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중독성의 새 디펜스 게임이 찾아왔다. 이름은 Kingdom Rush. - 그리고 이 게임은 기존 디펜스 명작들을 위협할 게임이 될 것 같다.

Kingdom Rush는 기존 디펜스 게임의 재미있는 요소란 모두 긁어모은 것 같은 게임이고, 디펜스 게임 팬은 물론 평소 디펜스 게임에 별 관심이 없었던 사람들 마저도 푹 빠져들만한 매력을 가진 게임이다.

Kingdom Rush에서 사용할 타워의 수는 많지 않다. 타워를 배치할 수 있는 배치 장소를 클릭하면 Archer Tower, Mages, Dwarven Bombard의 세 가지 공격 타워와 주로 적들의 진출을 방해할 Barracks 중 한 가지 건물을 선택할 수 있다.

킹덤 러시에서는 어떤 지역에 어떤 건물을 지을 것인가가 해당 레벨을 깨느냐 못 깨느냐와 밀접한 연관을 가진다. 마지막 웨이브까지 계산하며 최적화된 위치에 적절한 타워를 올리고 업그레이드를 결정해야 한다.

하단에는 1, 2키로 선택하는 마법이 표시된다. 마법은 게임이 끝날 때까지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쿨타임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킹덤 러시의 전략성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적들을 미리 부를 것인지 말 것인지, 유닛의 랠리 포인트를 어디에 찍을 건지, 필요없어진 건물을 언제 팔 것인지 등등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전략 포인트가 여기저기 널려있다.

성적에 따라 배분되는 별 포인트로는 각 타워, 마법의 업그레이드를 하게 된다.

킹덤 러시의 숨겨진 재미는 재도전에서 느낄 수 있다. 공략한 레벨은 두 가지 게임 모드 - Heroic Challenge와 Iron Challenge를 선택할 수 있고, 사용할 타워와 업그레이드 제한이 있어 깬 레벨이라고 해서 절대로 게임이 쉬워지진 않는다.

난이도 또한 적절하게 상승한다. 게임을 포기할 정도까진 아니지만 만만하게 깰 수 있을 정도는 아니며, 게임에 적응 되었다 싶어지면 도전적으로 변한다. 때문에 게임을 즐길 여유가 충분히 있을 때 게임을 시작하셔야 할 것 같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이 증발하는 경험을 하게 될지 모른다.

■ 게임하기

Play

Posted by 초코2080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이런
    2011.08.06 00:53 [Edit/Del] [Reply]
    별 62개 어칩먼트 다 클리어
    [spoiler]
    <마지막판 아이언모드>
    처음에 두번째줄 왼쪽에서 2번째칸에 독화살타워1(묶는기술 3개다 올림)
    맨밑에줄 첫째칸 독화살타워1
    맨밑에줄 넷째칸 마법사타워1
    무덤바로옆에 배럭지어서 무덤입구막습니다.

    처음에 돈버는대로 무덤앞 배럭업글+ 두번째줄 활타워 하나더 짓고
    덩치큰 기사 나오기전에 마법사타워는 텔레포트 업글 해야함

    배럭유닛이 못막고 삐져나오는 해골은 리인포스로 잘 처리해야함
    돈벌리면 마법사타워옆에 마법사타워하나더짓고 텔포업글, 중간에 배럭하나더짓고 팔라딘업글 나머지 독화살도 묶는기술 업글

    무덤앞 배럭은 팔라딘까지 업글하면 알아서 다 처리함


    <스테이지4 아이언모드>
    이게 갠적으로 젤 어려웠는데
    이것저것 다해봐도 안됨
    유일한 방법, 배럭하나도 짓지말고 활타워만 다짓고 입구쪽활타워 업글,리인포스
    전체공격은 입구에 뗴거지로 나올때 잘 날려야함.


