프트나 A키를 눌러 달리고, ↑ 위 방향키 아니면 스페이스바나 S키를 눌러 점프하는 걸로 조작해 결승점까지 가는 것이다.

그렇지만 앞서 말했다시피 주인공의 운동능력이 너무 떨어진다. 첫 스테이지를 하고 이거 점점 캐릭터가 업그레이드 되는 게임이구나 했지만, 아니 왠걸 그냥 운동을 못 하는 거다. 넘어지지 않게 밸런스도 잡아줘야 하고, 제자리에서 점프 못 하면 달려서 겨우 겨우 올라가게 해줘야 한다. 물이라도 묻으면 어찌나 넘어지는지.

플레이어가 알아둬야 할 것이 몇 가지 있다. 튜토리얼 스테이지에서 설명해주는 기술들이다.
1. 보통의 점프로 넘어갈 수 없는 곳은 달려서 벽을 타고 올라가야 한다.
2. 물에 젖으면 A키를 눌러서 말려야 한다.
3. 계속해서 달릴 수 없다. 넘어지지 않게 배려해야 한다;
4. 달리다가 슬라이딩하려면 ↓ 아래 방향키를 눌러야 한다. 등등

주인공이라고 하고 싶어 이런 상황에 놓였겠는가. 위기에 빠진 형제를 구하려면 여러분이 도와줘야 할 것이다. 답답함을 참고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게 캐릭터를 도와주러 가보자.
 
Posted by 초코2080
  1. 냠냠
    2009.12.14 21:31 [Edit/Del] [Reply]
    딱 내 취향! 헉헉.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