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액션, 어드벤처

돌격 성 패트릭! - St. Pattack

3월 17일은 양명절 중 하나인 성 패트릭의 날이다. 성 패트릭의 날은 아일랜드 최초로 그리스도교를 전파한 성 패트릭을 기념하는 카톨릭 축일 중 하나이다. 1600년대부터 공식 그리스도교 축제일이 되었을 정도로 전통도 깊다. 아일랜드 사람들이 세계로 이민을 다니면서 전국구 행사가 되어 양나라에서는 폭 넓게 즐기는 날이 되었다고 한다. 축제의 색상이 녹색이라 녹색으로 깔맞춤 하고 노는 모습을 사진으로 볼 수 있다.

왜 남의 나라 명절 이야기로 시작했나 하면 관련 게임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St. Pattack은 성 패트릭 데이 기념으로 나온 액션 게임이다. 자세히 보면 패트릭이 아니고 패택이네;

St. Pattack

아일랜드에 최초로 기독교를 전파한 사람을 테마로 한 게임답게 뱀과 요정이 날뛰며 기독교 전파 전의 아일랜드 모습을 보여준다. 성 패트릭은 사람들을 위협하는 뱀을 잡고, 돈을 뺏아가는 요정들을 처단해 아일랜드에 평화를 가져오기 위한 싸움을 시작한다.

컨트롤은 A로 공격, Dark Beer를 마셨다면 S로 스페셜 공격, 방향키로 이동한다. 아래 방향키는 방어용. 방향키를 두 번 누르고 공격하면 달리면서 공격한다. 높은 곳에 올라갔다면 아래 방향키를 두 번 눌러 내려올 수도 있다.

게임을 하다보면 재밌는 상징들이 눈에 띈다. 성 패트릭은 성 삼위일체를 설명하기 위해 세 잎 클로버를 예로 들었다고 하는데 이것이 축일을 기념하는 상징으로 쓰인다. 캐릭터들이 온통 녹색으로 꾸미고 나오는 것 역시 클로버의 녹색과 관련이 있다.

그 밖에 흑맥주는 아일랜드의 명물로 알려져서 나오는 것 같고, 감자는 좋은 일은 아니었지만; 감자에 생기는 병 때문에 대기근이 발생했었으니 등장한 것일까.

아무튼, 게임을 통해 이렇게 상식도 넓히고 많이 하고 볼 일이다. 흠흠, 여러분께 도움되는 게임을 이렇게 잔뜩 모아두었니 자주 오셔서 게임 많이 하고 가시길;

■ 게임하기