    <어칩먼트>
    -바바리안 10킬하기는 스테이지8에서 최대한 빨리 바바리안만들어서 뒤에서 도끼던지다가
    밑에라인에 새끼거미 떼로 나올때 달려들어서 처리하면 됨(그리고 이 스테이지에서 사스캐치 메테오쓰면 얼음깨지면서 사스 캐치 어칩먼트가능)

    -물고기잡는건 강가에 물고기뛸때 물고기클릭해야함;;
    양도 양 자꾸클릭하면 죽음

    -선레이는 스테이지9에서 왼쪽밑에 마법사 사서 레이져 20번날리면 됨 (단축키3)
    [/spoiler]
    • 2011.08.07 10:21 [Edit/Del]
      stage 4 아이언 모드
      왼쪽길과 오른쪽 길로 구분한다고 하면
      왼쪽길 마지막부터 차례대로
      배럭 활 활 ..
      오른쪽길 마지막부터 차례대로
      배럭배럭 활 활 ..
      배럭은 노업으로 계속 활은 업그레이드후 계속 추가

      이렇게 심시티해두면 꼬맹이들 물량으로 위험할때 메테오 한번만 잘써두면 쉽게 깰수 있을거 같아여
  3. 2011.08.06 01:40 [Edit/Del] [Reply]
    몇까지 팁을 드리자면...

    일단 별 업글은 용병->메테오->아틸러리->마법->궁병 순으로 하시구요. 기왕이면 EASY 로 별 다 얻으신 후

    각각의 모드에 도전하는게 편합니다.

    EASY 건 NORMAL 이건 후반까지 대포(로켓업글)+배럭 혹은 소총병+배럭으로 끝낼 수 있습니다.

    글구 왠만하면 배럭 업글은 최소화합니다.

    근데 Heroic 이나 Iron 모드는 중반까지는 위의 전략이 통하지만 후반에는 소서러타워(골렘만업글)+독화살이 더 좋더군요.

    그리고 안좋은 타워는... 테슬라, 아케인타워(성능이 좋긴한데 비싸고 느려서...) 업적 달성할 거 아니면 쓸일이 없구요.

    간만에 플래시 겜으로 하루 다 날렸네요 -_-;;;
  4. 얼라리
    2011.08.06 12:37 [Edit/Del] [Reply]
    원래 저장이 안되는 게임인가요?
    어제 하다가 오늘 이어서 하려고 들어와보니 다 NEW GAME이라고만 되어있네요...
  5. 2011.08.07 02:16 신고 [Edit/Del] [Reply]
    음 저도 배럭이 좋습니당ㅋㅋ
  6. 지나갑니다
    2011.08.07 20:29 [Edit/Del] [Reply]
    마법에서 가다보면 소서러 타워 지을 수 있게 되는데
    그거 짓고 거깄는 폴리모프찍으니까...
    폴리모프 받고 양이 된 적들을 병사들이 공격을 안하네요. 덕분에 예티 2마리가 그대로 들어가서 순식간에 게임오버
  7. 키스메
    2011.08.08 22:39 [Edit/Del] [Reply]
    이 타워 디펜스의 장점이자 단점은... 모든 타워가 쓸모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해요.

    타워가 각기 장단이 있으면서 어떤 타워를 써도 적당히 완급만 조절하면 깰 수 있죠.

    예로서 대량으로 적이 몰려오는 지형에서 베르타 포나 테슬라 코일을 쓰는 게 효과적이나 레인저 은신처 셋 정도로 인탱글을 이용하거나, 세 채 가량의 아케인 위저드에 텔레포트를 올린 뒤 약간 보조하면서 느긋하게 처치할 수도 있죠. 공중으로 적이 공격해오는 지형에서 레인저 은신처나 테슬라 코일을 쓰는 게 좋지만 바바리안 홀을 다수 지어 사냥돌과 도끼 투척으로 잡는 것도 가능하죠.

