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마우스 제스처로 진행하는 액션 게임인 Forever Samurai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조작으로 화려하게 기술을 사용할 수 있고 타격감도 좋았지만, 버벅거림이 심하다는 문제 때문에 안타까웠던 게임이었다.
Straw Hat Samurai 2도 마우스 제스처를 사용한 사무라이 액션 게임이라는 점에서 비슷한 느낌을 준다. - 사실 Straw Hat Samurai가 더 먼저 나왔으니 영향을 받았다면 Forever Samurai가 받았겠지만.
스트로 햇 사무라이 1편이 보드 게임 방식을 채택한데 비해 2편은 좀 더 본격적인 액션 게임의 모습을 하고 있다. 맵 이동이라는 부분은 제거했고, 콤보를 넣거나 다양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움직임도 개선되었다.
액션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방향키를 사용하지 않는 점이 이 시리즈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모든 조작은 마우스를 클릭한 후 어떤 방향으로 커서를 움직이는가로 이뤄진다.
적의 몸 위를 지나가도록 커서를 좌우로 이동시키면 공격하고, 하단에서 대각선 방향으로 올리면 공중으로 적을 띄워 공중 콤보를 넣을 수 있다. 아래 방향으로 끌어내리면 적을 쓰러뜨리거나 쓰러뜨린 적을 일격에 죽일 수도 있다.
공격을 할 때마다 쌓이는 파란 게이지는 스페이스바를 눌러 Shunpo mode를 발동시키는데 쓰인다. 시간을 정지시키고 다수의 적을 공격한 후 다시 스페이스바를 눌러 한꺼번에 쓰러지는 걸 노리는 ‘본격 영화 같은 장면을 유도하기 위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적의 목을 베어 한 번에 끝을 내거나, 연속으로 공격을 성공시켜 콤보수를 늘리거나, 여유있게 보스의 공격을 캔슬시키는 등 간단한 조작으로 검술의 달인이 되어볼 수 있다. 낙엽처럼 쓰러지는 적들을 보며 잠시 절대 고수가 되어보는 경험을 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