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 그리는 세계는 보통 밝고 경쾌하거나 기운차기 마련이다. 세계관이 어둡다고 하더라도 사람을 몰입하게 만드는 것이 게임의 목적이기 때문에 플레이는 긴장되고 사람을 흥분시키는 쪽이 된다. 하지만 게임도 사람의 생각을 표현하는 수단인 만큼 어둡고 우울하거나 지겹고 기운이 빠지는 내용도 있지 않을까?

굳이 그런 게임을 찾아다닐 사람은 없겠지만 Every Day The Same Dream이 그런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제목에서 느껴지는 바와 같이 반복되는 일상에 대한 이야기다. 아침에 눈 뜨고, 옷 입고, 막히는 도로를 지나 회사에 도착하면 좋은 소리 듣는 일은 없고... 방향키를 눌러 돌아다니고 스페이스바로 반응하면서 보는 모든 것은 게임을 하는 여러분을 지겹게 만들 것이다.

별 다를 것 없이 반복되는 화면을 보면 기분이 축축 처질텐데 똑같은 하루에 변화를 주는 것이 게임의 목적이다. 작은 힌트를 드리자면 엘리베이터에서 만나는 여자가 앞으로 남은 변화의 가능성을 알려준다. 몇 가지나 변화를 줄 수 있을지 하나씩 찾아보자.

하나씩 다른 일을 시도하다보면 삶이 달라질 수 있을까? 게임이 전하는 메시지는 답을 다 찾아내면 알 수 있다.

(이후 게임을 영화로 옮긴 이야기는 여기에서)

Posted by 초코2080
  1. gwoo916
    2009.12.28 16:43 [Edit/Del] [Reply]
    뭔가 허무하다는 느낌이.......
  2. djtjdhkdu
    2010.05.28 23:52 [Edit/Del] [Reply]
    아... 이런 생각이 들 때가 가끔은 있는데..

    씁쓸합니다만, 고독한 분위기가 뭔가를 생각하게 하는군요 :D
  3. 2010.06.15 23:40 신고 [Edit/Del] [Reply]
    스포일러가 있어 댓글 수정합니다.

    [spoiler]
    끝~
    알몸으로 출근,자살,차에서 내리기,낙엽잡기,거지 공동묘지 데려다주기
    도중에 회사 그래프가 점점 내려가는데, 모든 가능성을 겪으면 아내도,엘리베이터 여자도,
    사장도,회사인들도 모두가 없어지네요.그리고 마지막에 옥상에는....
    [/spoiler]
    • 2009.12.28 15:51 신고 [Edit/Del]
      결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실까 궁금하네요.

      아직 안 한 분들 계시니까 첫줄에 스포일러 주의표시하고 빈칸 몇 줄 추가해주시는 것 부탁드릴게요. 늦게 보시면 나중에 제가 살짝 수정할게요;;
  4. gee
    2010.11.28 12:20 [Edit/Del] [Reply]
    헐... 이런.. 게임이란걸 시작한지.. 이제 한 12년은 되었겠지만 가장 현실적이면서도 충격적인 작품이네요..
  5. ...
    2013.05.27 17:18 [Edit/Del] [Reply]
    왜이렇게...슬플까요..흐흑 ...흡
  6. 2013.06.01 23:19 [Edit/Del] [Reply]
    마지막 엔딩 보고 진심 소름돋음;;;
    결국 다들 같은생활에 지쳐 주인공과 같은 선택을 한다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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