    초반에는 다소 제약이 있어 그런 것이 없지만 후반으로 갈 수록 그런 자유도 높은 타워 트리가 오히려 헤메게 만드는 것 같아요... 그래도 다 깼어요!
  8. E.B.
    2011.08.11 11:53 [Edit/Del] [Reply]
    아바다 케다브라......
    함정이다(스타워즈 4)!
    밈이 좀 있네요
  9. 궁금
    2011.08.14 23:28 [Edit/Del] [Reply]
    업적 마지막 4페이지에 있는 clustered , ac/dc 요거 둘은 뭘해야 깨는거죠?
  10. 도와줘요~
    2011.08.31 07:24 [Edit/Del] [Reply]
    지금 전부다 끝내고도 혼자서도 타워 네개만 짓고 올클리어 하고 혼자놀고 구르고 하고 있는데

    새로 온라인가입해서 진행하면 새 스킬이랑 여러 재밌는요소가 생기는거 같은데 아이디 생성이 안돼요ㅠ

    메일 적어주고 막그러는데 도중에 생성진행이 안돼네요 도와주세요ㅠㅠ
  11. 꽁상
    2011.09.01 02:55 [Edit/Del] [Reply]
    ↑ 저도 아디 생성이 안됬었는데

    익스플로러 말고 크롬으로 접속해서 만드니까 되더군요

    시도 해보시길~
  12. 고마워요ㅠㅠ
    2011.09.02 07:22 [Edit/Del] [Reply]
    ↑고마워요 되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

    근데 결국 돈내라는 거네요 샹 -_-
  13. 우와왕
    2011.09.23 22:25 [Edit/Del] [Reply]
    엄청나다 이게임............... 대작이야 엄청나 굉장해
  14. 7단계좀요
    2011.10.30 22:47 [Edit/Del] [Reply]
    7단계 아이언 공략 있으신분?
  15. 도둑
    2011.12.11 23:43 [Edit/Del] [Reply]
    따로 파일 얻을수 없을까요?

    디펜스류를 많이 좋아하는지라

    얻고싶내요 ㅎㅎ
  16. sdaf
    2012.01.02 22:22 [Edit/Del] [Reply]
    또 팁이 있자면 하나 업글 만땅 하고 시작하는것보다 타워 많이 깔아놓고 시작하는게 좋아요
  17. 대망의 엔딩..
    2012.01.03 00:46 [Edit/Del] [Reply]
    이 장면을 보려고 내가 얼마나 고생을 했던가..
  18. 꺾꺾
    2012.06.30 06:48 [Edit/Del] [Reply]
    옛날에 플레이하고도 생각나서 또 플레이했네요. 총 5번은 한 듯... 정말 디펜스계의 제왕이라 불러도 좋을 정도입니다.
    그동안 하면서 알아낸 여러 팁들을 적습니다.
    [spoiler]

    + 업그레이드 우선 순위
    -> 리인포스>메테오>나머지 4개 타워. 무조건 리인포스가 먼저다. 리인포스가 창던지기 시작하면 공중이 무섭지 않기 때문. 리인포스 올 업그레이드, 메테오 올 업그레이드를 지켜주는 편이 정말... 정말 편하다.

    +가장 효율적이며 우수한 타워들. 거의 모든 스테이지에서 사용하게 된다.+

    1. 500미리거포 - 대지만 공격. 하지만 스플래쉬 효과는 공중에도 통한다. 단 공중에 사격하진 않음. 클러스트탄은 떼거지적에 안성맞춤이고 유도탄은 화면 상에서 가장 탈출구에 가까운 적만을 공격한다.

    2. 독화살타워 - 독화살 어빌을 사용하게 되면, 플라잉(로켓부스터 쓰는 녀석 제외)들에게 매우 효과적. 또 데몬들(달리는 놈 제외)에게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대개 데몬이 나오는 스테이지는 입구가 2개로 되어있는데, 그 2개 중 1개 입구에서만 데몬이 나온다. 그러므로 그 입구에 바짝 붙여서 이 타워를 지으면, 대부분의 데몬은 이 타워를 지나가지 못한다. 다만 데몬로드가 함께 할 때는 데미지를 입지 않기 때문에, 데몬로드는 따로 메테오로 처리하든가 하는 편이 좋다. 숲의격노 어빌 역시, 보기엔 비루해보이지만, 보기보다 매우 효과적. 또 화살타워들의 스킬 업그레이드 중, 타워를 되팔 때 90%로 팔게 하는 항목이 있는데, 이것 덕분에 다른 타워와 달리 한곳에 계속 처박아둘 필요가 없다. 이제 필요없다 싶으면 되팔아도 좋다.

