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사회가 된다고 직원들의 사정이 그리 좋아지지는 않는 모양이다.

Future Development Company는 위쪽에서 내려오는 목표를 달성하기위해 어떤 상황도 극복하며 진행되는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게임을 시작하면 영어로 튜토리얼을 계속 진행하기 때문에 교양있는 여러분들은 게임에 대해 충분히 알 수 있겠지만 조금 설명을 해보자면, 자원을 얻을 공장과 전기를 얻을 발전소를 기본으로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전기 시설, 전기를 공급해줄 파이프 등을 지으면서 정해진 시간 안에 목표를 달성하면 된다.

Future Development Company

아마 튜토리얼을 유심히 보지 않거나, 그냥 게임을 한다면 몇 번의 실패를 경험할지 모른다.

외계인은 날아와서 건물을 뽀개지, 돈은 쉽게 말라버리지...

그렇지만 어떤 행동에 우선순위를 높여야 하는지 알게 되면 게임은 재미있어 질 것이다.

신고
Posted by 초코2080
  1. d
    2013.04.12 12:27 신고 [Edit/Del] [Reply]
    이런형식 게임은 저에겐 좀 어려운것 같네요
  2. 영어울렁증
    2013.04.12 12:36 신고 [Edit/Del] [Reply]
    영어라늬;;
  3. 재미는 있지만
    2013.04.12 16:12 신고 [Edit/Del] [Reply]
    사실 어려운게임이 아니네요.
    공장 짓고 발전소 짓고 대포지으면서 직원 부족하면 직원을 사면 됩니다.
    UFO은 가장위측상단 버튼을 눌르고 UFO을 빠르게 클릭만하면 쉽게 처치가 되는데.
    문제는 이것들의 출몰주기가 너무 짧아 엄청 귀찮게 합니다.
    건물을 어떻게 짓을까 생각할 시간을 주지을 않아요..
    UFO가 나중에 처지하기 어려운것도 아니고.그냥 짜쯩나게 하네요.
    이것들 신경안쓰면 건물이 허무하게 삭제되고...
    재미 있엇는데. UFO 때문에 출몰 주기때문에...
  4. shadowog@gmail.com
    2013.04.13 02:12 신고 [Edit/Del] [Reply]
    어 이거. UFO 클릭해도 되지만. 대포짓고 나면 대포를 클릭해도 됩니다. 이쪽이좀더 클릭 횟수가 적지요.
  5. 게임설명
    2013.04.13 03:23 신고 [Edit/Del] [Reply]
    1. Build = 건설

    1)파이프라인
    에너지플랜트에서 생성되는 전기를 먼 곳에 있는 팩토리에 전달할 때 사용합니다. 다른 용도로는 쓰지 않습니다.

    2)랩
    새로운 기술을 연구합니다. 게임 전체화면 내에서, 좌측 하단에 나열된 정보를 보면
    남은시간, 돈, 일꾼 수, 기술력 순으로 수치가 표기되어있습니다.
    랩을 건설해야 기술력이 상승하기 시작하며,
    기술력이 높아질수록 좀더 진보된 건물들, 쉽게 말해 렙 높은 건물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1렙짜리 랩은 유지비가 0.5초당 5원입니다. 즉 0.5초당 5원씩 감소합니다. 2개 지으면 10원씩 감소하겠죠.
    단 고용자가 들어가기 전에는 유지비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랩하고 인텔 빼고는 유지비가 필요한 건물은 없습니다. 아마도.

    3)팩토리
    (1렙짜리 팩토리는) 돈을 0.5초당 5원씩 증가시킵니다.
    단독으로는 운영되지 않으며 전기가 필요합니다. 때문에 에너지플랜트와 밀착시켜서 건설시키거나,
    파이프라인으로 에너지플랜트와 연결시켜줘야 제대로 운영됩니다.
    렙이 높아질수록 0.5초당 버는 돈이 많아지긴 할텐데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4) 에너지플랜트
    전기를 생산합니다. 1개의 에너지플랜트에는 최대 4개의 팩토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5) 건배터리
    UFO 출현 시 UFO를 직접 클릭연타할 경우 UFO를 쫓아낼 뿐이며, 여러 번 클릭해야합니다.
    건배터리를 클릭하면, 사정거리 내의 UFO를 공격하여 격추시키며, 격추됐을 때 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렙 높은 건배터리일수록 사정거리도 길고 공격력도 강합니다.

    6)인텔
    1개 지을 때마다 한 번에 고용할 수 있는 일꾼 수를 100명씩 늘려줍니다.
    그리고 일단 1개 지어두면 UFO가 출현하기 직전에 미리 출현 장소와 시기를 경고해줍니다.
    0.5초당 2원의 유지비가 들어갑니다.

    ------------------
    -----------------



    2. Recruit = 고용

    말그대로 일꾼을 고용합니다.
    항상 고용이 가능한 게 아니며, 1번 고용한 후엔 일정 기간 딜레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하다보면 일꾼이 모자른데 딜레이가 남아서 일꾼 고용할 때까지 마냥 기다려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런 경우를 방지, 해결하려면 인텔을 건설하면 됩니다.


    -------------------
    -----------------------


    3. 스테이터스

    랩과 팩토리로 나뉘어집니다.
    랩쪽은 말그대로 랩 건물이 있어야 진척이 됩니다.
    팩토리쪽은 팩토리 건물이 있어야 진척이 됩니다.
    대충 말해도 게임하다보면 이해하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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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 각 라운드마다 미션이 있는데 그 미션이 다 다릅니다.
    1라운드는 부처 동상을 로켓을 달아 쏘아올리는 게 미션이고,
    2라운드는 마징가제트를 만들어서 쏘아올리는 거,
    3라운드는 슈퍼아이돌을 육성하는 게 미션입니다.

    미션을 달라도 결국 게임방식은 어떻게 운영하는가입니다.
    중요한 건, 어떻게 돈을 벌어나갈지 어떻게 일꾼을 고용할지 어떻게 유에프오를 격추시킬지.. 라고 보면 됩니다.

    재밌는 게임이네요. 전 4라운드 어려워서 포기했습니다. 잘해보세요.
  6. 워매
    2013.04.13 10:35 신고 [Edit/Del] [Reply]
    [spoiler]5탄 한참 해멨네요 ㅠㅠ 미사일 -> 로봇 -> 석상 -> 아이돌 순서네요 [/spoiler]
  7. 2013.04.14 15:25 신고 [Edit/Del] [Reply]
    헐.. 마징가 부터 맨붕... 거의 온맵을 팩토리로 도배해도 실패하다니...
    • 지나감
      2013.04.14 18:42 신고 [Edit/Del]
      아.. 그건
      [spoiler] 중간에 영어로 나오는 자막을 읽으셨어야하는건데,
      중간에 추가된 자석달린 건물이 마징가 짓는데 영향을 줍니다.
      즉, 그냥 팩토리만 지으면 영향이 없는것 같아요.(이건 추측임)[/spoiler]
    • 2013.04.14 21:56 신고 [Edit/Del]
      헐.. 영어는 못읽었... ㅠ0ㅠ
  8. 2013.04.24 13:07 신고 [Edit/Del] [Reply]
    인터페이스가 개판이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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