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션, 어드벤처

[액션] 이것은 Spartan X의 향기 - Santa Fu!

크리스마스는 이제 지나가고 1년을 마무리하며 새해를 맞이할 시간이 되었다. 그렇지만 미쳐 다루지 못 했던 게임 중에 그냥 넘어가기 아쉬운 게임이 있어서 뒷북을 치게된다.

횡스크롤 액션 게임의 고전 - 고전 중에서도 고전 Spartan X 혹은 Kung-Fu master를 패러디한 게임 Santa Fu!가 그 주인공이다.


게임 조작과 난이도도 그대로 옮겨왔다. 적에게 붙잡혔을 때 공격당한다는 점도 같고, 한 대 맞을 때마다 팍팍 줄어드는 HP도 그렇다. 게임 음악을 여섯 가지 고를 수 있는데 그 중에는 원작의 배경음악도 있다.

첨가된 것은 양키센스; 그런 사람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산타 부인이 구해달라고 할 때 닥치라...고 하질 않나. 겨울 나라의 진정한 왕은 자신이라는 걸 무술로 보여주라질 않나. 사실 이 사람들이 산타에게 달려드는 건 그가 취해서 선물을 나눠주러 가지 않지를 원하기 때문이다.
(주의가 필요한 점은 양키센스의 폭력적인 부분도 첨가되었다는 것이다. 죽었을 경우 화면이 잔인하기 때문에 고전게임 즐기려다 뜻밖에 깜짝 놀랄 수도 있으니, 그런 것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알아두시기 바란다.)

조작법은 방향키로 이동, 점프, 앉기를 하고, Z나 A로 킥, S나 X로 펀치를 사용한다. P키를 누르면 일시 정지, 1~6키로 배경음악을 바꿀 수도 있다.

게임에 어려움을 겪는 분에게 드리는 팁~
일단 몇 대 맞는 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시고 되도록 키를 빠르게 연타해야 한다. 붙잡혔을 때 빠져나오는 것도 연타거니와 공격을 빠르게 해야 붙잡히지 않는다.
보스는 몇 번 죽으면서 패턴을 파악하시라고 말씀드릴 수밖에.

그럼 옛스러운 게임을 즐기면서 추억을 즐기시기를. - 음, 원작 게임 출시 이후에 태어나신 분이라면 새로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