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제작에 있어 일종의 도전 과제로 보이는 소재들이 있다.

그 중 하나가 물로 불을 끄는 걸 게임으로 만드는거다. Fire Catcher처럼.

이 소재가 도전 과제로 보이는 이유는 소방관의 활약을 게임으로 만들고 흥한 걸 본 일이 매우 드물기 때문이다.

Fire Catcher의 로딩이 시작되었을 때 그런 이유에도 불구하고 약간의 희망을 걸게 되었다. Zombotron 제작자의 게임이어서였다.

흥한 게임 제작자와 망하는 소재 둘의 결합은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망삘.

딱히 꺼야할 것처럼 보이지 않는 불을 끄며 요상한 적을 상대하는 것도 좀 그래 보이고, 꼭 밟아야 하는 구조물이 불에 타서 앞으로 못 가는 일도 심심치 않게 벌어지는 것도 아쉽다.

Fire Catcher

그렇지만 뭔가 괴상한 느낌의 재미가 있긴 하다.

괴작을 플레이 한다는 느낌으로 한 번 플레이 해보며, 소화 액션(?)의 미래에 대한 생각도 한 번쯤 해보시는 건 어떨까.

■ 게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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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초코2080
  1. Firebat
    2013.12.27 12:31 신고 [Edit/Del] [Reply]
    방관님이 오셨다 오오오...
    왠지 방관보다는 미친 도끼살인마 이미지라는게 함정
  2. 3
    2013.12.27 13:43 신고 [Edit/Del] [Reply]
    보스보다 메테오가 더무서움..
  3. 2013.12.27 15:53 신고 [Edit/Del] [Reply]
    아 망했어요
    역시 소재가 별로면 누가 만들어도 별로네요
  4. Jugis
    2013.12.28 04:22 신고 [Edit/Del] [Reply]
    소재만 문제가 아니라 -_- 게임 자체가 영... 뭔가 둔중하고 불편해...
  5. jin961212
    2013.12.28 15:09 신고 [Edit/Del] [Reply]
    사진만 보고 좀보트론 시리즈인 줄 알고 왔는데
  6. 곰돌이
    2013.12.29 18:25 신고 [Edit/Del] [Reply]
    불끄는거 재밌어서 하다가 질려서 스테이지보니까 6스테이지 중이었네.. 넘 길다
  7. 이런영어
    2013.12.30 23:15 신고 [Edit/Del] [Reply]
    좀보트론이랑 똑같이 생겼네요 ㅋㅋㅋ
  8. eeeeee
    2014.01.01 10:53 신고 [Edit/Del] [Reply]
    도끼를 뭘로 만든거야 모든놈들을 다죽이고 돌도 부수고 나무를 아무리 부수고 폭발속에서도 안부서지고 흠집도 없어.
    • 영어가 뭔데
      2015.05.17 08:34 신고 [Edit/Del]
      버그 발견! 3인가 4스테이지에서 캐릭이 갑자기 땅 속으로 꺼짐. 몹도 따라 들어옴. 그런데 나갈 수가 없어서 갑자기 하기 싫어지네요. 버그만 어떻게 좀 고쳤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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