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게임의 8비트 느낌, 구식 그래픽, 뿅뿅 사운드, 그리고 액션 게임의 조합. 시대에 뒤떨어지는 취향인 것 같지만 아직도 이런 게임을 즐기는 팬들은 많다. 아마 Chocogames를 방문하는 여러 분 중 상당수도 거기에 포함될 것이다.

Snailiad는 바로 그런 분들을 위한 게임이다.

화려한 활약을 펼칠 주인공은 달팽이! 수퍼 마리오가 출동해 껍데기 위로 점프를 한 번 하면 세상을 하직할 것만 같은 주인공은 의외로 대단한 활약을 펼친다.

Z키를 누르면 점프한다는 것부터 평범한 달팽이의 모습이 아니다. 방향키로 조작하다 무기가 생기면 X키로 발사한다. M을 누르면 맵이 확대된다.

생긴 것과 다르게 의외로 게임의 볼륨이 상당한 편이니 느긋하게 즐겨보시길.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달팽이는 강하다
    2011.07.05 12:15 [Edit/Del] [Reply]
    달팽이는 원시 시대부터 생존해온 생물입니다.달팽이는 강합니다.달팽이는 무적입니다.
  2. asdf
    2011.07.05 12:35 [Edit/Del] [Reply]
    처진 달팽이...
  3. 오오
    2011.07.05 13:09 [Edit/Del] [Reply]
    이런 느낌의 게임은 오랜만이군요,
  4. ST
    2011.07.05 14:09 [Edit/Del] [Reply]
    완전 재밌게 했네요ㅎㅎ 100%클리어하는데 거의 3시간 걸린듯.....
    맨 나중에 비밀장소에서 얻는 super secret boomerang 효과가 뭔지 아시는분?? 대사를 안보고 지나쳐 버렸네요ㅠㅠ
    • 0000
      2011.07.05 15:47 [Edit/Del]
      그냥 부메랑을 일찍 받을 수 있다는것 뿐.
      원래 부메랑은 쉘브레이커 깨고 받잖습니까.
    • ST
      2011.07.05 18:02 [Edit/Del]
      아.. 꼭 나중에 얻는건 아니군요.. 근데 그거 먹으려면 벽뚫어야 되는데 쉘브레이커 깨기전에 먹을수 있나요??
    • 0000
      2011.07.05 21:07 [Edit/Del]
      ...
      아 그렇구나
    • d<-<
      2011.07.06 14:12 [Edit/Del]
      으악!! 그 부메랑 어디서 찾나요?
      이곳저곳 다 쑤셔봤는데 못찾겠어요 ㅜㅜ

      ... 라고 댓글 달았던게 무안하네요.
      방금 발견했어요 -ㅁ-;;

      통로가 거기 있었을 줄이야!!
    • 부메랑ㅠㅠ
      2011.07.07 00:30 [Edit/Del]
      부메랑 어디서 찾나요??ㅠㅠ
    • d<-<
      2011.07.07 12:45 [Edit/Del]
      달팽이마을(맨처음 시작하는데) 맨 왼쪽 위에 부술수 있는데가 있어요
      거기 들어가면 달팽이 한마리가 있는 널따란 공간이 나오는데
      왼쪽 벽을 쿡쿡 찔러보시다보면 길이 나있어요
      거기 들어가면 부메랑이 있답니다.

      근데 지금 생각해도 이것의 의미를 모르겠네요. 음..
      아이템 퍼센트에도 안들어가구요.
    • 0000
      2011.07.07 21:06 [Edit/Del]
      뉴그라운드 메달 포인트 25 주던데요. ㅎㄷㄷ..
      (이정도면 꽤 많은 수치)
    • ㅎㅎ
      2011.07.23 05:33 [Edit/Del]
      아아.. 한참 찾았네요. ;;;;;
      왼쪽 아래 구석에서 왼쪽 벽에다 대고 점프하면 들어가집니다.
      1칸짜리 통로라 벽에 붙으면 못들어가요. ㅋ
  5. 55美
    2011.07.05 15:28 [Edit/Del] [Reply]
    오 다꺳다... 재밌네요 시간가는줄 모르고 해버림
  6. d<-<
    2011.07.05 15:32 [Edit/Del] [Reply]
    아직 엔딩은 못봤지만 간만에 게임좀 한거같네요..
    그건 그렇고 내일 수학치는데... 아 잠깐만 여기만 깨자..
  7. 0000
    2011.07.05 15:46 [Edit/Del] [Reply]
    http://images.jayisgames.com/snailiad_official_game_map.png
    게임 계발자가 직접 만든, 100%클리어를 위한 맵.