    3. 소서리타워 - 아케인타워에 비해 공격속도가 빠르며 공격력도 엇비슷한데다, 공격 시 저주를 거는데,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초당 10씩 데미지를 달게 한다. 로켓부스터 쓰는 놈 나오는 스테이지에서 특히 필요하다. 방어력 감소 없이 그놈 다 잡아내기는 좀 어려울 때가 많다. 골렘소환 어빌로 나오는 골렘은 체력도 높고 공격력도 높은데다 공격 자체가 범위 공격(다수 공격. 단 막아서는 적은 1인.)이기 때문에, 골렘 어빌 자체가 일종의 또 하나의 타워처럼 적들을 방어하는 걸 볼 수 있다. 골렘과 리인포스만으로도 상당 수의 적을 막을 수 있다. 폴리모프 어빌(양으로 변하게 하는 것)도 나름 효과는 좋다. 다만 양으로 변한 후엔, 그 양은 오직 소서리타워만 공격하므로 주의해야한다.(양은 마우스로 빠르게 클릭연타를 해주는 방식으로 죽일 수도 있다.) 출구 막바지에서 양으로 변하면 죽이지 못하고 출구로 그냥 빠져나가게 되는 수도 있으니 주의. 일단 양으로 변하면 방어력이 사라지지만 나머진 그대로다. 체력, 이동속도는 그대로. 방어력만 사라질 뿐이니 불안해할 수 있지만, 그래도 의외로 쉽게 처리된다.

    4. 아케인타워 - 어빌도 좋고 공격력도 좋고 다 좋은데, 내 느낌상 소서리타워에 뒤지는 느낌이다. 아케인타워 겁나게 세워서 안되는 판에서, 소서리타워 세우면 깨지는 판이 많다. 다만 즉사 스킬은 매우 효과적이며, 이동시키는 어빌도 나름 괜찮긴 하다. 소서리타워 나오기 전까진 애용하게 되며, 애용해야만 한다. 어빌은 즉사보단 이동시키는 어빌 먼저 얻는 게 낫다. 즉사는 1인 한정에 딜레이 20초인데, 이동 어빌은 다수 효과에 딜레이 10초(..? 잘 모름. 아무튼 짧다.) 정도기 때문.

    +아주 효과적이진 않지만 쓸만한 타워들.+

    1. 팔라딘타워 - 공격 어빌이 범위 공격이라 다수 적을 상대할 때 좋고, 방어 어빌과 회복 어빌 모두 개발 시 잘 죽지 않아서 좋은데, 그 단계까지 가는데 드는 돈에 비해 크게 효과적이진 않다. 특히 데몬을 막아서는 용도로는 절대 사용하면 안된다. 데몬 다수를 기세좋게 막다가 데몬들 죽을 때의 자폭 스플래시 데미지로 3마리 동시에 죽고나면 다시 되돌아올 때까지 그 길목은 뻥 뚫려버리기 때문. 여러 개 세우면 데몬 막는 용도로 써도 좋지만, 차라리 독화살타워가 낫다. 데몬을 제외한 적들을 막아서는데는 최고다.

    2. 바바리안타워 - 쓰로잉 어빌 개발 시 공중 공격이 가능해지므로 대지 공중을 모두 막아서는 타워지만, 드는 돈에 비해선 아쉽다. 그래도 어빌 모두 업그레이드하면 쓸만하긴 하다. 경험상 로켓부스터쓰는 공중 적이 나오는 스테이지에서 사용하는 편이 좋으며, 사용 시 쓰로잉 어빌뿐만 아니라 그물 어빌도 함께 개발해줘야한다.

    3. 테슬라타워 - 공중 대지가 모두 공격가능한 매력적인 놈이지만, 대지를 막는데는 아무래도 500미리거포가 훨씬 낫기 때문에, 500미리거포에 밀려 잘 쓰지 않는 편이다. 다만 공중 적이 떼거지로 나오는 스테이지라면 필요한 경우가 있다. 근데 이놈 짓게 되면 대지가 불안해지므로, 이놈 지은 후에 500미리거포는 짓던가 아니면 그 이하단계의 대포타워라도 하나 더 붙여주는 게 좋다.

