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레이싱

[레이싱] 귀여운 범죄의 냄새 - Big Pixel Racing

멍멍 여기는 Dog City.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하고 싶지만 멍멍이 같은 일이 생겨버렸다. 동생 멍멍이가 도박에 손을 댔다가 돈을 크게 잃어버린 것. 대부업체를 운영하시는 듯한 조폭 멍멍이께서 돈을 갚지 않으면 동생을 썰어버릴 판이다. 어디서 그런 큰 돈을 마련하라고 이 동생 멍멍이놈아! 그래서 시작하게 된 것이 바로 Big Pixel Racing!!

동생 멍멍이놈!!

이제부터 할 일은 레이싱에 참가해서 우승하고 → 상금을 받고 → 차를 업그레이드하고 → 우승하고 ... 사채를 빌리면 이렇게 되는 것이야.

지도에 표시되는 다섯 개 지역에서 레이싱 대회가 열린다. Easy 모드부터 Dual 모드까지 하나 하나 이겨나가야 한다. 3등 안에 들면 상금을 얻게 되는데 길을 돌아다니다 보이는 가게에서 차를 업그레이드 하지 않으면 규모가 큰 경주에서 이길 수 없다. 게임의 본질은 어디까지나 노가다!


경주는 아이템을 사용해 상대를 공격하는 아이템전. X키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은 폭탄, 지뢰, 축소 세 가지다. 앞으로 던지거나, 길에 설치하거나, 다른 차를 작게 만든다. 버섯 모양은 Z키 사용하는 부스터 아이템이다.

상점에선 업그레이드할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수치가 어떻게 변하는지 오른쪽 그래프가 움직이면서 보여준다. 업그레이드 말고도 차의 색을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

레이싱 과정에서 가장 치명적인 실수는 차가 뒤로 도는 일이다. 상대에게 무리하게 덤비거나 길을 잘못 들면 그렇게 된다. 가장 빨리 벗어나는 방법은 차가 도는 순간 방향키만 사용해서 차를 돌리는 것이다.

귀여운 동네에서 어쩌다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하지만 동생이 고기 덩어리가 되는 사태는 막아야 하니까. 레이싱 대회에서 우승하는 수밖에. 나는 사채에 쫓기는 외로운 레이서. 동생을 구할 때까지!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