    중간에 발 모양 보스 어떻게 깨는지 모르시면
    [spoiler]부메랑을 정 반대방향으로 쏴서 돌아오는 걸 눈에 맞히면 됩니다.[/spoiler]

    그나저나 얜 그냥 대놓고 메트로이드임ㅋㅋㅋ
    찾아보면 정말 비슷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 0000
      2011.07.05 16:44 [Edit/Del]
      P.S.
      Slug mode(100% 클리어 뒤)여는 법
      [spoiler]new game 간 뒤에 3번째 난이도
      등껍질이 없어서 데미지를 많이 입고, 초록 풀도 1번 먹으면 사라집니다. [/spoiler]
    • 2011.07.05 17:27 [Edit/Del]
      발모양보스
      그냥 점프해서 쏴도 됩니다.
      맞으면서 싸우면서 풀 먹어도 되고요.
    • 0000
      2011.07.07 21:06 [Edit/Del]
      ㄹ/...
      하지만 이게 쉽고 편하죠.
      참고로 위에 대포는 없에는게 편함
  8. 2011.07.05 17:20 [Edit/Del] [Reply]
    아니 이런 무슨 방대한게임이..
    대놓고 메트로이드베낌
    왜냐하면
    총알로 문을 부순다 그런데 총알이 약하다면 문이 안부서진다
    미니맵이 메트로이드하고 똑같다
  9. chocofan
    2011.07.06 12:32 [Edit/Del] [Reply]
    으아악 기껏 죽여놨더니 다시 살아났어!!!
  10. 론조
    2011.07.06 13:52 [Edit/Del] [Reply]
    3탄 보스가 이상하게 어렵더니 그 빨리쏘는걸 안먹고 깼었음....
    • 0000
      2011.07.06 15:48 [Edit/Del]
      그래서 그 문 들어가지전 래피드 파이어 쓰라고 말해주잖습니까.
      NPC라도 말을 귀담아 들어 주시면 감사...<퍽
  11. 이런 ㅋㅋ
    2011.07.07 03:18 [Edit/Del] [Reply]
    플레시게임치고 스케일이 꽤 크네요 ㅋㅋ

    길 찾기 쫌 어려웠음
  12. 모자른듯
    2011.07.07 18:06 [Edit/Del] [Reply]
    마지막보스가 좀 어렵네요..
    아니 어렵다기보다는 체력이 너무 많음
    처음에 나오는건 죽였는데..
    죽이니까 연달아서 다른보스나옴;
    거의 다 잡아가는데 보스체력 10% 정도 남기고 계속 죽는다는..;
    • 0000
      2011.07.07 21:05 [Edit/Del]
      어빌리티와 무기, 슈트 다 착용하면 매우 쉽게 깰 수 있던데요.
      그래비티 슈트 활용해서 거대 달팽이가 붙어있는 반대 방향으로 가서 무기 난사하면 끝.
  13. ㅎㅎ
    2011.07.23 05:28 [Edit/Del] [Reply]
    다깼습니다... 위에 맵 올려주신분 진심 감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다깨면 보스러쉬 나오네요. 근데 쉘브레이커도 못깨겠어요 ㅠㅠㅠ
    • 0000
      2011.07.23 21:21 [Edit/Del]
      ㅎㅎ/도움이 많이 되셨나 봅니다.
      그나저나 보스러쉬 난이도 최강 ㅋㅋㅋㅋ
      일반 보스보다 난이도가 어려워졌습니다.
  14. 아이구
    2011.08.28 01:39 [Edit/Del] [Reply]
    어제 해서 노멀 세시간만에 100퍼 클리어했네요.
    첫인상과는 다른 세심한 게임...ㅋㅋㅋ비밀통로랑 쉘 찾느라 애먹고
    마지막보스 깨느라고 좀 애먹었어요 ㅡㅜ
    귀엽고 재미있었음.
    • 아이구
      2011.08.28 01:51 [Edit/Del]
      그런데 wasted youth 라는 게임도 리뷰해주시면 안되나요? 게임분위기가 꽤나 인상적이던데..
  15. 사슴...
    2011.09.04 14:34 [Edit/Del] [Reply]
    사슴들은 뭔지 모르겠네요...;ㅋㅋ
  16. ㅁㄴㅇ
    2011.10.08 21:27 [Edit/Del] [Reply]
    이거 엔딩이 더 있나요?
    아이템,지도100% 해도 아무것도 안뜨네요 뭐 있을 것 같은데
  17. 달팽이 좋아하는 사람
    2012.01.09 16:31 [Edit/Del] [Reply]
    저는 easy, normal, slug mode, boss rush 까지 다 했는데, 맵이 99%밖에 안 되는데, 사슴 맵도 거의 다 찾았고, 지름길도 다 찾은 것 같은데... 그리고 또, snail town 에서 예언을 하는 파란색에 초록색 등껍질을 가진 달팽이가(너무 말이 긴가?;;) 마지막에 180000000마리 정돈가 해서 baby snail을 얻는다고 어딘가 들어서 1판 보스맵 전 방에서 주인공(snaily snail)을 기다리는 달팽이를 찾았는데 그냥 와서 기쁘다고 합니다. 도데체 어떻게 해야 baby snail을 얻을 수 있나요?
  18. 달팽이 좋아하는 사람
    2012.01.09 16:36 [Edit/Del] [Reply]
    엉? 커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헝~ 이러면 안되는데.... 온 벽을 그냥 계속 총질하고 들어갈 수 있나 삽질했는데, 더이상 못 찾겠으으으으으으으으으으으으으으......................................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