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k Toldy and the Legend of Dragon Peninsula라는 엄청나게 긴 제목을 가진 이 게임의 정체는 포인트 앤 클릭 방식의 어드벤처이다.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가 90년대에 유행했던 게임 방식이기도 하지만 이미지나 대사를 날리는 캐릭터들도 과거 게임의 느낌을 전해 준다.

게임은 익히 알고 있는대로 주변을 탐색하며 아이템을 얻고, 조합을 하고 문제를 풀고 다음으로 넘어가는 과정을 반복한다.

플래시 게임을 즐기며 고전 게임 분위기를 내는 게임을 여러 가지 만나보게 되는데 Nick Toldy and the Legend of Dragon Peninsula 같은 어드벤처 게임은 그 중에서도 오래 간만에 소개하는 것 같으니 과거를 떠올리며 잠깐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게임하기
Posted by 초코2080
  1. 낄낄
    2011.09.17 12:07 [Edit/Del] [Reply]
    선리플 후 감상?! a 뭐지...
    • 2011.09.17 15:17 [Edit/Del]
      [spoiler]
      말발굽은 대장간에서 칼만들때 쇠 녹이는데 쓰였고,
      물고기는 굴뚝에서 훈제하신 뒤
      말 파는 남자에게 가서 주면 되요
      [/spoiler]
    • 낄낄
      2011.09.17 15:59 [Edit/Del]
      [spoiler]
      지금 밥먹고와서 계속하는중..
      현재.. 말 등위에 흰색 뿌림...
      그 이후로 진행중인데 아직 찾는중;;;
      구글 번역기....... 참;; ㅋㅋㅋㅋㅋㅋㅋ


      앜......... 인터넷 껏다키니까 다시첨부터... ㅠ
      다른것들을 더 찾긴했는데...

      왜 이번에는 말굽이 안녹지;; 불이 안붙내;;
      뭐가 필요한걸까요 ;;ㅠ
      [/spoiler]
    • 낄낄
      2011.09.17 16:00 [Edit/Del]
      [spoiler]아........

      지금 영어라서 죽것음..

      아까부터 계속 클릭질만 죽어라하는데

      영어를 못해 뭔소린지는 모르고;;

      현재 물고기 잡고 대장간에서 칼 만들고.. (근데.. 말발굽은 어디간거임?;;)

      그다음... 뭐... 앜.......... ㅠ;;;;;;
      [/spoiler]
    • 2011.09.17 16:38 [Edit/Del]
      [spoiler]
      sand위에 칼모양의 틀이 있어야 쇠를 녹여 칼을 만들 수 있어요~
      참고로 틀은 나무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이브는 오른쪽위에 메뉴들어가시면 할 수 있어요
      [/spoiler]
  2. V
    2011.09.17 12:07 [Edit/Del] [Reply]
    첫번쨰 첫코인가!!!!
  3. +_+
    2011.09.17 12:07 [Edit/Del] [Reply]
    앗 마침 뭐할거없나 들어왔는데 ㅋㅋ 재밌게 해볼게여!
  4. 이럴수가 ㅜㅜ
    2011.09.17 13:33 [Edit/Del] [Reply]
    원숭이섬냄새 폴폴나네요 아이고 반가워라
    • kws03378
      2011.09.17 13:37 [Edit/Del]
      저도 딱 그 생각을 했는데 말이죠.
      추억의 게임이었는데 ㅎㅎ
      왠지 주인공 생긴거부터 닮지 않았습니까..??
  5. chocofan
    2011.09.17 15:18 [Edit/Del] [Reply]
    스토리가 약간 코믹한 구석이 있네요..ㅋ
    길어서 다 깨느라 애먹었습니다..ㅠ
  6. 2011.09.17 15:20 [Edit/Del] [Reply]
    borrowed 물건이 대체 무엇이죠ㅠㅠ?
  7. 낄낄
    2011.09.17 18:23 [Edit/Del] [Reply]
    아우.. 난 잴 먼저 시작해서 아직도 못했내;;

    중간에 딴겜도 막 하고 하긴했지만..........

    영어못하면 바보되는구나 ㅠ;;

    지금 배 돛까지 다펴고 자물쇠 체인 합쳤고..

    이제 뭐하나;;

    내일 밤에해야지........ 여러분 수고여~/
  8. 2011.09.17 20:08 [Edit/Del] [Reply]
    드디어 엔딩을ㅠ;; 예상했던 엔딩이지만 재밌게 플레이했어요ㅎ
  9. 양고기
    2011.09.18 06:57 [Edit/Del] [Reply]
    아 이런 게임 너무 좋습니다 +_+
    감사합니다
  10. 양고기
    2011.09.18 12:23 [Edit/Del] [Reply]
    원숭이섬의 비밀 패러디가 좀 보이네요

    [spoiler]
    1. 일단 게임제작팀 이름이 red herring=원숭이섬의 비밀에 나온 중요(?) 아이템이죠
    2. 감옥 탈출할 때 당근케익 안에 줄칼이 있다고 하는 장면
    [/spoiler]
  11. ㅎㅎ
    2011.09.18 15:34 [Edit/Del] [Reply]
    게임재밋네요ㅠㅠㅠ 그마녀할머니잇는데서 못깨고잇지만요ㅋㅋㅋ
    • ㅎㅎ
      2011.09.18 16:58 [Edit/Del]
      우어어 보스를 잡으러 어찌저찌왓네요ㅋㅋㅋ
      근데 여기서 뭐어쩌야할지ㅠㅠ
      조금더만지면 깰꺼같네요
    • ㅎㅎ
      2011.09.18 17:17 [Edit/De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엔딩이 참재밋네요
      쪼금 시시하긴하지만
      제작자가 영국인인가보네요ㅋㅋㅋ
      주인공목소리가 좋네요
  12. ㅊㅊㅊㅊ
    2011.09.18 17:22 [Edit/Del] [Reply]
    로딩 졸라기네..
  13. ㅊㅊㅊㅊ
    2011.09.18 18:13 [Edit/Del] [Reply]
    공략좀
  14. 미르메코
    2011.09.19 16:39 [Edit/Del] [Reply]
    오오..공략 동영상이 5개..!양이 많나봐요
  15. 물고기
    2011.10.03 14:20 [Edit/Del] [Reply]
    물고기 어떻게 잡나요?
  16. 티나
    2011.10.15 11:01 [Edit/Del] [Reply]
    물고기 어떻게 잡나여
  17. 티나
    2011.10.15 11:03 [Edit/Del] [Reply]
    다 합쳣는데 물고기를 넣을게 필요하다나요??
  18. 티나
    2011.10.16 18:18 [Edit/Del] [Reply]
    그담에 끓고있는 솥 안에 뭘 넣어야 하나요??^^

공략, 의견을 댓글로 나눠보세요. 스포일러는 [spoiler]숨길 내용[/spoiler] 방식으로 작성해주세요.(☞ 사용방법 Click)

Name *

Password *

Blog, Homepage (생략 가능)

Comment

Admin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