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100번째 자축 깽판. 니트롬 머스트 다이! - Nitrome Must Die!

요전에 Double Edged를 소개하면서 Nitrome 게임의 특징에 관해 애정을 듬뿍 담고 약간의 증오를 함유한 소개글을 쓴 적이 있다. 일단 Nitrome 게임을 많이 즐기지 않았다면 링크를 통해 그 글부터 한 번 읽고 오시는 게 좋을 것 같다.

니트롬의 100번째 게임 Nitrome Must Die!는 배경에 대한 이해, 전작에 대한 정보가 있으면 더 재밌게 할 수 있는 게임이기 때문이다.

니트롬 게임을 즐기다 빡친 게이머 두 명이 니트롬을 공격하러 온다는 깨알 같은 오프닝으로 Nitrome Must Die!는 시작하지만 개발진들 입장에서 게임을 얼마나 즐기는 마음으로 만들었을지 역시 오프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의도가 있었을 것 같지는 않지만 니트롬 머스트 다이의 게임 장르가 그들이 보통 시도하지 않던 슈팅 게임이라는 점도 특색 있다.

사장되어 없어진 것 같은 오프라인 멀티 플레이를 되살리려는 건지 최근에 하나의 키보드로 두 명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꽤 내놓고 있는데 니트롬 머스트 다이도 역시 2인용 게임이다.

때문에 키 배치가 좀 불편하게 되어있는 편인데 게임 시작 전에 원하는 키로 세팅을 다시 하고 시작하시는 게 좋을 것 같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