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뭔가 깜빡깜빡 하거나, 날짜를 기억 못 한다거나, 물건값 계산이 안 된다면 여길 보시라. 두뇌는 쓸수록 좋아진다! 이번 글의 테마는 두뇌계발.
Arithmetic Challenge 아리스메틱 챌린지는 사칙연산 문제를 1분간 얼마나 많이 풀 수 있는가 테스트하는 게임이다. 써놓고 보니 게임 같지가 않기는 하다.
한 번에 모든 연산을 다 하는 것은 아니고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중 하나를 골라 1분간 풀게 된다. 문제를 맞추면 맞출수록 레벨이 올라가면서 어려워진다.
지속적이고 꾸준하게 뇌에 자극을 주는 것이 중요하니까, 하루에 한 번 아리스메틱 챌린지를 플레이해보는 것은 어떨까.
■ 게임하기
Doyu Hexcontrol 도유 헥스컨트롤은 땅따먹기 게임이다. 예로부터 머리쓰는 게임의 대표주자는 땅따먹기 아니었던가. 악독한 컴퓨터와 게임할 수도 있고, 사이트를 방문하면 멀티플레이도 가능하다.
회색인 칸은 아직 아무도 차지하지 않은 칸, 파란색은 플레이어가 차지한 곳, 녹색은 컴퓨터가 차지한 곳이다. 각 칸은 표시된 점의 개수만큼 클릭하면 폭발하며 맞닿은 칸을 자신의 영역으로 만든다. 동시에 그 칸에 한 번 클릭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한 번만 더 클릭하면 되는 칸이었다면 연쇄 반응이 이어지게 된다.
승리 조건은 상대방이 차지한 공간이 모두 사라지는 것이다.
이 게임의 묘미는 한 방에 몰락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악독한 상대방이 연쇄 반응을 일으키는 걸 보고 있자면 돌려막은 카드가 한계에 달했을 때 이런 느낌이겠구나 싶을 거다.
■ 게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