    +비효율적 타워+

    1. 소총타워 - 스테이지클리어시 단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다. 위에 딴사람이 팁보면 500미리거포 대신 쓰라고 나오는데, 어쩌다 한 번 범위공격하는 소총타워를 500미리거포 대신 쓰면 딱 죽기 십상이다. 500미리거포 대신 쓸 타워는 없다. 그나마 2개 섞으면 효과적으로 비슷해지는데, 소서리타워 + 배럭타워 혹은 소서리타워 + 소서리타워가 낫다. 이렇게 쓸 경우 꼭 리인포스도 같이 사용해줘야한다. 좌우간 소총타워는 어빌도 별로고 공격력도 별로고 좋은 게 없다. 화살 업그레이드를 끝까지 해도 별 좋은 걸 모르겠다... 일명 함정타워라고 보면 된다.

    +스테이지 공략 팁+

    1. 데몬이 나오는 스테이지면, 데몬나오는 입구만 따로 독화살타워로 관리해주는 편이 편하다.
    - 그리고 데몬로드 혹은 데몬들짐승(달리는 놈)은 미리 메테오로 지지는 편이 낫다. 데몬로드는, 모든 데몬들을 보호하며 독화살타워를 뚫고 오기 때문이고, 데몬들짐승은 열라 빨리 달려와서 그냥 출구로 내빼거나, 잡는다해도 모든 방패막이 병력을 몰살시키는 경우가 있기 때문. 다만 골렘만은 데몬들에게도 잘 생존하는데, 골렘 제외한 리인포스나 배럭병력이 다 죽어버리면, 골렘이 아무리 스플래시 공격을 한다해도 1명씩 출구로 빠져나가게될 확률이 높다.

    2. 출구 바로 앞에 모든 화력을 집중시키는 편이 좋은 게 당연한데, 어떻게 집중시키는 편이 좋은가.
    - 500미리거포(1순위) + 소서리타워(2순위) + 배럭타워(3순위) + 아케인타워(4순위). 이게 제일 좋다. 그래도 뭐 하다보면 다른 방식으로 지어야되거나, 짓는 순위를 바꿔야되는 일도 있긴 하다.

    3. 한 판해본 후 어떻게 죽었는가를 잘 봐라.
    - 대지 병력이 많아서 쪽수로 뚫렸으면 아케인타워를 소서리타워로 바꿔야한다. 혹은 배럭타워를 소서리타워로 바꿔야한다. 500미리거포는 없으면 안되지만, 간혹 500미리거포 대신 소서리타워를 배치할 때 더 좋은 경우도 있다.
    - 공중 병력한테 뚫렸으면 독화살타워 + 마법사타워 혹은 독화살타워 + 화살타워 조합을 설치하는 편이 좋다. 리인포스로 창던지기를 활용해야하는 건 물론이다.
    - 데몬 입구를 독화살 타워가 막아내지 못한다고 느끼면, 그 옆에 배럭을 지으면 좋을 때도 있다. 물론 잠깐 막고 데몬 자폭으로 다 죽겠지만. 출구 근처에서, 데몬쪽 입구에 약간 가깝게 소서리타워를 지어도 좋다. 아니면 메테오로 데몬로드나 데몬들짐승만 콕콕 찍어 태워주면 될 수도 있다.
    - 히어로 혹은 아이언에서, 길목이 두 개라 힘들다고 느껴지면, 분명 초반에 두 길목 하나에서 더 많은 병력이 나올 것이다. 더 많은 병력이 나오는 길목에 더 많은 타워를 설치하면 된다.

    [/spoiler]

  19. 이샤꾸
    2012.07.01 22:42 [Edit/Del] [Reply]
    아이폰으로도 킹덤러쉬가 나오자마자 구매해서 간만에 옛 향수를 느끼며 다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거 하나 때문에 아이패드 미니도 나오면 지르려고 맘 먹었었는데 다행히 아이폰용으로 먼저 나와줬네요.

    진짜 잼있는 추천작입니다.
  20. 프리덤
    2012.08.18 09:55 [Edit/Del] [Reply]
    프리덤
  21. 어라
    2012.12.19 21:59 [Edit/Del] [Reply]
    영웅이라는게 있었나요?

    생겼군요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